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베스킨라빈스31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 아이스 메론빵

좀좀이 2024. 4. 17. 21:30
728x90

이번에 먹어본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은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메론빵 아이스크림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메론빵 아이스크림은 배스킨라빈스에서 2024년 4월에 시즌메뉴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로 출시한 배스킨라빈스의 신메뉴 아이스크림이에요.

 

"요즘 신메뉴 나오는 거 뭐 있나?"

 

집에서 할 것 하다가 문득 요즘 신메뉴 출시되는 것이 무엇이 있는지 궁금해졌어요. 인스타그램도 한동안 또 안 들어갔어요. 원래 SNS를 잘 하지 않기 때문에 인스타그램은 어쩌다 가끔 들어가요. 그런데 인스타그램을 하지 않으면 요즘 어떤 신제품이 출시되는지 알 길이 없어요. 요즘은 SNS로 신메뉴 홍보를 하기 때문에 SNS를 하지 않으면 신메뉴 소식을 접하기 꽤 힘들어요. 카카오톡으로 플러스친구를 추가해 놓으면 신메뉴가 출시되었다는 알람이 오기는 하지만, 모든 곳에서 플러스친구를 운용하는 것도 아니고, 플러스친구로 접하는 소식은 출시 당일에 알게 되는 일이 많아요.

 

인스타그램에 들어갔어요.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보면서 어떤 신메뉴가 출시되었는지 보는 중이었어요.

 

'배스킨라빈스 들어가볼까?'

 

배스킨라빈스가 운영하는 인스타그램에 들어가보기로 했어요. 최근 패턴을 보면 배스킨라빈스가 시즌메뉴 신메뉴를 출시할 때는 아니었어요. 배스킨라빈스는 보통 한 달에 아이스크림 플레이버 신메뉴를 2~3종류 출시하지만, 대체로 월말과 월초에 출시하는 편이에요. 교과서적으로 보름마다 한 번씩 출시하는 일은 근래에 거의 없었어요. 월말에 쭈르륵 신메뉴를 출시하고, 가끔 월초에 신메뉴를 출시하는 패턴이었어요. 그렇기 때문에 아직은 배스킨라빈스가 시즌메뉴 신메뉴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를 출시할 때가 아니었어요. 지금까지의 패턴에 미뤄보면 조금 일렀어요.

 

'와바시 아이스크림도 출시했는데 설마 벌써 또 하나 출시했으려구.'

 

배스킨라빈스는 2024년 4월에 이미 신메뉴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를 두 종류나 출시했어요. 먼저 2024년 4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로 아이스 도쿄 바나나 아이스크림을 출시했고, 시즌메뉴 신메뉴로 와사비 아이스크림을 출시했어요. 배스킨라빈스가 한 달에 아이스크림 플레이버 신메뉴를 2개 출시한 적도 여러 번 있기 때문에 2024년 4월에 배스킨라빈스가 더 이상 신메뉴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를 출시하지 않아도 이상할 건 없었어요.

 

배스킨라빈스 인스타그램으로 들어갔어요.

 

"뭐야? 신메뉴 출시해?"

 

배스킨라빈스 인스타그램에는 신메뉴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를 출시한다는 게시물이 올라와 있었어요. 2024년 4월 16일부터 전 매장에서 정식 판매할 예정이라고 나와 있었어요. 이번에 배스킨라빈스가 출시하는 아이스크림 플레이버 신메뉴는 아이스 메론빵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메론빵이라...

메론빵이라면 먹어본 적은 있다.

 

도쿄바나나는 먹어본 적이 한 번도 없었어요. 하지만 메론빵은 그래도 먹어본 적이 있었어요. 그렇게 큰 감상이 없었기는 했지만, 아예 안 먹어본 것은 아니에요.

 

제가 이래뵈도 멜론 유학파입니다.

 

메론빵을 먹어보기는 했지만 멜론빵에 흥미도 감흥도 아예 없었던 이유는 제가 이래뵈도 나름 '멜론 유학파'이기 때문이에요. 2012년에 우즈베키스탄에서 1년 어학연수하는 동안, 진짜 별별 다양한 멜론을 먹어봤어요. 게다가 멜론 자체를 엄청나게 많이 먹었구요. 한여름에는 아예 점심으로 멜론을 먹곤 했어요. 우즈베키스탄은 여름에 무지 건조하고 뜨겁기 때문에 멜론이 뜨거운 여름 불볕더위를 이기기 위한 보약이었어요. 멜론 자체를 제가 좋아하고 관심이 많기도 했구요.

