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패스트푸드

맘스터치 칼슘플러스버거

좀좀이 2016. 12. 23. 20:38
728x90

날이 추워지자 갑자기 햄버거가 먹고 싶어졌어요.


제가 사는 동네에는 KFC와 맘스터치가 붙어 있어요. 다른 패스트푸드는 조금 멀구요. 둘 중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맘스터치로 갔어요.


맘스터치 가서 뭘 먹을까 고민하다 칼슘플러스버거를 먹었어요.


칼슘 플러스 버거는 단품 3400원, 세트 5600원이에요.


맘스터치 칼슘플러스버거 세트


저는 칼슘 플러스 버거 세트로 시켰어요.


맘스터치 감자튀김


진리의 맘스터치 감자튀김. 맘스터치 감튀는 패스트푸드 중에서 가장 맛있어요. 그런데 공동 1등이지요. 왜냐하면 파파이스 감자튀김이랑 똑같거든요.


맘스터치 케찹


일단 포장된 햄버거와 맘스터치 케찹의 크기 비교에요. 케찹 가로 길이의 2배쯤 되는 높이에요.


맘스터치 칼슘플러스버거


역시 비주얼은 포기한 맘스터치 햄버거다운 모양이었어요. 맘스터치 햄버거 중 치킨 패티가 들어간 햄버거는 비주얼은 그냥 포기하는 것이 편해요. 햄버거 모양도 그렇고, 먹을 때도 그래요. 곱게 먹기 가장 힘든 햄버거가 맘스터치 햄버거 중 치킨 버거 계열 아닐까 해요.



맘스터치 칼슘플러스버거는 1회 제공량 235g이에요. 칼로리는 456 kcal 이에요. 세트 중량은 630g 이며, 세트 칼로리는 890g이에요.


홈페이지를 보면 '칼슘과 요거트 성분을 첨가하여 부드러운 통가슴살 패티에 바베큐 소스를 더해 매콤달콤한 매력으로 가득한 '칼슘플러스버거'' 라고 설명이 나와 있어요.



시사고발프로그램? 맘스터치를 고발한다?


다른 사람들처럼 칼로 예쁘게 썰어서 단면샷을 찍을걸...


격하고 뼈저리게 후회했어요. 햄버거를 칼로 썰어서 단면샷 찍는 정성 따위는 좀좀이스럽지 않아! 이렇게 가슴 속에서 외치며 바로 포장을 풀고 몇 입 베어먹은 후 단면 사진을 찍으려 했는데...


대참사


이것은 맘스터치 햄버거였지. 비주얼이니 평등이니 개나 줘버린 햄버거였지. 빈익빈부익부를 보여주는 햄버거가 바로 맘스터치 치킨 버거류. 한 곳에는 내용물이 엄청 몰려서 250%의 맛을 보여주고 반대쪽에서는 빵과 소스만 있어서 50%의 맛을 보여주는 경우가 엄청나게 많은 것이 바로 맘스터치 치킨 버거류의 특징. 한 버거 안에서 극과 극으로 갈리는 맛을 보여주는 것이 바로 맘스터치 치킨 버거류의 묘미.


맛있게 조금 쏠아먹고 사진을 찍었는데 무슨 '시사고발 불량식품을 적발한다'에나 나올 법한 사진이 되어 버렸어요. 그래요. 아주 격하게 망쳤어요. 이것은 무성의한 사진이 특징인 좀좀이라 해도 스스로 소스를 눈에 바르며 참회의 눈물을 흘려야할 지경이었어요. 그냥 아주 많이 귀찮고 성가시더라도 칼로 두 동강내서 단면샷을 찍을 걸 진심으로 후회했어요.


그래도 좋아요. 원래 맘스터치 먹는 재미가 바로 이거니까요. 괜히 쓸 데 없이 예쁘게 만든답시고 내용물 확 줄인 쓰레기 폐품 버거 만들어내는 것보다는 이렇게 모양이 참 그렇지만 양심적으로 재료 팍팍 넣어주는 것이 10조배 더 좋아요.


일단 맛은 매우 뛰어났어요. 패티도 아주 큼직했고, 야채도 아주 수북히 들어가 있었어요. 이것은 갉아먹는 수준이 아니라 쏠아먹는 수준이었어요.


요거트 소스의 살짝 새콤한 맛과 양파맛이 참 좋았어요. 그리고 매콤했어요. 맘스터치 싸이버거보다 매콤했어요.


맛만 놓고 보면 상당히 뛰어난 햄버거였어요. 이건 징거버거보다 더 매콤했어요. 일단 다른 동네 치킨 버거류는 가볍게 다 이기는 맛이었어요.


이제부터 우리 진지하게 토론 좀 해 봅시다. 이 햄버거에서 칼슘맛이란 대체 무엇인가요?


분명 맛도 매우 뛰어나고 가격도 상당히 괜찮은 햄버거인데, 왜 칼슘플러스버거인지 알 수가 없었어요. 우리나라에서 '칼슘'이라고 하면 우유 아니면 치즈를 떠올려요. 요거트 소스가 듬뿍 쳐져 있기는 했으나 우유에 푹 적신 빵도 아니었고 치즈에 쩔은 치킨도 아니었어요. 나는 대체 어디에서 칼슘 맛을 찾아야 한단 말인가! Ca 2가 양이온의 맛은 대체 어디에 있단 말인가!


칼슘플러스버거야, 내게 칼슘 2가 양이온의 참맛을 알려달라구! 계란후라이 먹다 씹은 계란 껍질의 CaCO3 탄산칼슘의 맛과 이 햄버거의 교집합을 찾아내야 진정한 칼슘 2가 양이온의 깊은 맛을 찾아낼 수 있단 말인가!


정말 맛은 매콤하고 산뜻하면서 달콤한 요거트 소스 때문에 매우 좋은데 정작 왜 '칼슘 플러스 버거'인지 알 수 없는 햄버거였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