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외국 먹거리

중국 위구르 호두 음료 - Oghuzhan

좀좀이 2016. 9. 18. 16:07
728x90

이번에 소개할 음료수는 중국 신장 위구르 자치구 여행 중 구입해서 마셔본 호두 음료수에요.


이것 역시 이 디자인으로는 신장 위구르 자치구에서만 판매되고 있어요. 중국 여행을 하면서 가만히 들여다보면 같은 제품이라도 신장 위구르 자치구 버전이 따로 있는 경우가 조금 있어요. 신장 위구르 자치구 버전은 포장이 조금 달라요. 생산회사 및 맛은 똑같구요.


이것이 오직 신장 위구르 자치구에서만 생산되는 음료인지까지는 모르겠지만, 이 포장으로 판매되는 것은 신장 위구르 자치구 뿐이에요.


중국 위구르 호두 음료


캔의 앞면은 이렇게 생겼어요. 앞에 빨간색으로 적혀 있는 것은 Oghuzxan 이에요. 아래를 보면 라틴 알파벳으로 'Walnut Drink' 라고 적혀 있고, 호두가 그려져 있어요.



뒷면을 보면 Oghuzhan 이라고 적혀 있어요. '오구잔'으로 읽어야 할 것 같지만 '오구즈칸'이라고 읽어야 해요.


이 음료수는 우리가 아는 호두맛과는 차이가 있었어요. 호두가 고소하고, 그 껍질 때문에 약간 씁쓸한 맛이 있는데, 이것은 그맛과는 거리가 있었어요. 오히려 두유와 맛이 비슷했어요.


두유 중에서도 콩 비린내가 조금 나는 그런 두유 맛이었어요. 예전에 나왔던 잣죽 캔음료 같은 맛이기도 했구요. 달기는 한데 이것을 호두맛이라고 하기에는 거리가 조금 많이 멀었어요.


참고로 깡통은 매우 단단했어요. 요즘 우리나라의 조금만 힘주어도 우그러지는 알루미늄캔이 아니었어요. 아주 예전 봉봉처럼 정말 단단한 캔이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