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베스킨라빈스31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 이상한 나라의 슈팅스타 (2024년 5월 이달의 맛)

좀좀이 2024. 4. 29. 09:53
728x90

이번에 먹어본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은 베스킨라빈스31 이상한 나라의 슈팅스타 아이스크림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이상한 나라의 슈팅스타 아이스크림은 배스킨라빈스에서 2024년 5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으로 출시한 아이스크림이에요.

 

"벌써 여름이네."

 

올해는 봄이 참 늦게 찾아왔어요. 언론에서 벚꽃이 일찍 개화할 거라고 신나게 떠들더니 3월이 되어도 꽃샘추위는 끝나지 않았어요. 꽃샘추위가 끝났나 싶으면 다시 또 꽃샘추위가 앵콜송을 불러대었어요. 앵콜도 하려면 한 번만 해야 관객이 좋아하는데 올해 꽃샘추위는 눈치가 없어도 얼마나 없는지 관객들이 그만하라고 해도 계속 앵콜송을 불러대었어요. 그 결과 2월에 올해 벚꽃 개화가 예년보다 빠를 거라고 보도했던 언론의 보도는 죄다 틀렸고, 3월 벚꽃 개화 예정시기가 코앞까지 와서야 올해 벚꽃 개화는 늦을 거라고 보도하기 시작했어요.

 

그 결과, 기상청과 언론의 말을 믿고 벚꽃 축제를 일찍 앞당겨서 개최한 지역은 모두 벚꽃 없는 벚꽃 축제가 되었어요. 제주도부터 벚꽃축제라고 해서 벚꽃 보러 갔다가 벚꽃 벽화만 보고 왔다는 게시물이 SNS에 쏟아졌어요. 말 그대로 대참사가 났어요.

 

올해 벚꽃 시즌에 기억에 남는 지역은 두 곳 있었어요. 첫 번째는 충청남도 서산시 해미면. 충청남도 서산시 해미면은 서산에서 벚꽃으로 유명한 지역이에요. 해미읍성에서 조금 걸어가면 나오는 해미천에 벚꽃길이 조성되어 있고, 매해 벚꽃축제를 해요. 그런데 서산시 해미면은 올해 하천 산책로를 다시 정비하면서 2024년은 벚꽃축제를 개최하지 않았어요. 덕분에 전국적으로 벚꽃 개화 예상시기보다 훨씬 늦게 벚꽃이 피며 발생한 벚꽃 없는 벚꽃축제 대참사의 파도를 절묘하게 피해갔어요.

 

두 번째는 강원도 속초시. 속초시는 3월말에 벚꽃 축제를 개최하기로 했어요. 그런데 당연히 벚꽃이 피었을 리 없었어요. 그러자 속초시는 SNS로 사죄를 하고 벚꽃이 필 때까지 벚꽃 축제를 하겠다며 원래 예정된 벚꽃 축제 날에는 벚꽃 없는 벚꽃 축제를 그대로 강행하고, 그 다음주에 또 벚꽃 축제를 한 번 더 개최하겠다고 발표했어요. 그리고 SNS를 통해 '죽을 죄를 졌습니다. 하늘을 이길 수 없습니다. 벚꽃이 필 때까지 계속 축제하겠습니다'라고 공식 사과했어요. 이 공식 사과 SNS 게시물이 뉴스에도 보도되고 많은 사람들이 매우 좋아했어요.

 

"속초시 놀러갈까?"

 

강원도 화천군으로 당일치기 여행을 갔다가 춘천시로 내려왔어요. 원래 계획은 춘천시에서 하룻밤 자고 다음날 춘천시를 구경할 계획이었지만, 화천군을 구경하고 오자 이제 바다를 보고 싶어졌어요. 바다라면 동해안, 춘천에서 가기 만만하고 의정부로 돌아오기 좋은 곳은 속초. 역시 속초시였어요.

