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신림에 있는 24시간 카페에서 나와 다음 목적지인 난곡사거리에 있는 24시간 카페를 향해 걸어갔어요. 신림을 벗어나자 동네가 조용해지기 시작했어요. 택시와 승용차가 많이 달리고 있었어요. 사람은 별로 없고 차만 많은 거리가 계속 이어졌어요. 그렇게 계속 걸어갔어요. 난곡사거리에 도착해 그 다음 목적지인 24시간 카페인 커피에반하다 난곡점에 도착했어요.


"뭐야? 여기 문 닫았잖아!"


카페가 안 보여서 주변을 맴돌다 지도를 보며 길을 다시 찾아보자 거기는 불이 꺼져 있었어요. 이제 24시간 안 하는 것인지 제가 간 날만 문을 닫았던 것인지는 몰라요. 어쨌든 문이 닫혀 있었어요.


"다음 카페로 가자."


다음 카페는 지하철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 근처에 있는 24시간 카페였어요. 난곡사거리에 24시간 카페가 하나 있기는 했어요. 거기라도 갈까 했어요. 할리스커피 난곡사거리점이 24시간 카페였거든요. 그러나 거기를 갈지는 이따 오늘 원래 목적지를 다 끝낸 다음에 생각하기로 했어요.


구로디지털단지를 가본 적은 없어요. 이번이 처음 가는 것이었어요. 노래를 들으며 길을 걸었어요. 오랜만에 예전에 들었던 노래들을 들으니 매우 신났어요. 나의 올해 4월은 이렇게 끝나가는구나. 그래도 올해 4월은 참 재미있게 잘 보내었어. 괜히 신났어요. 서울의 밤거리를 이렇게 골고루 본 적은 정말 오랜만이었거든요.


신림에서 구로디지털단지까지는 걸어가기에 가깝다고 할 거리는 아니었어요. 그렇지만 못 걸어갈 거리는 아니었어요. 여름이라면 덥다고 느꼈겠지만 아직 여름이 아니었거든요. 방향을 잡고 열심히 걸었어요. 그래서 3시 50분에 목적지에 도착했어요.


이번에 가본 서울의 24시간 카페는 구로디지털단지에 있는 바르바 커피 구로디지털점이에요. 여기 주소는 서울특별시 관악구 시흥대로 550에요. 지번 주소는 서울특별시 관악구 조원동 1655-27이에요.


바르바커피 구디점은 이렇게 생겼어요.


바르바커피 구디점


여기는 1층, 2층 모두 24시간 개방이었어요.


카운터로 갔어요. 남직원과 여직원이 있었어요.


카운터는 이렇게 생겼어요.


바르바커피 구로디지털점 카운터


1층은 이렇게 생겼어요.


바르바커피 구로디지털점


서울 24시간 카페



인테리어는 목재에 연두색을 사용해서 상당히 차분하고 고요한 분위기였어요. 커피 한 잔 즐기기보다는 빙수를 즐기면 더 어울릴 분위기였어요.


주문을 하고 2층으로 올라갔어요.


2층의 1/3 정도는 유리로 막혀 있는 공간이었어요.



이 유리로 막힌 공간 안에 흡연실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담배 연기를 아주 확실히 비흡연 공간과 막고 있었어요. 1차로 흡연실 유리문, 2차로 흡연실 옆 공기청정기, 3차로 이 흡연실 앞에 있는 유리문으로 막힌 공간이 자리잡고 있었어요. 왠지 처음에는 흡연칸을 만들었다가 법이 바뀌면서 흡연칸을 반으로 나누어서 하나는 일반 테이블, 하나는 흡연실로 바꾼 것 같았어요.


바르바커피 흡연실


흡연실에는 작은 의자 2개가 놓여 있었어요.


2층은 이렇게 생겼어요.




아주 야심한 시각이었기 때문에 카페는 조용했어요. 공부하고 과제하는 대학생들이 몇 있었고, 시험공부를 하는 고등학생도 있었고, 카페에서 일 없이 시간을 때우고 있는 사람도 있었고, 잠자는 사람도 있었어요. 직원이 2층에 주기적으로 올라와서 자는 사람은 자지 못하게 깨웠어요. 직원이 매장 관리를 하고 있어서 마음이 놓였어요.


구로디지털단지에서 밤샐 일이 있다면 바르바커피 구로디지털점으로 가는 것도 괜찮을 거에요.



반응형

Posted by 좀좀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