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서울

서울 시청광장 횡단보도 보행 중 스마트폰 주의 표지판

좀좀이 2016. 8. 26. 18:14
728x90

친구와 중국을 여행할 때였어요.


중국에서 운전 중 전화하지 말라는 표지판이 나오자 친구가 말했어요.


"중국도 요즘 스마트폰 때문에 문제야. 사람들이 다 스마트폰 하고 있다니까."


그때 그것은 우리도 마찬가지라고 말했고, 친구는 그 말을 듣고 깜짝 놀랐어요.


관련글 : 복습의 시간 5화 http://zomzom.tistory.com/1429


우리나라도 스마트폰 때문에 문제가 상당히 많아요. 사실 스마트폰이라는 것이 등장한지 그렇게 오래되지도 않았고, 작고 다루기 쉽다보니 일상과 상당히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어요. 노트북 컴퓨터가 아무리 소형화되었다 해도 운전중이나 보행중에 주물거릴 정도로 작아진 것은 아니라 그리 문제가 되지는 않았지만, 스마트폰은 한 손에 쏙 들어오다보니 언제든 틈만 나면 다룰 수 있지요.


한국 돌아와서 서울 거리를 돌아다니다 시청광장까지 흘러갔어요.


보행 중 스마트폰 주의 표지판


친구와 그 대화를 나눌 때 이 사진이 있었다면 친구에게 바로 보여주었을텐데...지금이야 그 친구가 한국에 돌아와 있으니 우리나라 사람들이 얼마나 스마트폰을 많이 만지작거리는지 봤을테니 이런 것 보여주어봤자 별 재미가 없을 거에요. 하지만 그 당시였다면 친구가 보고 혀를 쯧쯧 차지 않았을까 싶어요.


손에 스마트폰 쥐고 하면서 걷거나 운전하다 문제되는 것은 그냥 만국 공통의 문제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어요.


그래도 표지판 디자인이 너무 형편없거나 부실해보이지 않고 정확히 무엇을 알려주는지 보여주면서 귀여워서 좋았어요. 저 표지판이 걸려 있다는 것 자체와 저 표지판의 디자인은 별개 문제구요. 디자인은 마음에 들었지만, 저것이 걸려있는 상황 자체는 분명 좋은 것은 아니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