 

원래 속초는 6월에 가려고 했어요. 개인적으로 6월의 속초시를 가장 좋아하거든요. 6월의 속초시는 특별해요. 지금은 많이 사라졌지만, 과거에는 속초시가 안보관광 성격도 꽤 강했어요. 한국전쟁을 통해 우리나라가 수복한 38선 이북 지역 중 유일하게 민간인이 자유롭게 갈 수 있고, 38선 이북 지역 중 유일한 도시가 속초시였거든요. 그래서 예전에는 속초로 여행간다고 하면 38선 이북 지역으로 여행간다는 상징성도 상당히 컸어요. 지금은 속초시가 눈부시게 발전하면서 이런 안보 관광 이미지는 윗 동네 고성군에게 넘어갔지만, 함경도 실향민 문화가 속초시 문화의 핵심 요소 중 하나로 남아 있기 때문에 여전히 6월의 속초는 매우 특별해요. 역사적 이유 외에도 6월은 여름 성수기 준비가 시작되는 달이라서 여름 바다 분위기가 나기 시작하구요.

 

하지만 화천군에서 산과 강은 잘 봤기 때문에 바다를 보고 싶었고, 전혀 계획에 없었던 동해안 여행이라서 제일 만만한 곳은 속초였어요. 갔다 오기도 편하고, 속초는 몇 번 가봐서 지리를 대충 알고 있거든요.

 

속초시 가서 잘 놀고 돌아왔어요. 속초시에서 골목길 영상을 촬영하지는 않았지만 걸어서 많이 돌아다녔어요. 청초호 한 바퀴를 전부 돌았어요. 속초 여행 전날 화천에서도 많이 걸었고, 속초에서도 많이 걸었더니 피부가 제대로 탔어요. 그리고 너무 피곤했어요. 토요일은 하루 종일 정신을 못 차렸어요.

 

일요일이 되었어요. 토요일에 푹 자고 일어나니 정신이 맑아졌어요.

 

'배스킨라빈스 매장에 2024년 5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 들어왔을 건가?'

 

토요일은 4월 27일. 배스킨라빈스 매장에 2024년 5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이 들어오기에는 이른 날이었어요. 배스킨라빈스 홈페이지 보도 자료에도 2024년 5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은 공개되어 있지 않았어요. 그래서 토요일에는 아주 푹 쉬며 당연히 배스킨라빈스에 2024년 5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이 들어오지 않았을 거라 추측했어요.

 

배스킨라빈스 홈페이지에는 시즌메뉴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로 블루베리 파나코타 아이스크림과 디노 젤리 아이스크림이 올라와 있었어요. 둘 다 예전에 출시된 적 있는 아이스크림이었어요. 여기에 배스킨라빈스에서는 피스타치오 젤라또와 애플망고 젤라또를 공장제 포장 제품으로 만들어서 출시했어요. 2024년 5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을 일찍 풀었을 것 같지 않았어요. 공장제 포장 제품까지 합치면 아이스크림이 5종류나 새로 풀렸으니까요.

 

하지만 일요일이 되자 생각이 바뀌었어요. 입 두었다가 흉년에 밥 빌어먹을 것도 아닌데 전화 한 통 걸어서 물어보는 게 어려운 일은 아니었어요. 배스킨라빈스 매장으로 전화를 걸어봤어요.

 

"혹시 다음달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 들어왔나요?"

"이번에 아이스크림 세 종류 들어왔어요."

"그 중에 다음달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 있나요?"

"잠시만요."

 

직원분이 잠깐 기다려달라고 했어요.

 

"예, 들어왔어요. 이상한 나라의 슈팅스타요."

"이상한 나라의 슈팅스타요?"

"예, 이상한 나라의 슈팅스타가 5월 이달의 맛이에요. 이상한 나라의 솜사탕과 슈팅스타를 섞어서 만든 아이스크림이에요."

"오늘 가면 먹을 수 있나요?"

"예."

 

배스킨라빈스 직원분이 매장에 2024년 5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이 들어왔고, 매장에 오면 먹을 수 있다고 했어요. 2024년 5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은 이상한 나라의 슈팅스타 아이스크림이었어요.

 

이나솜과 슈팅스타?

 

둘 다 원래 배라 철밥통 아니었어?

