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베스킨라빈스31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 블랙 슈가 밤

좀좀이 2023. 3. 24. 15:43
728x90

이번에 먹어본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은 블랙 슈가 밤 아이스크림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블랙 슈가 밤 아이스크림은 2023년 3월 24일에 배스킨라빈스에서 출시된 베스킨라빈스31 시즌메뉴 신메뉴에요.

 

"요즘 배스킨라빈스가 신메뉴 출시 잘 안 하네?"

 

한동안 신메뉴를 열심히 출시하던 배스킨라빈스. 올해 들어서 갑자기 신메뉴 출시가 매우 뜸해졌어요. 매달 1일에 공식 출시하는 배스킨라빈스 신메뉴 아이스크림인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은 계속 잘 출시되고 있어요. 그러나 베스킨라빈스31은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 외에도 시즌메뉴로 신메뉴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를 종종 출시하곤 했어요. 보통 월 상반기에 한 번 출시하고 하반기에 한 번 출시했어요. 이렇게 보통 신메뉴 아이스크림을 한 달에 3종류를 출시하곤 했어요.

 

그런데 2023년 들어서 배스킨라빈스가 시즌메뉴 신메뉴로 출시되는 신메뉴 아이스크림을 보면 과거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으로 출시된 아이스크림들이었어요. 2023년 들어서 시즌메뉴 신메뉴로 재출시된 아이스크림들은 전부 예전에 먹어본 적 있는 아이스크림들이었어요. 과거에 먹어본 적 있는 아이스크림이라면 굳이 일부러 또 먹어볼 필요가 없었어요.

 

'이번에도 또 과거에 출시했던 거 재탕할 건가?'

 

3월말에 배스킨라빈스가 시즌메뉴 아이스크림을 하나 또 출시할 거였어요. 항상 그래왔으니까요. 신메뉴인지 아닌지는 나와봐야 알 수 있지만 나오기는 할 게 분명했어요. 배스킨라빈스가 우리나라에서 아이스크림 카페에서 독보적인 이유가 바로 끊임없이 매장에 있는 아이스크림을 다른 종류로 교체해가기 때문이에요. 먹는 것만 먹는다면 질리겠지만, 항상 안 먹어본 맛을 먹는다면 질리지 않아요. 매일 배스킨라빈스에 가는 게 아니라 일주일에 한 번에서 2주일에 한 번 정도 간다면 새로운 맛 아이스크림이 한 개 정도는 있으니까요.

 

"배스킨라빈스가 카카오톡 보내왔네?"

 

플러스친구로 추가해놓은 배스킨라빈스가 카카오톡 메세지를 보내왔어요.

 

"블랙 슈가 밤? 이거 뭐지?"

 

배스킨라빈스가 보내온 카카오톡 메세지에는 베스킨라빈스31에서 시즌메뉴 신메뉴로 블랙 슈가 밤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는 내용이 있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블랙 슈가 밤 아이스크림은 처음 보는 아이스크림이었어요. 2017년부터 배스킨라빈스에서 신메뉴 아이스크림 출시할 때마다 다 찾아먹었어요. 하나도 빠짐없이 전부 먹어왔어요. 2017년 이전에 출시된 적 있다면 모르겠지만 2017년부터는 등장한 적 없는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블랙 슈가 밤은 어떤 아이스크림이지?"

 

베스킨라빈스31 홈페이지에 들어가봤어요. 어쩐 일로 베스킨라빈스31이 홈페이지를 업데이트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메뉴에서 신메뉴가 차지하는 제일 상단 제일 왼쪽 자리에 블랙 슈가 밤 아이스크림이 있었어요.

 

"내가 느린 건가, 이번에는 배스킨라빈스가 일을 잘 한 건가?"

 

배스킨라빈스는 거의 항상 신메뉴 출시 후 홍보도 잘 안 하고 홈페이지 업데이트도 잘 안 했어요. 그런데 이번에는 베스킨라빈스31이 카카오톡 메세지도 보내오고 홈페이지도 업데이트했어요. 그런데 이게 배스킨라빈스가 모처럼 빠르게 홍보에 나선 것인지는 모르겠어요. 왜냐하면 올해 들어서 배스킨라빈스가 계속 에전 메뉴를 재탕해서 시즌메뉴를 출시해왔기 때문에 배스킨라빈스 신메뉴 나올 때가 되었지만 별로 신경 안 쓰고 있었어요.

 

배스킨라빈스 블랙 슈가 밤 아이스크림이 어떤 아이스크림인지 봤어요.

 

"밀크티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 블랙 슈가 밤 아이스크림은 밀크티 아이스크림이라고 나와 있었어요. 배스킨라빈스는 2017년부터 지금까지 밀크티 아이스크림을 출시한 적이 없었어요. 신기하고 놀라왔워요.

 

"동네 배스킨라빈스 매장에 들어왔을 건가?"

 

동네 배스킨라빈스 매장에 전화를 걸었어요. 배스킨라빈스 블랙 슈가 밤 아이스크림이 판매중이라고 했어요. 그래서 배스킨라빈스로 갔어요. 배스킨라빈스 블랙 슈가 밤 아이스크림을 싱글 레귤러 컵 사이즈로 주문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블랙 슈가 밤 아이스크림은 이렇게 생겼어요.

 

 

베스킨라빈스31 블랙 슈가 밤 아이스크림은 매우 연한 갈색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매우 연한 갈색 아이스크림에 매우 연한 고동색 아이스크림이 섞여 있었어요.

