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편의점

씨유 CU 편의점 NEW 매콤 불고기 반상 도시락

좀좀이 2024. 3. 13. 20:56
728x90

이번에 먹어본 편의점 도시락은 CU 편의점의 NEW 매콤 불고기 반상 도시락이에요.

 

"내일은 어디 가서 영상 촬영할까?"

 

날이 많이 따스해졌어요. 봄이 오고 있는 것이 조금씩 느껴지고 있었어요. 아직 풍경을 보면 겨울 풍경이지만, 여기저기 조금씩 봄날의 기운이 살짝씩 드러나고 있었어요. 남쪽은 아마 벌써 봄이 왔을 거에요. 하지만 서울과 제가 살고 있는 의정부는 아직 봄날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이른 풍경이에요. 이러다 어느 순간 갑자기 봄 풍경으로 확 바뀔 거에요.

 

날이 조금씩 따스해지고 있으니 여기저기 돌아다니고 싶었어요. 서울에 있는 동네들 돌아다니며 동네 구경도 하고 영상 촬영도 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어디를 갈지 고민하는 중이었어요.

 

'장위동 가볼까?'

 

가보고 싶은 곳이 한 곳 떠올랐어요. 바로 서울 성북구 장위동이었어요.

 

장위동은 지금까지 딱 한 번 가봤다.

 

서울 성북구 장위동은 지금까지 정말로 딱 한 번 가봤어요. 그것도 오래 있었던 것도 아니에요. 한 번은 버스를 타고 가는데 버스 의자에 핸드폰이 떨어진 것을 모르고 버스에서 내렸어요. 버스에서 내리고 나서 버스가 출발한 후에야 버스에 전화기를 떨어뜨리고 내린 것을 알게 되었어요. 급한 마음에 제 전화기로 열심히 전화를 걸었어요. 다행히 버스에 타고 있던 사람이 전화를 받았어요. 그분께 전화기를 버스에 놓고 내렸다고 말씀드리자 자기가 장위동에 있는 정류장에서 버스에서 내리는데 버스에서 내려서 정류장 근처 편의점에 전화기를 맡기고 가겠다고 했어요. 정말 고마운 분이었어요. 그분이 알려준 편의점으로 버스를 타고 가서 전화기를 찾아왔어요.

 

이것이 저의 서울 성북구 장위동을 가본 유일한 경험이에요. 그 이전으로도, 그 이후로도 장위동은 한 번도 안 가봤어요. 한때 이문동에 산 적이 있었기 때문에 장위동은 가기 어려운 동네가 아니었어요. 261번 버스를 타면 장위동을 갈 수 있었고, 261번 버스는 조금만 기다리면 탈 수 있는 버스였어요. 그렇지만 장위동에 가봐야겠다는 생각은 한 번도 안 해봤고, 항상 먼 동네로만 여기고 있었어요.

 

장위동은 왜 전국적으로 유명해졌는가?

 

서울 성북구 장위동은 원래 그냥 사람들 사는 평범한 동네였어요. 서울의 흔하디 흔한 동네 중 하나였어요. 크게 유명해질 일이 없는 동네였어요. 하지만 서울 성북구 장위동은 전국적으로 꽤 인지도를 가진 동네가 되었어요. 이유는 장위뉴타운 재개발 때문이었어요. 이때 단순히 재개발이 순조롭게 진행되었다면 장위동이 전국적으로 유명해지지는 않았을 거였어요. 하지만 장위뉴타운 한가운데에 위치한 한 교회가 보상금은 최대한 올려받으면서 끝까지 버티며 매우 유명해졌어요. 이 때문에 경찰들이 여러 번 출동했었고, 보상금을 엄청나게 많이 받았지만, 끝까지 퇴거하지 않아서 결국 교회만 재개발 부지 한가운데에 덩그러니 남겨놓고 주변을 싹 다 재개발하기로 결정했어요. 그 후 진짜로 교회 하나만 놔두고 나머지 부지는 다 철거하고 공사중이라고 들었어요.

 

장위동은 의정부에서 가기 귀찮은 곳입니다.

 

예전에 이문동 살 때는 장위동 가는 게 쉬웠어요. 261번 버스 타고 가면 바로 갈 수 있었어요. 그렇지만 의정부에서 장위동을 가려면 가기 귀찮은 곳이었어요. 바로 가는 방법이 없었어요. 광운대역에서 버스를 타고 들어가거나, 지하철을 환승해서 6호선을 타고 하월곡역으로 가서 걸어들어가야 했어요.

 

"장위동 가자!"

 

의욕이 넘칠 때 귀찮은 곳을 다녀오는 곳이 좋아요. 장위동은 직선거리로는 의정부에서 멀지 않지만, 바로 가는 방법이 없다는 점에서 가기 귀찮은 곳이었어요. 그래서 장위동을 갔어요.

 

장위동 골목길을 돌아다니며 영상을 촬영하던 중이었어요. 어느덧 점심 시간이 지났어요. 슬슬 피곤했어요.

 

'점심 뭐 먹지?'

 

식당이 있는 곳과는 거리가 조금 있었어요. 왔던 길을 돌아가기 싫었어요. 마침 바로 앞에 씨유 편의점이 있었어요.

 

'편의점 도시락 있으면 편의점 도시락 먹어야겠다.'

 

CU편의점 안으로 들어갔어요. 편의점 도시락이 있는지 살펴봤어요. 여러 종류 있었어요. 어떤 것을 먹을지 고민했어요.

 

"이걸로 먹어야겠다."

 

그렇게 해서 고른 도시락은 바로 NEW 매콤 불고기 반상 도시락이었어요.

