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밀크티

카페 진정성 밀크티 - 오리지널 골드 밀크티

좀좀이 2017. 3. 11. 10:25
728x90

"밀크티 맛있는 곳 어디 없나?"


약속이 있어서 사람들을 만나 카페를 갈 때마다 밀크티를 마시다 보니 참 궁금해졌어요. 밀크티를 맛있게 잘 하는 가게를 찾기는 정말 어려워요. 홍차 전문점이라고 밀크티를 맛있게 잘 만드는 것도 아니고, 좋은 카페라고 밀크티를 맛있게 잘 만드는 것도 아니에요. 일단 밀크티 전문점에서 마시는 것이 가장 안전한 선택이기는 한데, 이건 너무 재미없었어요.


"어디 맛있는 밀크티 판매하는 곳 없나?"


인터넷을 뒤적거렸어요. 그러다 찾아냈어요. '인생밀크티'라고 검색해보니 한 밀크티가 우루루 나왔어요. 그것은 바로 '카페 진정성'이라는 곳의 밀크티였어요.


"여기는 대체 얼마나 맛있길래 사람들이 '인생밀크티'라고 하는 거야?"


여기저기서 주구장창 밀크티만 마셔대다보니 한 가지 깨달은 것이 있었어요. 일단 그 자리에서 밀크티를 끓여준다면 실망할 확률이 매우 높아요. 밀크티는 좋은 홍차 찻잎이 중요한 게 아니라 독하게 우려내는 것이 중요해요. 좋은 홍차 찻잎으로 독하게 우려낸다면 제일 좋은 것은 당연해요. 그러나 나쁜 홍차 찻잎으로 독하게 우려내는 것과 좋은 홍차 찻잎으로 적당히 우려내는 것 중 무엇이 밀크티를 더 맛있게 만드냐를 따진다면 무조건 전자에요. 일단 홍차를 독하게 우려낸 다음에 그 홍차에 사용된 찻잎이 좋은 거냐 나쁜 거냐를 따지는 것이지, 찻잎부터 따질 문제가 아니라는 것이에요.


100% 홍차잎과 100% 비정제설탕, 우유만으로 냉침하여 직접 만든 로얄밀크티


24시간 냉침!


여기에 별 5개를 그렸어요. 24시간 냉침했다고 당당히 밝힌다면 분명 맛없지는 않을 거야!


홍차잎, 비정제설탕, 우유만으로 만들었다면 우유에 바로 냉침을 했다는 것일 거에요. 중요한 것은 24시간 냉침했다고 당당히 밝혔다는 점이었어요. 바로 위에서 언급했지만 맛있는 밀크티를 만들려면 독하게 우려야 해요. 우유에 홍차잎을 넣고 냉침했다면 홍차가 상당히 안 우러나오는 것이 당연하기는 하지만, 24시간 냉침했다니 아무리 느리게 찔끔찔끔 우러나온다 해도 분명히 맛을 낼 만큼은 충분히 잘 우러났을 거에요. 게다가 이렇게 장시간 우렸다고 당당히 밝힌 것에서 가서 맛봐도 내가 오늘 대체 왜 여기 온 거지 할 리는 없을 거라고 예상했어요.


이 '장시간'이 중요한 것은 밀크티 맛을 제대로 내려면 홍차를 독하게 우려야한다는 점 때문이에요. 독하게 우리려면 아주 오래 우리든가, 홍차 찻잎을 쏟아붓든가 해야 해요. 홍차 찻잎을 쏟아부으면 밀크티 단가가 폭증하고, 그렇다고 주문 들어올 때마다 아주 오래 우리고 있으면 주문을 제때 처리할 수 없어요. 주문을 제때 처리 못한다는 것은 테이블 회전을 쓸데없이 느리게 만든다는 것을 의미해요. 일반적으로 카페에 가면 즉석에서 끓여줄 것을 기대하기 마련인데, 밀크티는 즉석에서 끓이면 이런 문제 때문에 상당히 어정쩡한 것이 튀어나올 위험이 높아요. 단가를 맞추어야 하니 찻잎을 마구 쏟아부을 수도 없고, 주문을 제때 처리해야 하니 푹푹 달여낼 수도 없으니까요. 그래서 장시간 우려낸 밀크티라고 당당히 밝히는 것이 맛을 보장해주는 문구인 것이에요.


카페 진정성 위치를 검색해보니 김포점, 도곡동 VASKIT423에 있었어요. 그리고 2호선 삼성역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입점했다고 나왔어요. 가격은 매장에서 컵으로 마시면 4500원, 병으로 구입하면 7000원이었어요.


"도곡동 가서 한 잔 마시고 괜찮으면 다른 한 잔은 병으로 구입해야지."


도곡동 VASKIT423를 가려면 일단 3호선 매봉역으로 가야 했어요. 최소환승인 종로3가에서 3호선 갈아타는 방법을 택했더니 지도에서 소요시간이 1시간 20분이라고 나왔어요.


그래도 갔어요. 왜 사람들이 열광하고 백화점 입점까지 했는지 궁금해서 갔어요.


도곡동 VASKIT423



아놔...3월 10일까지 휴점...


하필 제가 간 날이 3월 10일이었어요. 직원 교육으로 인해 3월 10일까지 휴점이라는 안내문이 붙어 있었어요. 그나마 다행이라면 2호선 삼성역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입점한 카페 진정성에 가면 밀크티를 구입할 수 있다는 내용이 있었다는 것이었어요.


여기까지 왔는데 현대백화점 가고 만다.


그래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으로 갔어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지하1층에 매장이 있었어요. 사람들이 여기에 줄을 서서 밀크티를 구입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었어요. 사람들이 줄서서 구입해가는 모습을 보니 신기했어요. 저도 줄을 서서 밀크티를 구입했어요.


그렇게 산 넘고 물 건너서 구한 카페 진정성 밀크티 2종류 중 하나가 바로 오리지널 골드 밀크티였어요. 다른 하나는 오리지널 다크 밀크티였구요.


카페 진정성 밀크티 - 오리지널 골드 밀크티



카페 진정성의 오리지널 골드 밀크티는 이렇게 생겼어요. 이것은 병으로 된 것으로 7000원이에요. 용량은 500ml 에요.


카페 진정성 밀크티



구매 직후 반드시 냉장보관하라고 적혀 있었어요. 구매일로부터 2~3일 내에 마시고, 마실 때는 흔들어 마시래요.


"대체 얼마나 맛있길래 사람들이 열광하지?"


오리지널 골드 밀크티를 마셔보았어요.


"이거 열광할 만 하구나."


단맛이 강했어요. 차맛이 원래 강한 밀크티인데 단맛이 강해서 단맛이 인상적이었어요. 단맛은 그냥 설탈의 단맛이 아니라 구수한 단맛이었어요. 단맛과 차향이 어우러져서 차의 향기가 그렇게 강하다고 느껴지지는 않았어요. 쓴맛도 딱히 느껴지지 않았어요.


물맛은 전혀 느껴지지 않았어요. 전체적으로 맛이 강한 것은 아니나, 그렇다고 약한 것도 아니었어요.


맛이 참 우아하네.


딱 많은 사람들이 좋아할 맛이었어요. 남녀노소 누구나 모두 맛있게 마실 맛이었어요. 사람들이 왜 이것을 좋아하고 인생밀크티라고 격찬하는지 이해가 가는 맛이었어요. 부드럽고 달콤해서 술술 넘어갔어요.


이것은 제가 맛본 밀크티 중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맛있는 밀크티였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