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경기도 의정부 의정부역 근처가 도심이기는 한데, 이성계 동상이 있는 동부광장 쪽에는 24시간 하는 카페가 거의 없어요. 밤 늦게까지 놀다가 첫 차 기다려야 할 때 첫차를 기다릴 공간이 마땅히 없지요.


의정부역 근처에 24시간 운영하는 카페가 두 곳 있는데, 둘 다 서부광장 - 즉 2번 출구에 있어요.


그 중 하나가 커핀그루나루고, 다른 하나가 팡도미 Pangdomi 라는 카페요. 커핀그루나루는 맘스터치 옆에 있고, 팡도미는 24시간 운영하는 KFC 옆에 있어요.


팡도미는 제가 가끔 아주 늦은 밤, 책을 보다 책이 눈에 잘 안 들어올 때 가는 카페에요.


의정부 24시간 카페 - 팡도미


팡도미는 1층에서 주문을 하고 2층에 좌석이 있어요. 2층에서는 브런치 메뉴도 판매하는데, 야간에는 판매하지 않아요. 빵은 진열장에 전시되어 있는 것은 24시간 판매해요.


의정부 24시간 카페 - pangdomi


팡도미 2층은 이렇게 생겼어요.


경기도 의정부 카페 - 팡도미


낮에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편이지만, 밤에 가면 매우 한적해요. 야간에 1층에 카운터가 있고 2층에는 딱히 직원이 없어서 편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카페 공간도 널찍하고 2층이라 행인과 창을 통해 매주칠 일도 없어요. 게다가 벽이 유리창으로 되어 있어서 시원하게 밖을 내다보며 시간 가고 풍경이 바뀌는 것을 감상할 수도 있어요.


쌀쌀한 밤에 난방을 잘 틀어주어서 2층 벽이 유리창이라 해도 딱히 춥지 않아요.


그리고 한쪽 구석에는 흡연공간이 있어서 흡연자의 경우 밖으로 나가지 않고 2층에 있는 흡연 공간에서 담배를 태울 수 있어요.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


자리만 잘 잡으면 창밖으로 이렇게 의정부역을 볼 수도 있어요. 이 사진을 찍은 날은 의정부에 눈이 내려서 눈이 쌓여 있었어요.


팡도미 또한 첫차를 기다릴 때 커피나 차를 한 잔 하며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공간이었어요. 이른 아침에 잠시 커피 한 잔 하며 책이나 신문을 보기에도 좋은 공간이었구요. 야심한 밤에는 안락하고 편안한 공간이었어요.


여기는 2층에 쓰레기를 버릴 공간이 없어서 트레이를 1층으로 들고 내려가서 주어야 해요. 그런 안내문이 눈에 잘 띄고 크게 붙어 있지 않은 점은 조금 아쉬웠어요. 이런 것은 고객들이 2층으로 올라가기 전에 알 수 있게 해주어야 고객들이 2층에서 쓰레기통 찾지 않는데요.



반응형

Posted by 좀좀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