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밀크티

타이완 립톤 홍콩 스타일 커피 밀크티 - 立頓港式鴛鴦咖啡奶茶

좀좀이 2017. 3. 15. 01:28
728x90

이번에 마셔본 밀크티는 타이완 립톤에서 나온 커피 밀크티에요.


정식 명칭은 立頓港式鴛鴦咖啡奶茶 에요. 영어로는 Hong Kong Style Yuanyang Coffee Milk Tea 에요. 立頓 은 '립톤'이에요. 우리가 아는 그 차 회사 립톤 Lipton 맞아요. 港式 은 '홍콩 스타일'이라는 뜻이에요. 鴛鴦 는 원앙이라는 말이에요. 咖啡 는 커피이고, 奶茶 는 밀크티 (나이차) 에요.


鴛鴦茶 는 흔히 '인영차'라고 알려진 것으로, 광둥어 발음에서 유래한 것이라 해요. 이 차는 커피와 밀크티를 1:1 비율로 섞은 밀크티라고 해요.


이 '인영차'는 밀크티 스타일 중 홍콩 밀크티 스타일 중 하나라고 해요. 그래서 이름에 '홍콩 스타일' 을 의미하는 港式 가 들어 있어요.


타이완 립톤 홍콩 스타일 커피 밀크티 - 立頓港式鴛鴦咖啡奶茶


대만 제품이기 때문에 우리가 읽을 수 있는 한자가 적혀 있어요. 그림을 보면 차가 담긴 머그잔에 우유가 들어가고 있고, 그 위에 있는 붉은 동그라미 안에 커피 알갱이가 그려져 있어요.


대만 립톤 홍콩 스타일 커피 밀크티 - 立頓港式鴛鴦咖啡奶茶


대만 제품의 좋은 점 중 하나는 우리와 똑같은 한자 번체를 사용하기 때문에 자기가 한자를 알고 있는 만큼 읽을 수 있다는 거에요. 물론 한자를 아는 것이 중국어를 아는 것은 아니지만, 한자를 보면 대충 의미를 짐작할 수 있는 게 많기는 해요.


설탕, 프리머가 들어갔고, 홍차분말, 전지분유, 커피 가루도 들어갔대요.


뜨겁게 마실 거라면 85도 물 150cc 를 부어서 타서 마시라고 나와 있고, 차갑게 마실 거라면 85도 물 50cc 를 부어서 가루를 먼저 녹이라고 나와 있어요.


너는 도대체 정체가 뭐냐?


가루에서 나는 향은 동남아시아 인스턴트 커피에서 흔히 느껴지는 우유향 강한 분말 냄새였어요. 또 코를 벌름거리며 킁킁 맡아보면 밀크티 가루 특유의 풀냄새 같은 향이 느껴지기도 했어요.


맛은 정말로 희안한 맛이었어요.


일단 마실 때는 상당히 부드러운 동남아시아 인스턴트 커피 맛이었어요. 동남아시아 인스턴트 커피를 마셔보면 콩 비린내 비슷한 향이 나는 것이 많은데, 이것 또한 거기에 해당되었어요. 콩 비린내가 느껴지는 것 같은 커피맛이 메인이었고, 밀크티 맛은 커피 맛을 보조하는 역할이었어요.


그런데 한 모금 마시고 나서 입에 남는 잔향은 이 비율이 역전되었어요. 밀크티 특유의 차 향이 많이 났고, 커피향은 이 밀크티 향 속에서 간간이 모습을 드러내었어요.


커피라고 보기에는 밀크티 향이 나고, 밀크티라고 보기에는 커피 맛이 강한 재미있는 밀크티였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