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베스킨라빈스31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 레드 라즈베리 소르베

좀좀이 2019. 6. 10. 23:04
728x90

이번에 먹어본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은 레드 라즈베리 소르베에요.


"이번달에는 배스킨라빈스31에서 시즌 메뉴 뭐 나올 건가?"


베스킨라빈스31 앞을 지나가다가 문득 궁금해졌어요. 배스킨라빈스31 홈페이지를 보면 이번 달 시즌 메뉴는 아이스 카라멜콘 땅콩이에요. 그렇지만 베스킨라빈스31 시즌메뉴는 홈페이지에 바로 반영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 시즌메뉴는 이미 매장에 다 풀리고 들어갈 즈음에야 홈페이지에 반영되는 경우도 많거든요. 베스킨라빈스31 홈페이지에 매장에서 판매중인 모든 아이스크림이 다 올라와 있지는 않아요.


게다가 아이스 카라멜콘 땅콩은 여름에 그렇게 잘 어울리는 맛은 아니에요. 아이스 카라멜콘 땅콩 아이스크림이 맛없다는 이야기는 아니에요. 아이스 카라멜콘 땅콩 아이스크림은 매우 맛있어요. 그렇지만 여름에는 주로 청량감이 있는 소르베 아이스크림을 많이 진열하고 판매하는데, 이러한 경향과 잘 어울리는 아이스크림은 아니라는 것이에요. 아이스 카라멜콘 땅콩 아이스크림 출시일이 베스킨라빈스31 홈페이지상으로는 2019년 5월 20일이라고 되어 있지만, 소르베 아이스크림이 본격적으로 나오기 시작해야 할 현재에 걸맞는 청량감 좋은 아이스크림은 아니라는 것이에요.


평소라면 아이스 카라멜콘 땅콩 아이스크림이 나왔기 때문에 이번달은 별 거 없겠거니 하고 지나쳤을 거에요. 그렇지만 아이스 카라멜콘 땅콩 아이스크림이 소르베가 아니었기 때문에 뭔가 하나 더 나오지 않을까 싶었어요. 7월에 갑자기 아이스크림 메뉴가 확 바뀔 수도 있겠지만 이번달에 새로 하나 더 나온다고 해도 이상할 것 같지 않았거든요. 소르베 아이스크림 하나 정도 더 나오지 않을까 싶었어요.


'새로운 거 없으면 그냥 나오면 되지.'


매장 안에 들어가서 어떤 아이스크림이 있는지 보고 나오기로 했어요. 새로 나온 아이스크림이 없다면 그냥 되돌아나오면 되는 일이었어요. 그래서 베스킨라빈스31 매장 안으로 들어갔어요.


배스킨라빈스31 매장에서 어떤 아이스크림이 판매중인지 하나하나 훑어보았어요.


'내 이럴 줄 알았다.'


레드 라즈베리 소르베 아이스크림이 있었어요. 레드라즈베리소르베 아이스크림은 베스킨라빈스31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지 않은 아이스크림이었어요. 그러나 매장에서는 잘 팔리고 있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레드 라즈베리 소르베 아이스크림은 제가 안 먹어본 아이스크림이었어요. 게다가 이것은 소르베였어요. 여름에 맞춰서 나올 메뉴였어요. 제 예상이 딱 맞아들었어요.


그래서 레드 라즈베리 소르베 아이스크림을 주문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레드 라즈베리 소르베 아이스크림은 이렇게 생겼어요.


베스킨라빈스31 레드 라즈베리 소르베 아이스크림


베스킨라빈스31 레드 라즈베리 소르베 아이스크림은 매우 진한 다홍색 아이스크림이에요. 온통 다홍색이에요. 실제 색깔은 위 사진보다 더 진해요. 붉은기가 더 진한 다홍색이에요.


배스킨라빈스31 레드 라즈베리 소르베 아이스크림


위 사진 색이 실제 레드 라즈베리 소르베 아이스크림에 가까워요. 분홍색 물감에 빨간 물감을 더 섞어서 붉은빛 매우 강하게 돌게 만들어놓은 것 같아요. 아이스크림 속에 아무 것도 안 들어있기 때문에 다홍색 물감 얼려놓은 것처럼 보여요.


