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중국 여행중 컵라면은 거의 먹지 않았어요. 일단 중국 컵라면 중에는 한국인 입맛에 지뢰인 것이 상당히 많은데다, 여행중까지 라면을 먹고 싶은 생각이 별로 없었어요. 중국에는 면요리가 상당히 많고, 그만큼 식당에서 면요리를 먹는 일이 많았기 때문에 굳이 컵라면까지 먹고 싶지는 않았어요.


컵라면을 먹은 것은 기차에서였어요. 이것은 중국에서 오래 산 친구가 추천해준 제품이에요.



이 컵라면의 이름은 鲜虾鱼极面 에요. 제조회사인 康师傅 는 우리나라로 치면 농심 같은 곳이래요. 친구 말로는 康师傅 캉스푸에서 나온 것은 대체로 믿고 먹을만하다고 했어요.



컵라면 크기는 우리나라 컵라면과 거의 비슷해요.



포장용기에 이 컵라면에는 푸짐한 건더기가 들어있다고 자랑하고 있어요.


이 컵라면은 진짜로 건더기가 푸짐하게 들어 있어요. 건더기 스프의 양이 우리나라 라면보다 훨씬 많아요.


이 라면은 흰 국물 라면으로, 우리나라의 나가사끼 짬뽕과 튀김우동의 중간맛이 나요. 해물 냄새가 나는 흰 국물 컵라면이에요. 나가사끼 짬뽕, 튀김우동과의 차이라면 이 라면은 맵지 않아요. 매운 것 싫어하고, 중국 고유의 식초냄새를 싫어하며, 해물향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 라면을 매우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건더기도 많이 들어있어서 건더기 집어먹는 맛도 있어요.


참고로 중국 컵라면은 속에 포크가 들어 있답니다. 구입할 때 나무젓가락 달라고 하지 않아도 되요.

반응형

Posted by 좀좀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