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먹어본 편의점 빵은 세븐일레븐 편의점 브레다움 크림 듬뿍 단팥빵이에요. 브레다움 크림 듬뿍 단팥빵은 롯데제과에서 생산한 공장제 크림빵이에요.
밖에 나가서 돌아다니다가 집으로 돌아가는 길이었어요. 저녁을 먹지 않고 집으로 가는 길이라 저녁으로 무엇을 먹을지 곰곰히 생각하며 걷고 있었어요. 평소라면 밖에 나와서 저녁 시간에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식사를 하고 싶다면 식당으로 가서 저녁을 사먹고 들어갔을 거였어요. 그러나 이날은 식당 가서 저녁을 사먹고 싶은 생각이 별로 없었어요. 며칠째 식당에서 계속 점심과 저녁을 사먹었더니 그랬을 거에요.
"뭐 먹을 만한 거 없나?"
딱히 먹고 싶은 것이 떠오르지 않았어요. 먹고 싶은 것이 딱히 없는데 식당 가서 돈 주고 밥 사먹기에는 돈이 아까웠어요. 배가 많이 고프면 국밥이라도 사먹겠지만, 배가 그렇게 고프지도 않았어요. 국밥 사먹으려고 하니 돈이 아까웠어요. 저녁을 먹지 않았기 때문에 저녁 먹으려고 뭔가 먹어야곘다고 생각했을 뿐, 진짜 무언가 먹고 싶어서 돈 쓰는 것이 아니었기 때문이었어요.
"오늘은 그냥 대충 때울까?"
식욕이 별로 없었지만 저녁을 완전히 굶고 싶지는 않았기 때문에 저녁은 대충 먹고 끝내기로 했어요. 거창하게 식당 가서 무언가 사먹는 것이 아니라 가볍게 간식거리나 사서 저녁 대신 간단히 먹기로 했어요.
"편의점 가볼까?"
과자 사서 과자로 저녁 때우는 것도 그다지 내키지 않았어요. 편의점 가서 먹을 만한 것이 있는지 살펴보기로 했어요. 편의점에 삼각김밥, 편의점 도시락이 있으면 그것으로 저녁을 가볍게 먹고 집으로 들어가기로 했어요.
근처에 있는 편의점을 찾았어요. 세븐일레븐 편의점이 있었어요. 세븐일레븐 편의점 안으로 들어갔어요. 세븐일레븐 편의점에 들어가서 편의점 도시락과 삼각김밥이 진열되어 있는 곳으로 갔어요. 만사 귀찮아서 편의점 도시락, 삼각김밥이 있으면 있는 대로 집어서 계산하고 편의점에서 먹고 돌아갈 생각이었어요. 덥고 피곤해서 메뉴 고른다고 머리 쓰는 것 자체가 싫었어요.
"뭐 하나도 없어?"
편의점 도시락과 삼각김밥 모두 다 떨어져 있었어요. 저녁식사를 편의점 도시락과 삼각김밥으로 해결하려는 계획은 무산되었어요. 다른 편의점 간다고 해도 다를 게 없을 거 같았어요. 다른 사람들도 편의점 도시락과 삼각김밥 먹으러 왔다가 다 떨어진 것 보고 다른 편의점으로 갔을 거니까요. 시간이 아직 진열대에 물건 채워놓을 시간이 아니라 다른 곳을 간다고 해도 소용없을 거 같았어요.
"빵이나 사갈까?"
편의점에서 빵을 구입한 일은 거의 없었어요. 만사 귀찮으니 이번에는 편의점에서 빵을 구입해서 집에 가서 먹기로 했어요. 다행히 빵은 많이 남아 있었어요.
"뭐 사지?"
빵을 쭉 봤어요. 세븐일레븐 뿐만 아니라 다른 편의점에서도 빵을 구입해서 먹은 일이 거의 없어서 대부분 안 먹은 빵이었어요. 아무 거나 골라도 제가 안 먹어본 빵일 확률이 높았어요.
"크림 단팥빵 먹자."
세븐일레븐 편의점 롯데제과 브레다움 크림 듬뿍 단팥빵을 집었어요. 계산하고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나왔어요. 빵을 들고 집으로 돌아왔어요.
