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Tip

2017 우체국 연하 카드 (2016년 발행)

좀좀이 2017. 1. 1. 13:32
728x90

작년에도 우체국에서 연하 카드와 연하 엽서가 발행되었어요. 우표 수집하는 사람은 연하우표와 더불어 이 카드와 엽서를 같이 모으기도 해요. 참고로 우표도감을 보면 연하우표는 기념우표에 포함시키는 것이 아니라 따로 분류를 하지요.


작년 11월에 발행된 우체국 연하 카드는 고급형 3종류, 일반형 5종류, 연하 엽서 1종류에요. 고급형 연하 카드는 1300원, 일반용 연하 카드는 1000원, 연하 엽서는 400원이에요.


2016년에 발행된 연하 카드는 2015년에 발행된 연하 카드와 달리 일반용에 외국인들에게 선물 주기 좋은 예쁜 디자인이 없어요.


2016년 우체국 연하 카드



연하 카드는 봉투도 같이 팔아요. 카드와 봉투를 선택해서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카드와 봉투가 합쳐져서 하나의 상품이에요. 봉투에는 우편료가 인쇄되어 있어서 국내로 보낼 때는 따로 추가요금을 지불할 필요가 없어요. 해외로 보낼 때에는 추가요금을 봉투에 인쇄된 우편료를 제외한 추가 요금을 더 내야 하지요.


우체국 연하 카드 봉투


연하장 속지는 이렇게 생겼어요.




아래는 우체국에서 나온 연말 카드 및 엽서 안내문이에요.




우체국 연하장을 좋아하는 이유는 외국인들에게 선물로 주기 좋기 때문이에요. 가격도 저렴하고, 디자인이 꽤 괜찮아서 외국인들에게 선물로 주기 좋거든요. 굳이 안에 아무 것도 안 쓰더라도 그 디자인 자체가 예뻐서 책상 한 켠에 장식처럼 세워놓아도 되요. 게다가 한글이 적혀 있어요. 한국 전통 문화 물씬 풍기는 디자인에 한글이 적혀 있어서 선물로 주면 반응이 좋은 편이에요.


외국인 친구에게 선물로 주거나 외국 여행시 가볍게 줄 선물로 챙겨가기 좋은 아이템이에요.



p.s.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