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한국

2015년 4월 의정부 성당

좀좀이 2015. 4. 16. 08:12
728x90

일하러 가는 길에 이왕 일찍 나온 김에 조금 걸어볼 생각으로 의정부역 주변을 걸어다녔어요.


그러다 문득 떠오른 의정부 성당. 비록 멀리서 탁 트인 풍경으로 볼 수는 없지만 입구를 보면 예쁜 성당 같아 보이는 곳. 입구만 보면 작을 것 같지만, 옆으로 돌아가서 측면을 보면 작은 성당은 아니에요.


의정부 성당에도 봄이 와 있었어요.



"카메라 가지고 나올 걸 그랬나?"


폰카로 찍으려고 하니 밝기 조절이 제대로 되지 않아 가까이서 찍으려고 하면 사진이 검게 나왔어요.



처음으로 정문 안쪽으로 들어가 보았어요. 여기도 벚꽃이 만개해 있었어요.


그러고보니 부활절도 지나갔구나. 부활절때 맞추어 왔으면 계란 하나 받을 수 있었을 건가? 가끔 애들이 교회 앞에서 나누어주었다고 계란을 들고온 적이 있었는데, 저는 지금까지 부활절 계란을 단 한 번도 받아본 적이 없어요.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의정부 성당 내부도 한 번 구경해보고 싶었어요. 가톨릭 신자라면 아무 때나 안에 한 번 들어가볼텐데, 교인이 아니다보니 성당에 불쑥 들어가기 왠지 꺼려지더라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