세븐일레븐 편의점 롯데제과 브레다움 크림 듬뿍 단팥빵은 이렇게 생겼어요.
포장지 좌측 상단에는 7-SELECT 라고 적혀 있었어요. 포장지 아랫쪽에는 브레다움 크림 듬뿍 단팥빵에 대해 표면에는 고소한 검정깨, 빵 속에는 달콤한 버터크림과 통팥앙금이 듬뿍 들어 있다고 나와 있었어요.
세븐일레븐 편의점 롯데제과 브레다움 크림 듬뿍 단팥빵 포장지 뒷면은 위와 같이 생겼어요.
세븐일레븐 편의점 브레다움 크림 듬뿍 단팥빵 제조 회사는 롯데제과에요. 판매유통원은 (주)코리아세븐이에요.
세븐일레븐 편의점 롯데제과 브레다움 크림 듬뿍 단팥빵 원재료는 다음과 같아요.
통팥앙금[팥(중국산), 설탕, 물엿, 정제소금(국산)], 밀가루(밀:미국, 캐나다산), 마가린I [가공유지(팜에스테르화유:말레이시아산), 기타과당, 대두유(외국산:아르헨티나, 미국, 브라질 등), 설탕, 정제소금, 설탕, 가공버터(버터지방, 야자유, 무지유고형분), 마가린II, 전란액, 볶음검정깨, 효모, 식물성크림, 기타과당, 정제소금, 기타가공품I, 혼합제제(밀가루, 스테아릴젖산나트륨, 포도당, DL-주석산, 아밀라아제, 비타민C), 카복시메틸셀룰로스나트륨, 마가린III, 기타가공품II, 쇼트닝
알레르기 유발 성분으로는 밀, 대두, 우유, 달걀이 함유되엉 있다고 나와 있었어요.
세븐일레븐 편의점 브레다움 크림 듬뿍 단팥빵 총 내용량은 125g이고, 열량은 473kcal이에요.
세븐일레븐 편의점 롯데제과 브레다움 크림 듬뿍 단팥빵을 봉지에서 꺼냈어요. 외관은 평범하게 생긴 단팥빵이었어요.
빵을 반으로 갈라봤어요. 속에는 하얀 버터크림과 통팥앙금이 많이 들어 있었어요. 세븐일레븐 편의점 브레다움 크림 듬뿍 단팥빵을 먹기 시작했어요.
"이거 꽤 맛있네?"
세븐일레븐 편의점 브레다움 크림 듬뿍 단팥빵은 부드럽고 달콤하고 맛있었어요. 빵의 식감은 부드럽고 거칠지 않았어요. 폭신한 느낌이 있었어요. 이로 베어물면 이가 매끄럽게 쑥 들어갔고, 물어뜯으면 부드럽게 잘 뜯겼어요. 먼저 빵 자체가 부드럽고 폭신한 느낌이 있고 치아 안 좋은 사람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빵이었어요. 빵이 거칠지 않고 부드러워서 좋았어요.
세븐일레븐 편의점 브레다움 크림 듬뿍 단팥빵에는 통팥앙금과 버터크림이 꽤 많이 들어가 있었어요. 버터크림은 매끈하고 달콤했어요. 유제품 특유의 향과 고소함도 섞여 있었어요. 빵이 거칠지 않은데 버터크림이 부드러워서 빵을 더욱 매끄럽게 느껴졌어요.
세븐일레븐 편의점 브레다움 크림 듬뿍 단팥빵에 들어가 있는 통팥앙금은 팥 알갱이가 잘 느껴졌어요. 통팥앙금은 팥향이 잘 느껴졌고, 팥맛과 설탕맛이 섞인 단맛이었어요. 재미있는 점은 통팥앙금이 버터크림의 느끼함을 어느 정도 제어해주고 있다는 점이었어요.
세븐일레븐 편의점 브레다움 크림 듬뿍 단팥빵은 매우 맛있었어요. 편의점 빵이라서 별 기대 안 했는데 의외로 꽤 맛있어서 놀랐어요. 이건 다음에 간식 먹고 싶을 때 마침 세븐일레븐이 근처에 있으면 가서 있는지 찾아볼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