 

씨유 편의점 NEW 매콤 불고기 반상 도시락은 이렇게 생겼어요.

 

 

NEW 매콤 불고기 반상 도시락 스티커를 보면 백종원씨 사진이 인쇄되어 있어요.

 

 

CU 편의점 NEW 매콤 불고기 반상 도시락의 주요 성분비는 매콤불고기[돼지고기60%, 소스(고추장15%)34.54%]17.46%, 쌀16.14%, 프레스햄(돼지고기85.42%)4.89%, 소시지(돼지조기90.49%)4.00%, 소스3(고추장11%)0,34%에요.

 

CU 편의점 NEW 매콤 불고기 반상 도시락 원재료는 다음과 같아요.

 

매콤불고기[돼지고기(국내산), 소스{고추장(소맥분(밀:미국산, 호주산))}, 발효주정, 폴리인산나트륨, 카라기난], 쌀[국산], 반찬용계란구이[전란액(국산), 난백액(국산), 전분, 대두유, 변성전분], 냉동양배추, 프레스햄[돼지고기(국산)], 외식용볶음김치 소시지[돼지고기(국산)], 냉동양파, 어묵, 마늘쫑소스1, 혼합식용유, 꽈리고추, 냉동청피망, 냉동홍피망, 소스2, 냉동대파, 설탕, 소스3[고추장(고추양념:중국산)], 고춧가루, 물엿, 기타식용유지가공품, 정제소금, 카라멜색소III, 순후추

 

씨유 편의점 NEW 매콤 불고기 반상 도시락에는 알레르기 유발 성분으로 알류(달걀), 우유, 대두, 밀, 게, 새우, 돼지고기, 토마토, 닭고기, 쇠고기, 조개류(굴)이 함유되어 있어요.

 

씨유 편의점 NEW 매콤 불고기 반상 도시락 가격은 5000원이에요.

 

CU 편의점 NEW 매콤 불고기 반상 도시락 총량은 436g이에요.

 

씨유 편의점 NEW 매콤 불고기 반상 도시락 열량은 703kcal이에요.

 

CU 편의점 NEW 매콤 불고기 반상 도시락 매장용 1000W 전자렌지로는 1분 40초, 가정용 700W 전자렌지로는 2분 돌려서 먹으라고 나와 있었어요. 그러나 저는 전자렌지에 돌려서 먹지 않고 그냥 먹었어요.

 

씨유 편의점 NEW 매콤 불고기 반상 도시락 비닐 포장을 뜯고 뚜껑을 열었어요. NEW 매콤 불고기 반상 도시락은 이렇게 생겼어요.

 

 

CU 편의점 NEW 매콤 불고기 반상 도시락을 먹기 시작했어요.

 

 

먼저 계란말이와 스팸. 계란말이는 순한 맛이었어요. 식감이 부드러웠어요. 스팸은 짭짤했어요. 스팸은 스팸 맛이었어요.

 

 

"맛살 볶음을 마늘쫑이랑 볶아놨네?"

 

씨유 편의점 NEW 매콤 불고기 반상 도시락에는 신기한 반찬이 있었어요. 바로 마늘쫑을 맛살과 볶아놓은 반찬이었어요. 마늘쫑은 매우 살짝 혀가 아린 맛이었어요. 맛살은 맛살맛이었어요. 맛살 마늘쫑 볶음은 다른 편의점 도시락에서 보지 못한 반찬이라 신기하기는 했지만, 맛은 신기하지 않은 맛이었어요.

 

소세지 볶음은 케찹 소스를 써서 볶은 것 같은 맛이었어요. 역시 평범한 맛이었어요.

 

 

대망의 매콤 불고기를 먹을 차례였어요.

 

'이런 게 매워봤자 얼마나 맵겠어.'

 

편의점 도시락에서 붉은색 불고기는 매우 흔한 메뉴에요. 맵다고 하지만 매웠던 적은 제 기억에 한 번도 없었어요. 이것도 보나마나 색만 빨갛지, 맛은 하나도 안 매울 거라 짐작했어요. 젓가락으로 집어서 입에 집어넣었어요.

 

"뭐야? 이거 왜 매워!"

 

CU 편의점 NEW 매콤 불고기 반상 도시락 속 매콤 불고기는 정말로 매웠어요. 아주 매운 정도는 아니었고, 신라면보다는 매웠어요. 확실히 신라면보다 매운 맛이었어요. 하나도 안 매울 거라 짐작하고 먹었기 때문에 충격이 2배였어요. 일반 매운 고추 정도로 매운 맛이었어요. 이렇게 매운 불고기가 편의점 도시락에 반찬으로 들어가 있는 것은 처음 먹어봤어요.

 

"이거 산골 음식 스타일 아냐?"

 

씨유 편의점 NEW 매콤 불고기 반상 도시락의 매콤 불고기 맛 특징은 맵지만 매우 안 짜다는 점이었어요. 간이 아주 살짝 싱겁다고 해도 될 정도로 약하게 되어 있었어요. 간을 약하게 잡은 대신 매운 맛으로 부족한 짠맛을 덮은 맛이었어요. 이렇게 짠맛을 약하게 잡고 매운맛을 강하게 잡는 스타일의 음식은 소금이 귀한 산골 지역 음식의 특징이에요. 주로 충청북도, 강원도 쪽 음식 문화에서 보이는 맛 구성이에요.

 

씨유 편의점 NEW 매콤 불고기 반상 도시락은 매콤 불고기가 정말로 매운 점이 매우 기억에 남는 도시락이었어요. 매콤 불고기는 간은 약하게 되어 있고, 그 대신 매운 맛을 강하게 잡은 것이 특징이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