 

여기에 우즈베키스탄에서 어학연수하는 동안 투르크메니스탄 여행 가서 투르크메니스탄 멜론도 먹어봤어요. 투르크메니스탄 역시 멜론으로 상당히 유명한 나라에요. 전세계에서 멜론으로 가장 유명한 나라 두 곳이 바로 투르크메니스탄과 우즈베키스탄이에요. 우즈베키스탄과 투르크메니스탄에서 멜론을 먹어봤고, 특히 우즈베키스탄에서는 온갖 종류 멜론을 다 먹어봤어요. 너무 달아서 먹는 동안 단맛 때문에 갈증나는 멜론부터 시작해서 완전히 오이맛 멜론까지 먹어봤고, 작게는 핸드볼공만한 우리가 흔히 아는 멜론 크기부터 크게는 성인 남성 정강이뼈보다 더 길고 큰 멜론까지 먹어봤어요. 우즈베키스탄 가면 정말 별별 멜론을 다 봐요. 멜론은 늦봄부터 겨울까지 계속 출하되요. 계절별로 출하되는 멜론 종류가 다 달라요.

 

이후 2016년 중국 신장위구르 지역 여행하면서 위구르 지역의 멜론도 먹어봤어요. 중국 신장 위구르 지역 멜론은 '하미과'라고 해요. 신장 위구르 지역에서는 멜론을 매우 자랑하지만, 직접 몇 번 먹어보니 우즈베키스탄, 투르크메니스탄의 멜론에 비하면 아주 시원찮고 별로였어요.

 

그러니 메론빵 같은 유사 멜론에 흥미가 생길 리 없었어요. 심지어 2019년 일본 도쿄 여행 당시 과일 디저트 카페로 상당히 유명한 신주쿠 타카노 본점 가서 과일 디저트를 먹을 때도 멜론은 그렇게 큰 감흥이 없었어요. 매우 뛰어난 멜론이었기는 했지만, 제 머리 속에서 비교 대상이 세계 최고인 우즈베키스탄과 투르크메니스탄의 멜론이라서요.

 

2019년 일본 도쿄 여행 당시 신주쿠 타카노 본점 지하에 있는 매장에서 메론빵을 사먹은 적 있어요. 미안하지만, 정말로 감흥 없었어요. 당장 바로 전에 신주쿠 타카노 본점에서 먹은 과일 파르페가 멜론으로 만든 파르페였어요. 진짜와 유사품의 격차만 크게 느꼈어요. 이때 느낀 건 우즈베키스탄과 투르크메니스탄의 멜론은 신계, 신주쿠 타카노 본점에서 먹은 멜론은 인간계 상위권, 그리고 메론빵은 그냥 인간 수준이었어요.

 

메론빵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런 말을 보고 발끈할 수 있겠지만, 어쩔 수 없어요. 진짜 훌륭한 멜론과 메론빵은 나이키와 나이스, 아디다스와 아다다스만큼 차이가 비교 불가능인 수준이에요.

 

그러니까 멜론에 대해서라면 나름 떠들 말도 많고, 재미있는 기억도 많지만, 메론빵에 대한 기억과 떠들 말은 별로 없어요. 메론빵에 대한 기억이라면 소보로 비슷했고, 멜론향이 살짝 나는 빵이었어요. 이게 전부였어요.

 

"배스킨라빈스 가서 먹어봐야겠다."

 

멜론 아이스크림과 메론빵 아이스크림은 얼마나 차이날까?

 

기본적으로 별 차이 없을 거였어요. 멜론을 갈아서 만든 멜론 샤베트가 아닌 이상 멜론 아이스크림에 추가로 토핑을 집어넣은 아이스크림일 거였으니까요. 그래서 크게 궁금하지는 않았어요.

