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할 교과서는 쿠웨이트의 초등학교 1학년 아랍어 교과서에요.


교과서 지문은 아래 링크를 들어가면 볼 수 있어요.

링크 : 쿠웨이트 초등학교 1학년 아랍어 교과서


다른 나라들의 아랍어 교과서와 달리 쿠웨이트는 1학년 교과서가 총 4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것은 제1권 표지에요.



이것은 제2권 표지에요.



이것은 제3권 표지에요.



이것은 제4권 표지에요.



쿠웨이트 교과서에는 지문이 총 6개 수록되어 있어요. 제1권에는 1개, 2권에는 2개, 3권에는 2개, 4권에는 1개 있어요. 다른 나라의 아랍어 교과서와 달리 쿠웨이트 아랍어 교과서는 꽤 긴 지문 하나가 나오고 그에 대해 나누어서 다루는 식이에요.


이러다보니 난이도는 상당히 높아요. 1학년 교과서만 놓고 보면 쿠웨이트 교과서가 사우디아라비아 교과서보다 더 높답니다. 튀니지, 알제리 교과서와 난이도가 맞먹어요. 그나마 다행이라면 지문이 6개 밖에 없다는 것이지요.


지문이 긴 대신, 내용을 보면 읽어볼만한 편이랍니다.


개인적으로 재미있게 본 지문은 2권의 모스크 이야기, 3권의 쿠웨이트 깃발 이야기에요.


먼저 2권의 모스크 이야기는 (http://arabiclibrary.tistory.com/35021) 남자애들이 여자애에게 여자는 모스크 갈 수 없다고 놀리며 자기들은 모스크 간다고 자랑하자 여자애가 발끈하는 내용이에요. 당연히 여자도 모스크 갈 수 있어요. 여자 예배공간이 따로 작게 분리되어 있을 뿐이지요.


3권의 깃발 이야기는 (http://arabiclibrary.tistory.com/35031) 이라크의 쿠웨이트 침공을 다루는 내용이에요. 점령 시기를 직접적으로 다룬 이야기는 아니지만, 그 전쟁과 연관이 잇는 지문이라 재미있게 읽었어요.


쿠웨이트 교과서 1학년은 초보자가 보기에는 꽤 어려운 책이었어요. 수능 아랍어 공부해본 정도로 보기에는 아주 무리인 수준이었어요.

Posted by 좀좀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