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먹어본 프링글스는 프링글스 마늘 감자구이맛이에요.


프링글스는 맛이 여러 종류 있어요. 이 중에는 대형 마트에서만 판매하는 맛도 있고, 아무 곳에서나 쉽게 구입할 수 있는 맛도 있어요. 프링글스 마늘 감자구이맛은 편의점에서 파는 경우는 못 봤어요. 대형 마트에 가야 있었어요. 통을 보면 이것은 휴게소 인기메뉴 특집으로 나온 것 같아요. 이것이 다른 나라에도 있는지 모르겠어요.


우리나라 프링글스는 모두 수입이에요. 현재 가장 많이 보이는 것은 말레이시아산이에요. 말레이시아산 프링글스와 미국산 프링글스 차이는 눈으로 봐도 바로 알 수 있어요. 바로 통 크기가 다르기 때문이에요. 미국산 프링글스는 말레이시아산 프링글스보다 지름이 훨씬 더 커요. 예전에는 미국산 프링글스가 수입되었지만 지금은 거의 전부 말레이시아산 프링글스가 수입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프링글스 통을 보면 프링글스 맛에 대해 영어로 적혀 있어요. 그런데 프링글스 마늘 감자구이맛에는 영어로 맛에 대해 적혀 있는 것이 없어요. 오직 한국어로만 '마늘 감자구이맛'이라고 적혀 있어요. 그래서 이것이 한국 한정으로 만든 프링글스 아닐까 하고 있어요. 프링글스는 전세계 공통으로 판매되는 맛도 있지만 특정 국가들에 한해 판매되는 맛도 있거든요.


이 프링글스를 처음 보았을 때 한 번 먹어봐야겠다고 생각했어요. 프링글스도 새로운 맛이 나오면 한 번씩 사서 먹곤 하거든요. 특히 요즘은 감자칩 가격이 워낙 비싸고 가성비도 형편없어서 프링글스가 그렇게 비싸다는 생각이 들지 않아요. 오히려 프링글스가 감자칩 중에 가성비 좋은 감자칩이라는 착각까지 들 때도 있어요. 그래서 예전보다 프링글스를 구입하는 데에 더 거리낌이 없어졌어요.


프링글스 마늘 감자구이맛은 출시된지 꽤 되었어요. 그러나 이제서야 먹어보게 된 이유는 가장 먼저 집 근처에 대형 마트가 없다는 점 때문이에요. 집 근처에 대형 마트가 없다보니 프링글스 마늘 감자구이맛을 구할 방법이 없었어요. 프링글스 마늘 감자구이맛 먹으려면 대형마트에 가야 하는데 그거 하나 사자고 대형마트에 갈 수는 없었어요. 그리고 두 번째 이유는 구입하고 매일 차일피일 먹는 것을 미루었다는 것이에요. 프링글스 마늘 감자구이맛은 올해 초에 구입했어요. 그렇지만 먹는 것을 매일 미루다보니 이제서야 뜯어서 먹어보게 되었어요.


'이거도 무지 짠 거 아니야?'


프링글스 숯불 소시지향도 프링글스 마늘 감자구이맛처럼 휴게소가 그려진 프링글스였어요. 그건 맛이 꽤 짰어요. 사람들이 '프링글스' 말 듣자마자 떠올리는 '짠맛'에 아주 걸맞게 짰어요. 왠지 이것도 그에 못지 않게 짜지 않을까 싶었어요. 마늘 감자구이가 원래는 절대 짤 리 없을 거에요. 저도 휴게소에서 그런 거 안 먹어봐서 원래 맛은 몰라요. 그렇지만 감자구이에 소금 팍팍 쳐서 먹는다는 말은 못 들어봤어요. 하지만 바로 프링글스 숯불 소시지향 때문에 이것도 짤 것 같았어요.


프링글스 마늘 감자구이맛 통은 이렇게 생겼어요.


프링글스 마늘 감자구이맛


흰 배경에 고속도로 휴게소가 그려져 있고, 통 하단에는 감자구이가 그려져 있어요.


마늘 감자구이맛


감자구이를 잘 보면 마늘도 끼워져 있어요.


프링글스 마늘 감자구이맛 내용량은 110g 이고, 열량은 573kcal 이에요.


마늘 감자구이맛 프링글스 통 뒷면


통 뒷면은 위 사진과 같아요.


프링글스 원재료


프링글스 마늘 감자구이맛 원재료는 다음과 같아요.


감자플레이크, 식물성유지, 옥수수가루, 밀전분, 시즈닝[정제소금, 말토덱스트린, 유청, 향미증진제1(L-글루탐산나트륨), 탈지분유, 버터밀크분말, 마늘분말, 포도당, 사워크림분말, 양파분말, 아라비아검, 후추, 구연산, 설탕, 발효유, DL-사과산, 젖산, 향미증진제2, 향미증진세3, 식초분말, 효모추출물, 토룰라효모, 이산화규소, 제삼인산칼슘, 합성향료(양파향), 스모크향], 유화제, 말토덱스트린, 구연산


알레르기 유발성분으로는 밀, 우유가 함유되어 있어요.


원산지는 말레이시아에요. 식품 유형 중 과자 (유탕처리제품)에 해당해요.


제조업소는 Kellogg Asia Products Sdn. Bhd. 이고, 수입 판매업소는 농심켈로그 주식회사에요. 농심켈로그 주식회사는 경기도 안성시에 있대요.


프링글스


마늘향 찾아 삼만리.


예상대로 이 프링글스는 꽤 짰어요. 한국적인 짠맛인 단맛도 조금 느껴지는 짠맛이 아니라 아주 서구적으로 짠맛이었어요. 오직 짠맛이요. 감자구이맛 프링글스가 왜 짠 지 알 수 없었어요. 감자구이라면 분명히 단맛이 들어가고 짠맛은 별로 없을 텐데요. 마늘 감자구이 파는 곳이 있다면 가서 먹어보고 싶을 지경이었어요. 진짜 감자구이를 이렇게 짜게 만들어서 파는지 궁금해서요.


맛은 소세지 향이 강했어요. 그리고 마늘향은 느껴지지 않았어요.


이게 대체 왜 마늘 감자구이 맛이지?


소세지 맛에 압도적으로 가까웠어요. 어떻게 봐도 이건 마늘향이라 볼 수 없었어요. 이름은 마늘 감자구이맛인데 실제 맛은 소세지맛과 다를 게 없었어요. 어떻게든 맛과 이름을 연결시켜보려 했지만 불가능했어요. 이건 거리가 멀어도 너무 멀었어요.


프링글스 마늘 감자구이맛은 짠 맛이 강하고 스모키향 나는 프링글스였어요. 오히려 소세지향이라 해도 될 정도였어요.


Posted by 좀좀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