 

배스킨라빈스로 갔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메론빵 아이스크림을 싱글 레귤러 컵 사이즈로 주문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메론빵 아이스크림은 이렇게 생겼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메론빵 아이스크림은 연두색 아이스크림과 흰색 아이스크림이 섞여 있었어요. 아이스크림 사이에는 투명한 기운이 있는 반짝이는 풀색 리본과 연갈색 브레드 큐브와 소보로 크럼블이 박혀 있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메론빵 아이스크림에서 연두색 아이스크림은 멜론 아이스크림이고, 흰색 아이스크림은 생크림 아이스크림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메론빵 아이스크림은 일반적인 멜론 아이스크림에 비해 모양이 조금 더 화려하게 생겼어요. 그리고 연두색 아이스크림 색은 조명 때문인지 멜론 아이스크림에서 사용하는 일반적인 연두색보다 더 옅어 보였어요.

 

 

배스킨라빈스 홈페이지에서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메론빵 아이스크림에 대해 '달콤한 멜론 & 생크림 아이스크림에 브레드 큐브와 바삭한 소보로 크럼블이 쏙쏙!'이라고 소개하고 있어요.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진열대 이름표에 나와 있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메론빵 아이스크림 소개문은 '달콤한 메론 & 생크림 아이스크림에 브레드 큐브와 바삭한 소보로 크럼블이 쏙쏙!'이었어요.

 

배스킨라빈스 홈페이지와 매장 아이스크림 진열대 이름표에 나와 있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메론빵 아이스크림 소개문은 홈페이지에서는 '멜론', 이름표에서는 '메론'이라고 되어 있었어요. '멜론'과 '메론'의 차이 말고는 둘 다 아이스크림 소개문이 똑같았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메론빵 아이스크림 영문명은 Ice Melon Bread 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메론빵 아이스크림 열량은 싱글 레귤러 컵 사이즈 기준으로 247kcal이에요.

 

 

배스킨라빈스 아이스 메론빵 아이스크림을 먹기 시작했어요.

 

멜론 더 주세요!

멜론 퓨레? 멜론 리본? 이빠이 쿠다사이!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메론빵 아이스크림의 기본적인 맛은 멜론 아이스크림 맛이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메론빵 아이스크림에서 아이스크림은 생크림 아이스크림과 멜론 아이스크림이 섞인 아이스크림이었어요. 그렇지만 멜론 아이스크림과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메론빵 아이스크림의 아이스크림 맛에서는 별 차이점이 안 느껴졌어요. 우유 성분 조금 더 들어간 정도의 차이인데, 크게 차이를 만들 정도는 아니었어요. 멜론 아이스크림의 대표격인 메로나도 우유 성분이 포함된 아이스크림이니까요. 이 점은 아이스크림과 샤베트가 아닌 이상 그렇게까지 상당한 차이를 만들지는 않아요.

 

그렇지만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메론빵 아이스크림은 일반적인 멜론 아이스크림과 맛에서 차이가 분명히 있었어요. 왜냐하면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메론빵 아이스크림에는 일반적인 멜론 아이스크림에 들어가지 않는 두 가지 재료가 들어갔기 때문이었어요.

 

먼저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메론빵 아이스크림에는 브레드 큐브와 소보로 크럼블이 들어가 있었어요. 이 중 특히 소보로 크럼블이 매우 큰 차이를 만들고 있었어요. 소보로 크럼블은 바삭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메론빵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소보로 크럼블을 씹으면 바삭한 식감이 느껴지면서 쿠키의 고소한 맛도 같이 입 안에 퍼졌어요. 콘으로 먹는 것과는 다른 맛이었어요. 소보로 크럼블과 멜론 아이스크림의 조합이 매우 좋았어요.

 

'쿠키에 멜론 아이스크림 발라먹으면 이렇게 맛있을 건가?'

 

메로나에 마가레트 가루 뿌려먹으면 이것과 비슷한 맛이 날지 궁금해지게 만드는 맛이었어요. 물론 맛에서는 꽤 큰 차이를 보일 거에요. 머리 속에서 떠오르는 멜론 아이스크림은 메로나, 쿠키는 마가레트라서 이렇게 떠올랐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메론빵 아이스크림 속 소보로 크럼블과 멜론 아이스크림 조합은 멜론빵보다 훨씬 더 뛰어나고 맛있었어요.

