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외국 먹거리

중국 펩시 콜라 百事可乐

좀좀이 2016. 11. 19. 15:00
728x90

여행을 가면 어떤 것인지 뻔히 알면서도 단지 말이 달라서 구입해서 궁금해 먹게 되는 것들이 있어요.


이런 예로 중국 같은 경우는 코카콜라와 펩시콜라가 있어요. 정말 섬세한 혀를 가진 사람이라면 모르겠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은 전세계 어디를 가나 코카콜라는 코카콜라고, 펩시콜라는 펩시콜라죠. 물론 세상에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만 있는 것은 아니지만요. 사실 이 두 콜라에서 벗어나 다른 콜라를 마셔보면 상당히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이게 과연 콜라 맞나 싶은 맛을 가진 콜라도 있구요.


중국 여행 중 당연히 콜라를 종종 사서 마셨어요. 코카콜라가 있으면 코카콜라를 사서 마시고, 펩시콜라가 있으면 펩시콜라를 사서 마셨어요.


중국 펩시콜라는 이렇게 생겼어요.


중국 펩시콜라


중국어로 펩시콜라는 百事可乐 이라고 해요. 병음은 bǎishìkělè 에요. 타이완은 번체를 쓰기 떄문에 같은 펩시콜라이지만 百事可樂 이라고 써요. 우리말로 읽으면 '백사가락' 이지요.


뒷면은 이렇게 생겼어요.


pepsi cola in china


맛 차이는...


이 글 처음에 쓴 것 그대로에요. 이것이 어떤 맛인지 누구든 다 알고 있어요. 거의 모두가 펩시 콜라 한 번은 마셔보았으니까요. 롯데리아의 콜라가 펩시콜라에요. 펩시콜라를 마셔본 기억이 없더라도 우리나라 롯데리아 가서 콜라를 마셨다면 펩시 콜라를 마신 셈이죠.


단지 '펩시콜라', 'Pepsi cola' 라고 적혀 있지 않고 百事可乐 라고 적혀 있어서 신기할 뿐이에요.


언어 때문에 신기해보이기는 하지만 '펩시콜라'를 적은 언어 외에는 그냥 똑같았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