 

 

배스킨라빈스 블랙 슈가 밤 아이스크림은 지금까지 다른 곳에서 출시된 밀크티 아이스크림에 비하면 색이 매우 연한 편이었어요. 실제 밀크티 색깔보다도 더 연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홈페이지에서는 블랙 슈가 밤 아이스크림에 대해 '치즈 아이스크림과 밀크티 아이스크림에 달콤하고 진한 흑당 시럽이 가득'이라고 소개하고 있었어요. 배스킨라빈스 매장 아이스크림 진열대 이름표에 있는 베스킨라빈스31 블랙 슈가 밤 아이스크림 소개문도 똑같았어요.

 

베스킨라빈스31 블랙 슈가 밤 아이스크림 영문명은 BLACK SUGAR BOMB 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블랙 슈가 밤 아이스크림 열량은 싱글 레귤러 컵 사이즈 기준으로 255kcal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블랙 슈가 밤 아이스크림을 먹기 전에 먼저 냄새부터 맡아봤어요.

 

'향이 약한데?'

 

베스킨라빈스31 블랙 슈가 밤 아이스크림 냄새를 맡아봤을 때 느껴지는 한약향 비슷한 흑당향은 약한 편이었어요. 코를 가까이 대어야 향이 느껴졌고, 그나마도 조금 세게 공기를 들이마셔야 느껴졌어요. 향만 보면 맛이 상당히 밋밋할 거 같았어요.

 

베스킨라빈스31 블랙 슈가 밤 아이스크림을 먹기 시작했어요.

 

'향과 달리 맛은 약하지 않네?'

 

베스킨라빈스31 블랙 슈가 밤 아이스크림 실제 맛에서는 흑당향이 상당히 많이 느껴졌어요. 한때 매우 크게 유행했던 흑당밀크티의 진한 흑당향보다는 약했지만 흑당향이 잘 느껴졌어요. 편의점에서 판매했던 흑당우유만큼 흑당맛이 느껴졌어요.

 

베스킨라빈스31 블랙 슈가 밤 아이스크림은 흑당향 자체가 강하지는 않았지만 흑당향이 상당히 강하게 느껴졌어요. 이유는 흑당향이 강하지는 않았으나 밀크티 아이스크림의 밀크티 향이 상당히 약했기 때문이었어요. 밀크티 아이스크림 향은 약하다고 하기 보다 연약하다고 해야할 정도였어요.

 

베스킨라빈스31 블랙 슈가 밤 아이스크림의 밀크티 아이스크림 맛은 공차의 타피오카 펄 들어간 밀크티 맛과 비슷했어요. 밀크티 아이스크림 자체는 잘 만들었어요. 그런데 흑당향 때문에 먹을 때 마른 풀과 꽃을 섞어놓은 것 같은 홍차향은 거의 안 느껴졌어요. 밀크티 아이스크림에 홍차향이 없는 것은 아니었어요. 홍차향은 분명히 있었어요. 하지만 흑당향에 묻혀서 매우 잘 안 느껴졌어요. 가끔 흑당 시럽이 하나도 안 섞인 부분을 먹으면 홍차향이 느껴졌어요.

 

전체적으로 보면 공차 밀크티로 만든 아이스크림 같은 맛에 흑당이 섞여 있었어요. 홍차향이 너무 가냘픈 것은 아쉬웠지만 충분히 매우 맛있었어요.

 

이걸 왜 이제야 출시했을까?

 

타이완 흑당 밀크티 유행 끝난지 언제인데!

 

타이완 흑당 밀크티 유행은 상당히 오래전 일이에요. 흑당 밀크티 열풍은 한때 매우 크게 일었지만 지금은 시들해요. 없어지지는 않았지만 과거 인기와 열풍과 비교할 바는 아니에요. 한때 흑당 밀크티가 매우 크게 유행했을 때 많은 흑당 밀크티 프랜차이즈 카페가 생겼지만 역시 밀크티는 공차였어요. 한국 밀크티 세계는 공차가 꽉 잡고 있어요. 공차가 단 한 번도 놓친 적 없어요. 공차에서도 흑당 밀크티를 출시한 적 있었어요. 지금은 공차에서 흑당 밀크티를 판매하지 않고 있어요.

 

타이완 밀크티, 흑당 밀크티가 열풍이 불었을 때 배스킨라빈스는 밀크티 아이스크림을 출시하지 않았어요. 그 당시 상당히 의외라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내심 배스킨라빈스에서 밀크티 아이스크림을 출시하기를 바랬지만 끝까지 출시하지 않았어요.

 

그러다 타이완 흑당 밀크티 유행이 완전히 끝난 이제서야 배스킨라빈스는 블랙 슈가 밤 아이스크림을 출시했어요. 왜 이제서야 출시했는지 궁금했어요.

 

'순수한 밀크티 아이스크림은 판매 안 하나?'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중 밀크티 아이스크림 먹어본 것은 블랙 슈가 밤 아이스크림이 처음이었어요. 블랙 슈가 밤 아이스크림은 흑당 밀크티 아이스크림이에요. 흑당향이 밀크티 향을 꾹 눌러요. 그래서 배스킨라빈스의 순수한 밀크티 아이스크림을 한 번 먹어보고 싶어졌어요.

 

베스킨라빈스31 블랙 슈가 밤 아이스크림은 흑당 밀크티 맛 아이스크림이에요. 봄에 벚꽃놀이하면서 할짝이기 좋은 맛이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