 

두 번째로 큰 차이를 만든 것은 멜론이었어요. 이게 정확히 멜론 퓨레인지 멜론 리본인지는 잘 모르겠어요. 배스킨라빈스 홈페이지와 매장 이름표 소개문에는 막연히 '멜론'이라고만 나와 있어요. 아마 멜론 퓨레인 것 같은데, 눈으로 봤을 때는 멜론 리본이었어요. 멜론 퓨레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메론빵 아이스크림에 진짜 멜론향을 강하게 첨가해줬어요. 맛도 멜론 아이스크림과 달랐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메론빵 아이스크림 속 멜론 퓨레 맛은 시원하고 맑은 맛이 있었어요. 과일 아이스크림과 과일 샤베트의 맛 차이와 비슷했지만,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메론빵 아이스크림 속에 들어 있는 것은 퓨레라서 맑은 맛이 샤베트 보다는 약하고, 대신 더 달았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메론빵 아이스크림에 멜론 퓨레가 들어가서 진짜 멜론 맛과 향이 더해졌어요. 아이스크림만 떠먹을 때와 멜론 퓨레와 아이스크림을 같이 떠먹을 때 맛이 상당히 크게 차이났어요. 멜론 퓨레와 아이스크림을 같이 떠먹으면 멜론향이 첨가된 일반 아이스크림이 아니라 진짜 멜론 아이스크림 맛이었어요.

 

메론빵 보다 훨씬 더 맛있고 훨씬 더 멜론에 가까운 메론빵 아이스크림

모방품이 원본보다 더 뛰어나다니!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메론빵 아이스크림은 메론빵보다 훨씬 더 맛있었어요. 멜론향이 첨가된 소보로 같은 물건이 아니라 정말 멜론 맛과 향이 더해졌고, 바삭한 소보로 쿠키 맛도 합쳐진 멜론 아이스크림 맛이었어요. 이름은 메론빵 아이스크림인데 맛은 멜론빵보다 훨씬 더 맛있고 뛰어났어요.

 

단, 소보로 크럼블과 '멜론'이라고 소개된 멜론 퓨레가 아이스크림에 얼마나 들어 있는지는 어느 정도 운에 따라 좌우되기 때문에 평이 달라질 수는 있어요. 소보로 크럼블과 멜론 퓨레가 듬뿍 들어간 부분을 받아서 먹는다면 너무 맛있고 환상적이라고 할 거에요. 멜론빵을 멜론빵 '따위'로 만들어버리는 원본을 훨씬 뛰어넘은 모방품이라고 평가할 거에요. 하지만 소보로 크럼블과 멜론 퓨레가 별로 없는 부분을 받아서 먹는다면 메로나 비슷한 맛인데 조금 더 맛있다는 평으로 그칠 거에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메론빵 아이스크림은 원본 보다 훨씬 더 뛰어난 모방품이었어요. 2024년 4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으로 출시된 아이스 도쿄바나나 아이스크림도 맛있기는 했지만, 원본과 비교했을 때의 수준을 보면 오히려 메론빵 아이스크림이 2024년 4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으로 출시되어야 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메론빵 아이스크림은 원본을 훨씬 뛰어넘은 맛이었으니까요. 하지만 한편으로는 아쉽거나 이상할 것 없었어요. 배스킨라빈스가 이런 적 은근히 꽤 많거든요. 시즌메뉴가 이달의 맛보다 훨씬 더 맛있고 뛰어났지만 시즌메뉴로 출시된 적이 한두 번이 아니고, 심지어는 시즌메뉴라고 제대로 홍보되지 않고 소리소문 없이 짧은 시간만 판매되고 사라져버린 아이스크림도 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메론빵 아이스크림은 고정 메뉴로 승격되었으면 좋겠어요. 배스킨라빈스에 멜론 아이스크림 상시 판매 플레이버가 없지만, 멜론 아이스크림은 꾸준히, 그리고 고정적으로 인기 있는 아이스크림이니까요. 그리고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메론빵 아이스크림은 모방 대상보다 훨씬 뛰어나다는 점에서 분명히 특별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