 

베스킨라빈스31 이상한 나라의 솜사탕 아이스크림과 베스킨라빈스31 슈팅스타 아이스크림은 둘 다 인기가 항상 좋은 아이스크림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매장 가면 항상 있어요. 꾸준히 잘 팔리고, 배스킨라빈스 매장에 항상 있는 철밥통 같은 존재들이에요. 이 중 슈팅스타는 옛날에 리뷰를 썼었고, 이상한 나라의 솜사탕은 먹어보기는 했지만 아직까지도 리뷰를 쓰지 않았어요.

 

'둘을 어떻게 섞었지?'

 

베스킨라빈스31 상시 인기 아이스크림 플레이버인 이상한 나라의 솜사탕 아이스크림과 슈팅스타 아이스크림이 어떻게 섞였을지 궁금해졌어요. 베스킨라빈스31 이상한 나라의 솜사탕 아이스크림은 끝부분에 느껴지는 가열해서 녹인 설탕의 달콤하고 고소한 향이 매력이고, 슈팅스타 아이스크림은 팝핑캔디가 매력이에요. 하지만 맛 자체는 추구하는 방향이 달라요. 둘의 맛을 떠올려보니 안 어울릴 것 같지만 어울리고, 반대로 잘 어울릴 것 같지만 안 어울리는 느낌이었어요. 1:1로 섞는다면 잘 어울릴 거 같은데 이상하게 충돌나는 그런 느낌일 거 같았어요.

 

배스킨라빈스로 갔어요. 베스킨라빈스31 2024년 5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인 이상한 나라의 슈팅스타 아이스크림을 싱글 레귤러 컵 사이즈로 주문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2024년 5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인 이상한 나라의 슈팅스타 아이스크림은 이렇게 생겼어요.

 

 

베스킨라빈스31 이상한 나라의 슈팅스타 아이스크림은 고운 핑크색 아이스크림에 노란색 팝핑 캔디가 수북히 박혀 있었어요.

 

 

'생긴 건 평범한데?'

 

분홍색 아이스크림과 노란 팝핑캔디의 조화. 이것만 보면 이게 왜 5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인지 전혀 이해할 수 없었어요.

 

이거 벚꽃 시즌 아이스크림 아냐?

 

배스킨라빈스 이상한 나라의 슈팅스타 아이스크림 외관을 보고 속으로 이게 왜 5월에 출시되었는지 매우 의아해했어요. 정확히는 이게 왜 이제서야 '기어나왔는지' 의문이었어요. 배스킨라빈스 이상한 나라의 슈팅스타 아이스크림 모습은 벚꽃과 개나리를 연상시켰어요.

 

분홍색=벚꽃

노란색=개나리

벚꽃과 개나리는? = 4월

 

베스킨라빈스31 이상한 나라의 슈팅스타 아이스크림 모습은 나오려면 3월에 나와야 했고, 늦어도 4월 이달의 맛으로 출시되어야 하는 모습이었어요. 딱 봐도 분홍색 꽃을 연상시켰고, 조금 더 넓게 보면 벚꽃과 개나리의 조화였어요. 벚꽃과 개나리는 4월. 지금은 벚꽃, 개나리 다 졌어요. 언젯적 벚꽃, 개나리에요. 이미 다 져서 다 떨어지고 완전히 끝났는데요.

 

 

다시 관찰. 아무리 봐도 벚꽃과 개나리. 벚꽃 시즌에 나왔어야 할 아이스크림. 5월에도 꽃이 피기는 하지만, 5월에 피는 분홍색 꽃이 뭐가 유명한지 떠오르지 않았아요. 예쁘게 생기기는 했지만, 이 모습은 너무 벚꽃 시즌을 상징하는 모습이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이상한 나라의 슈팅스타 아이스크림을 먹기 시작했어요. 먼저 핑크색 아이스크림부터 떠먹었어요.

 

'이거 블루베리인가?'

