"언제 노원역 가?"
"갑자기 왜?"
여자친구가 제게 노원역 언제 가냐고 물어봤어요. 제가 노원역 가는 일은 24시간 카페에서 밤새 글 쓰고 책 보러 갈 때 뿐이에요. 그 외에는 노원역에 갈 일이 없어요. 노원역은 술집 몰려 있는 번화가인데 저는 술을 안 마시거든요. 게다가 제 친구들도 다 노원역과는 먼 곳에서 살기 때문에 친구들 만나러 노원역 갈 일도 거의 없었어요. 정말 가끔 친구가 일이 있어서 노원역쪽으로 오지 않으면 제가 친구들 가까운 곳으로 가는 편이거든요.
한때는 노원역에 있는 24시간 카페에 많이 갔어요. 그러나 최근 들어서 잘 안 가고 있어요. 24시간 카페 가서 밤새도록 글 쓰는 것보다 어지간하면 집에서 글을 쓰려고 노력하고 있거든요. 밤새도록 카페에 앉아 글을 쓰는 것이 좋기는 하지만, 그렇게 밤새 카페에서 글 쓰고 돌아오면 엄청 피곤해요. 그리고 하도 가서 익숙해져버렸기 때문에 카페에 간다고 특별히 더 집중이 되는 것도 아니구요.
"나 책 사고 싶은 거 있는데 알라딘 노원역점에만 있대."
"아, 그래?"
여자친구는 자기가 구입하고 싶은 책이 있다고 했어요. 문제는 그 책이 오직 알라딘 중고서점 노원역점에만 있다는 것이었어요. 여자친구가 알라딘 중고서점 노원역점에 가기에는 교통이 매우 불편했어요. 거리도 멀었구요.
"내가 갔다올까?"
"24시간 카페 가게?"
"아니. 노원역 정도야 의정부에서 금방 다녀오니까."
의정부역에서 노원역까지는 금방 가요. 도봉산역에서 7호선으로 환승해서 가도 되고, 창동역에서 4호선으로 환승해서 가도 되요. 전철 타고 가면 금방 가요. 전철 타러 가기 위해 준비하는 게 오히려 더 귀찮아요. 이왕 여자친구가 부탁한 것, 후딱 다녀오기로 했어요. 산책도 하고 바람도 쐴 겸 해서요. 마침 글도 안 써지고 멍하니 앉아서 인터넷으로 뉴스 읽고 있던 중이었거든요.
씻고 집에서 나왔어요. 그때 문득 떠오른 것이 있었어요.
'알라딘 중고서점 노원역점 위치 옮겼지?'
알라딘 중고서점 노원역점은 예전에 노원역 젊음의 거리에 있었어요. 그러나 지금은 다른 장소로 이전해 위치가 바뀌었어요. 지금 알라딘 중고서점 노원역점 위치는 롯데백화점 노원점 및 롯데시네마 노원점 맞은편이에요. 지하철 출구는 8번 출구 옆에 있구요.
알라딘 중고서점 노원역점이 이전한 후로는 한 번도 안 가봤어요. 그래서 이번에 여자친구가 부탁한 책 사러 가는 길에 겸사겸사 구경도 하고 오기로 했어요.
지하철 노원역은 환승이 상당히 길어요. 환승하기 힘든 역으로 악명 높은 역 중 하나에요. 노원역 8번 출구는 7호선 출구였어요. 그래서 도봉산역에서 7호선으로 환승해서 노원역으로 갔어요.
지하철 노원역 8번 출구로 나오자 알라딘 노원역점이 나왔어요.
알라딘 중고서점 노원역점 주소는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 1413 이에요. 지번 주소는 서울특별시 노원구 상계동 712 이에요.
알라딘 중고서점 노원역점도 지하에 있었어요.
계단을 따라 아래로 내려갔어요.
안으로 들어가자 알라딘 굿즈와 문방구가 보였어요.
규모는 그럭저럭 큰 편에 속했어요. 일단 여자친구가 부탁한 책을 찾은 후, 어떤 책이 있는지 둘러보았어요.
여러 책이 있었어요. 이쪽은 대학교가 별로 없는 곳이라 그런지 대학교 전공 서적은 별로 보이지 않았어요. 전문 서적보다는 교양 서적이 많은 편이었어요. 책장 사이 간격은 좁지 않았어요.
크게 인상적인 부분은 없었어요. 젊음의 거리에 있었을 때와 대동소이했어요. 사실 서점은 공간 이용도 중요하지만 어떤 종류의 책이 많이 있는지도 상당히 중요한데, 책 종류는 그렇게 크게 바뀐 것 같지 않아서 더 그렇게 느껴졌어요.
알라딘 중고서점 노원역점은 의정부에서 가장 가까운 알라딘 중고서점이에요. 의정부에서 가장 가기 편한 알라딘 중고서점 매장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의정부 및 노원구에서 중고서점을 찾는다면 알라딘 중고서점 노원역점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