레드 라즈베리 소르베


베스킨라빈스31 레드 라즈베리 소르베에 대해 '상큼 시원한 라즈베리 소르베'라고 소개하고 있어요.


레드 라즈베리 소르베 열량은 싱글 레귤러 컵 기준으로 168kcal 이에요. 영문명은 RED RASPBERRY SORBET 에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 레드 라즈베리 소르베


아...시다...


첫 맛은 신맛이 꽤 강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중 신 맛 강하기로 유명한 레인보우 샤베트와 맞먹는 것 같았어요.


'얘네들 갑자기 왜 이렇게 신맛에 집중하지?'


2019년 6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인 블랙 소르베도 신맛이 강한 편이에요. 이건 그것보다 더 셨어요. 베스킨라빈스31이 이번달은 무슨 생각으로 신맛에 집중하는지 진지하게 궁금해졌어요.


레드 라즈베리 소르베 아이스크림은 단맛이 강하지는 않았어요. 신맛에 단맛조차 뭍혀버리는 것 같았어요. 단맛이 있기는 했지만 신맛이 꽤 강하고 처음에 확 느껴지는 맛이 신맛이다보니 진짜 달아서 단 건지 신 것 먹어서 끝맛이 단 건지 애매할 정도였어요. 그래도 이게 안 달다는 것은 아니에요. 신맛의 충격이 지나가면 단맛이 잘 느껴졌어요.


라즈베리 향은 상당히 강했어요. 라즈베리 음료에서 느껴지는 향과 비슷했어요. 신맛과 라즈베리향이 메인이었어요. 나머지는 그냥 '들러리'라고 해도 될 정도였어요. 사실 나머지 것이라고 해봐야 약간의 단맛, 아이스크림 속 미세한 얼음이 만들어내는 사각사각한 식감 정도 뿐이었지만요.


레드 라즈베리 소르베 아이스크림을 계속 먹다 보면 목구멍이 가볍게 자극받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만큼 맛이 꽤 강한 편이었어요. 색 만큼 맛도 상당히 강했어요.


시꺼멓기만 한 블랙 소르베와 붉디 붉은 다홍색 레드 라즈베리 소르베는 색이 엄청 강했어요. 이 둘은 물감 얼려놓은 것 같았어요. 이 둘을 같이 떠놓는다면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조합 중 시각적으로 가장 강한 조합이 될 거에요. 물론 그렇게 하면 시각적으로는 엄청나게 강하지만 그만큼 맛도 엉망이 되어버려 시각적인 충격만큼 맛에서도 충격받겠지만요. 블랙 소르베와 레드 라즈베리 소르베 모두 속에 따로 들어간 것이 없고 신맛이 있는 아이스크림이거든요. 녹아서 섞이면 맛이 엉망 되기 딱 좋은 결합이에요.


이거 쓴맛도 있었으면 영락없는 과실주 맛이었겠다.


베스킨라빈스31 레드 라즈베리 소르베를 먹으며 든 생각은 라즈베리 향이 강하고 신맛도 강해서 여기에 쓴맛까지 있었다면 라즈베리 원액을 소주에 타서 마시는 맛이 났을 거 같다는 것이었어요. 그랬다면 어른의 맛 아이스크림이 되었을 거에요.


베스킨라빈스31 레드 라즈베리 소르베는 라즈베리 향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맛있게 먹을 맛이었어요. 레인보우 샤베트 맛을 좋아하지만 이게 조금 식상하다고 느껴진다면 레인보우 샤베트 대신 골라서 먹어봐도 괜찮을 맛이었어요. 그러나 레인보우 샤베트, 블랙 소르베와의 결합은 꽤 안 좋을 것 같았어요. 만약 아이스크림 3종류 골라 담는 파인트로 주문하고 레인보우 샤베트, 블랙 소르베, 레드 라즈베리 소르베를 골라 담아 먹는다면 실망할 확률이 만족할 확률보다 압도적으로 높다고 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