 

핑크색 아이스크림 맛은 묘하게 블루베리 맛과 비슷한 맛이 났어요. 다시 떠서 먹었어요. 맛을 최대한 집중해서 음미해봤어요. 블루베리 같기도 하고 포도 같기도 했어요. 블루베리 파나코타가 재출시되기는 했지만, 이상한 나라의 슈팅스타를 블루베리 아이스크림 맛으로 만들었을 거 같지 않았어요. 적포도맛 아이스크림은 배스킨라빈스에서 정말 극히 드물구요. 청포도맛은 몇 번 나와서 먹어봤지만, 적포도맛은 먹어본 기억이 안 떠올랐어요. 하지만 블루베리 아이스크림으로 만들었을 거 같지는 않았어요.

 

'뭐지?'

 

고개를 갸웃거리며 계속 핑크색 아이스크림을 떠먹었어요. 그제서야 어떤 맛인지 확실히 느껴졌어요. 양치하고 와서 맛이 이상하게 느껴졌던 거 같았어요. 아니면 순간 뭐에 홀린 듯 착각했거나요.

 

"딸기우유 맛이네!"

 

베스킨라빈스31 이상한 나라의 슈팅스타 아이스크림에서 핑크색 아이스크림 맛은 딸기우유 맛이었어요. 진한 딸기우유맛이 느껴졌고, 이후 계속 핑크색 아이스크림은 딸기우유맛으로 느껴졌어요. 앞에 느낀 건 아마 제가 양치한 것 때문에 맛을 잘못 느낀 것일 거에요. 확실히 딸기우유맛이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이상한 나라의 슈팅스타 아이스크림은 딸기우유 맛 아이스크림에 팝핑캔디가 들어간 맛이었어요. 팝핑캔디가 매우 많이 들어 있었어요. 수북히 들어 있는 팝핑캔디 때문에 먹는 내내 매우 재미있었어요.

 

아그작 아그작 짜르르 짜르르

 

"이거 맛있다!"

 

팝핑캔디 아이스크림을 매우 좋아하기 때문에 더욱 좋았어요. 아이들도 매우 좋아할 맛이었어요. 딸기우유맛 아이스크림과 팝핑캔디의 조합이라 맛이 부드러우면서 매혹적이었고, 탁탁 짜르르 터지는 팝핑캔디가 기분을 신나게 만들었어요. 팝핑캔디가 수북히 들어 있어서 화끈한 불꽃놀이 같은 맛을 만들었어요. 진짜로 팝핑캔디를 와작와작 씹는 맛이었어요.

 

'이거 정말 4월의 맛 아냐?'

 

생긴 건 벚꽃과 개나리, 맛은 딸기우유맛과 신나는 불꽃놀이.

이게 5월?

 

아무리 생각해도 이상하다.

4월 이달의 맛과 5월 이달의 맛이 바뀌어야 하는 거 아님?

 

베스킨라빈스31 2024년 4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은 아이스 도쿄 바나나. 배스킨라빈스 아이스 도쿄 바나나 아이스크림은 사실 봄과는 딱히 연관이 없었어요. 뒤이어 출시된 시즌메뉴 아이스크림인 와사비 아이스크림, 아이스 메론빵 아이스크림 역시 4월과는 크게 관련 없는 맛이었어요. 맛없다는 말이 아니라 4월 이미지와 별 연관이 없다는 말이에요.

 

오히려 배스킨라빈스 2024년 5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인 이상한 나라의 슈팅스타 아이스크림이 모양, 맛 모두 4월 이달의 맛에 완벽히 일치했어요. 싱크로율 100%도 아니고 200% 찍게 생겼어요. 핑크색, 노란 점, 딸기 모두 4월 이미지 구성 요소에요.

 

5월은 일본에 골든 위크가 있어요. 일본은 보통 매년 4월 29일부터 5월 5일까지 쉬는 날이 집중적으로 몰려 있는 거대한 연휴가 있어요. 이를 '일본 골든 위크', '일본 황금 연휴'라고 해요. 일본에서는 4월 29일 쇼와의 날, 5월 1일 메이 데이(노동절), 5월 3일 헌법기념일, 5월 4일 녹색의 날, 5월 5일 어린이날이 있어요. 이 중 5월 1일을 제외한 나머지는 전부 국가 공휴일이에요.

