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한국 라면

이마트 노브랜드 라면한그릇 라면

좀좀이 2018. 6. 4. 01:00
728x90

이마트에 갔어요. 어김없이 라면을 사기 위해 간 것이었기 때문에 카트를 밀고 라면 코너로 갔어요. 새로운 라면이 뭐가 나왔나 하나씩 살펴보면서 어떤 라면을 살까 고민했어요. 라면을 항상 짝수개로 구입하기 때문에 5개들이 라면 봉지를 두 봉지씩 사요. 이러면 라면을 2개씩 다섯 번 끓여먹을 수 있거든요. 중요한 것은 잘못 고르면 맛없는 라면을 다섯 번 끓여먹어야 한다는 점. 게다가 대형 마트에 자주 오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라면 하나를 살 때 만큼은 정말로 많이 신중해져요. 새로 출시된 라면이 있으면 그것을 골라서 도전하기는 하지만, 신제품이 없을 때에는 특히 더욱 신중해져요.


딱히 눈에 띄는 라면이 보이지 않았어요. 라면을 하나씩 살펴보다 주황색 안성탕면 비슷하게 생긴 봉지를 발견했어요.


"노브랜드 라면이네?"


'이마트 노브랜드 라면한그릇'이라는 라면이었어요. 이마트에 자주 가는 편이 아니라 이마트 노브랜드 제품이 유행할 때 이마트 노브랜드 제품을 이것저것 이용해보지 못했어요. 예전에는 항상 버스 타고 멀리 떨어져 있는 의정부 민락동에 있는 이마트를 가곤 했거든요. 제가 사는 곳에서는 지하철 1호선을 타고 이마트 창동점을 가는 것이 훨씬 편하다는 사실을 알게 된 것은 얼마 되지 않았어요. 이마트를 예전보다 자주 이용하게 된 것은 어디까지나 이마트 창동점은 편하게 갈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난 후였어요. 이마트 노브랜드에서 이것저것 많은 상품이 나오고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이마트 자체를 자주 가지 않았기 때문에 이것을 이용할 기회 자체가 거의 없었어요.


"이거나 사서 먹어볼까?"


PB 상품은 대체로 무언가 살짝 다운그레이드된 느낌이 있는 제품. 모든 PB상품이 그런 것은 아니지만, 라면에 한정해서 보면 그랬어요. 라면만큼은 PB상품은 제조회사의 기존 특정 라면을 조금 다운그레이드시켜서 내놓은 것에 가까웠어요. 이마트 노브랜드 제품이라 가격 하나만큼은 저렴한 편이었어요. 요즘 라면값도 많이 올랐거든요. 그래서 저렴한 가격에 먹는 셈치고 이마트 노브랜드 제품 라면을 한 번 먹어보기로 했어요.


제조회사를 확인했어요. 제조회사는 팔도였어요.


'이거 설마 하늘하늘 옥수수 수염 면발은 아니겠지?'


팔도는 예전에는 비빔면과 왕뚜껑 컵라면 유명한 회사였어요. 그러나 점점 다양한 라면을 시장에 출시하면서 이것저것 유명한 라면을 내놓고 있어요. 팔도 라면 특징은 하늘하늘 가늘은 면발. 모든 팔도 라면이 그런 것은 아니지만, 다른 회사 라면 면발보다 가는 면발이 많은 편이에요. 그래서 제 기억 속에 팔도 라면은 일단 하늘하늘 옥수수 수염 면발이 특징인 라면이에요. 이 면발이 잘 어울리는 라면도 있지만, 안 어울리는 라면도 있어요. 그리고 이 점이 팔도라면에 대한 호불호를 쫙 갈리게 하는 요인 중 하나구요.


이마트 노브랜드 라면한그릇 라면은 이렇게 생겼어요.


이마트 노브랜드 라면한그릇 라면


얼핏 보면 농심 안성탕면처럼 생겼어요.


봉지 상단 가운데에는 노브랜드 구호인 '최적의 소재와 제조방법을 찾아 가장 최저의 가격대를 만드는 것. 이것이 노브랜드의 이념과 철학. 당신이 스마트 컨슈머가 되는 길'이라고 적혀 있어요.


봉지 뒷면은 이렇게 생겼어요.


라면


조리방법은 아주 간단했어요.


조리방법


끓는 물 500ml에 면과 분말 스프를 넣고 약 3분 30초간 끓이래요. 스프 봉지가 하나만 그려진 것으로 보아 스프는 하나 들어 있는 것으로 쉽게 추정할 수 있었어요.


라면한그릇 원재료명


원재료는 다음과 같아요.


면(미국산, 호주산), 팜유(말레이시아산), 감자전분(독일산, 덴마크산), 변성전분, 정제염, 감미유s, 글루텐, 마늘시즈인분말, 면류첨가알칼리제(탄산칼륨, 탄산나트륨, 피로인산나트륨), 시즈닝조미액, 구아검, 산도조절제, 비타민B, 녹차풍미액


스프 : 정제염, 설탕, L-글루탐산나트륨(향미증진제), 고춧가루, 불고기맛분말, 장국베이스, 조미분에이, 쇠고기맛분, 간장조미분말, 조미양념분, 치킨스톡분말, 사골설렁탕분말, 쇠고기조미분말, 분말된장, 매운맛베이스, 산도조절제, 건미역, 카라멜색소, 흑후추분말, 건홍피망, 향미증진제, 비프시즈닝오일, 파프리카추출색소


알레르기 유발 성분으로는 우유, 대두, 밀,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가 함유되어 있대요.


라면한그릇 스프


스프는 이렇게 딱 하나 들어 있었어요.


이마트 라면


고전적인 안성탕면 맛.


안성탕면도 맛이 많이 변했어요. 예전같지 않아요. 이 라면은 딱 고전적인 안성탕면 맛이었어요. 팔도에서 생산한 라면이고, 노브랜드 제품인데 정작 맛은 '안성탕면 클래식'에 가까운 맛이었어요.


향은 딱히 뚜렷한 향이 없었어요. 국물에서 미역향이 조금 느껴졌어요. 건더기는 미역과 홍피망 쪼가리 정도였어요. 실상 미역이 건더기의 전부라 해도 되었어요. 이건 스프가 한 개 들어가 있을 때 이미 예견되어 있던 것이었어요.


국물은 그다지 맵지 않았어요. 누구나 쉽게 먹을 수 있는 국물이었어요. 게다가 위에서 언급했듯, 맛 자체가 딱히 개성이 있는 맛은 아니었어요. 아주 무난하고 특색없고 생각없이 먹고 싶은 라면을 고를 때 아주 적합한 라면이었어요.


반응형

'일상 여행기 > 한국 라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팔도 막국수 라면  (8) 2018.06.27
농심 건면 새우탕 라면  (10) 2018.06.18
삼양 냄비우동 라면  (4) 2018.05.06
농심 무파마 탕면 라면  (0) 2018.04.30
삼양 까르보 불닭볶음면 라면  (0) 2018.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