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외국 관련

아제르바이잔 2016년 7월 6일~7일 라마잔 바이람 (이드 알 피트르 명절)

좀좀이 2016. 7. 6. 11:51
728x90


사진 출처 : http://apa.az/


아제르바이잔은 오늘 - 7월 6일과 7일은 라마잔 바이람이에요. 이슬람에서 말하는 라마단 끝난 후 이를 기념하는 명절인 이드 알 피트르가 아제르바이잔에서는 Ramazan bayramı 에요.


아제리어로 왜 라마단이 아니라 '라마잔'이라고 하냐 하면 라마단은 원래 아랍어인데, 라마단에서 D 가 아랍어 고유의 인두음화된 d 발음이에요. 이 발음이 이란으로 넘어가면서 z로 바뀌었고, 이란인들이 튀르크인들에게 여러 문화, 이슬람을 전해줄 때 같이 넘어갔기 때문이에요.


오늘 7월 6일 현지시각 아침 9시 (한국 시각 13시)에 명절 예배 (bayram namazı)가 실시될 것이고, 이후 명절 축제가 시작되요.


카프카스 무슬림 협회 Qafqaz Müsəlimanları İdarəsi (QMI) 의 의장인 셰이퀼이슬람 하즈 알라흐쉬퀴르 파샤자대 Şəyxülislam Hacı Allahşükür Paşazadə 가 바쿠에 있는 테제피르 모스크에서 명절 예배를 주도할 예정이라고 해요.


라마단 마지막 단식일이 끝난 후 동이 텄을 때, 사람들이 아침에 모여 같이 예배를 드릴 때까지는 물만 마실 수 있어요. 그 후 사람들이 모여 같이 아침에 예배를 드린 후 축제가 시작되지요.


참고로 아제르바이잔은 터키와 같은 오우즈 튀르크어를 사용하며 터키와 형제 국가처럼 매우 가깝게 지내는 나라이지만, 아제리인들은 터키인과 달리 시아파를 믿어요. 그래서 오늘 - 7월 6일부터 라마잔 바이람 (이드 알 피트르)이 시작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