 

일본에서 골든 위크가 오면 일본인들이 연휴를 맞이해서 여행을 상당히 많이 가요. 일본 국내 여행도 폭증하고, 한국으로 여행 오는 일본인들도 매우 많아져요. 그래서 일본 여행 갈 때 골든 위크는 웬만하면 피하라는 조언이 많아요. 특히 요즘처럼 슈퍼 엔저로 한국인들이 일본 여행을 매우 많이 가고 일본인들도 한국으로 여행을 매우 많이 오는 시기에는 일본 골든 위크가 우리나라에도 중요해요. 일본인 관광객 상대하는 업종에서는 골든 위크가 대목이고, 일본 여행 계획하는 사람들에게는 골든 위크는 어지간해서는 피해야 하는 시기거든요.

 

게다가 5월은 가족의 달. 가족 여행을 가는 사람도 많고, 효도 여행을 보내드리는 사람도 많아요. 현재 슈퍼 엔저 때문에 일본 여행의 가성비는 엄청나게 좋아요. 이 때문에 5월에는 사람들이 일본 여행을 많이 갈 거에요. 이런 상황을 고려하면 현재 바로 며칠 후 시작될 5월에는 이상한 나라의 슈팅스타보다 아이스 도쿄 바나나가 더 어울렸어요.

 

각 월의 이미지를 떠올려 봤을 때 2024년 4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으로 이상한 나라의 슈팅스타 아이스크림이 출시되었고, 2024년 5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으로 아이스 도쿄 바나나 아이스크림이 출시되었다면 오히려 더 잘 어울렸을 거 같았어요. 마침 5월에는 일본 골든 위크가 있고, 한국인과 일본인이 양국으로 서로 많이 여행 가는 상황에서는 더더욱 아이스 도쿄 바나나 아이스크림이 5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으로 어울렸을 거에요. 이상한 나라의 슈팅스타 아이스크림은 당연히 4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으로 너무 잘 어울리구요.

 

이상한 나라의 솜사탕과 슈팅스타를 합친 아이스크림이라고 했지?

이나솜 어디 갔는데?

 

먹다가 든 의문이 하나 더 있었어요. 이 아이스크림, 매우 맛있고 너무 매력적이에요. 그런데 이나솜은 어디 갔나요? 팝핑캔디 아이스크림의 대표는 슈팅스타. 그러니까 팝핑캔디가 들어가서 슈팅스타는 바로 떠올릴 수 있었어요. 그런데 아무리 보고 먹어봐도 어디에서 이상한 나라의 솜사탕을 찾아야할 지 몰랐어요.

 

 

아...

찾았다, 이상한 나라의 솜사탕!

 

이건 제가 받은 아이스크림이 아주 절묘하게 2층으로 되어 있어서 그랬던 거였어요. 핑크색 아이스크림을 먹다 보니 중간부터 노란 아이스크림이 나오기 시작했어요. 노란 아이스크림은 이상한 나라의 솜사탕 아이스크림을 구성하는 솜사탕 맛과 비슷했어요. 그리고 보라색 팝핑캔디도 보였어요.

 

이건 진짜 이름 인정합니다.

이상한 나라의 슈팅스타 맞습니다.

 

이렇게 보니 이름 정말 잘 지었어요. 이상한 나라의 슈팅스타 맞았어요. 이상한 나라의 솜사탕과 슈팅스타를 섞어서 이상한 나라의 슈팅스타 맞았고, 슈팅스타의 팝핑캔디가 원래 아이스크림 대신 다른 아이스크림으로 바뀌어서 이상한 나라의 슈팅스타 맞았어요.

 

베스킨라빈스31 이상한 나라의 슈팅스타 아이스크림은 매우 매력적이고 너무 맛있었어요. 5월은 가족의 달. 가족 모두가 좋아할 맛이었어요. 활기차고 신나는 분위기에서 딸기 우유를 마시는 맛이었어요. 이상한 나라의 솜사탕과 슈팅스타가 워낙 배스킨라빈스 상시 고정 메뉴 아이스크림으로 항상 인기 좋다 보니 이 아이스크림은 상시 메뉴를 노리기가 거의 불가능할 거에요. 하지만 매해 봄 - 3월이나 4월에 다시 나와준다면 좋을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