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편의점

배스킨라빈스 쿠키 앤 크림 우유

좀좀이 2023. 3. 14. 19:42
728x90

이번에 마셔본 편의점 우유는 배스킨라빈스 쿠키 앤 크림 우유에요.

 

"우유 하나 마셔야지."

 

치과 치료 중이라서 평소에는 잘 사서 마시지 않던 우유를 사서 마시고 있어요. 치과 치료 중에는 먹는 것이 부실해져요. 죽 같은 부드러운 것을 먹어야 해요. 죽 같은 것은 열량이 별로 안 높고 배가 금방 꺼져요. 그래서 뭔가 영양분과 열량을 추가로 보충해줄 것을 같이 먹어줘야 해요. 이때 우유가 꽤 좋은 식품이에요. 하얀 우유도 좋고 맛이 첨가된 가공 우유도 좋아요.

 

"이왕 이렇게 된 거, 편의점에서 안 마셔본 우유 좀 마셔볼까?"

 

치과 치료는 통증은 이제 병원에서 많이 신경써주기 때문에 별로 두렵지 않아요. 하지만 치과 치료는 짧아야 1주일 걸리기 때문에 이 기간 동안 식사가 엉망이 되요. 그나마 삶을 덜 파탄나도록 하기 위해서는 뭐라도 하나 더 먹어야 했어요. 이왕 치과 치료 받고 있으니 그동안 편의점에서 안 마셔본 우유들을 하나씩 마셔보는 것도 재미있을 거 같았어요.

 

세븐일레븐 편의점으로 갔어요. 편의점 우유를 쭉 봤어요.

 

"배스킨라빈스 우유 마셔볼까?"

 

배스킨라빈스 쿠키 앤 크림 우유와 배스킨라빈스 민트 초코 우유가 있었어요. 배스킨라빈스 베리 베리 스트로베리 우유는 안 보였어요. 배스킨라빈스 민트 초코 우유는 예전에 마셔봤어요. 배스킨라빈스 쿠키 앤 크림 우유는 안 마셔봤어요.

 

"그러고 보니 요즘 배스킨라빈스가 신메뉴 출시 잘 안 하네?"

 

배스킨라빈스는 몇 년 간 아이스크림 신메뉴 플레이버를 엄청나게 많이 출시했어요. 한 달에 기본 세 종류씩 신메뉴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를 출시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 신메뉴 하나 기본으로 깔고 가고, 여기에 시즌 메뉴 아이스크림으로 신메뉴를 두 종류씩 출시해왔어요. 많이 출시할 때는 시즌 메뉴 아이스크림 신메뉴를 3종류 출시할 때도 있었구요.

 

하지만 작년말부터 배스킨라빈스가 시즌 메뉴 신메뉴 출시는 잘 안 하기 시작했어요. 배스킨라빈스의 시즌메뉴 신메뉴 아이스크림 출시 랠리가 끝났어요. 올해 들어서 시즌 메뉴는 과거에 출시했었던 아이스크림을 다시 출시하고 있어요. 아닌 것도 존재하기는 하지만 아닌 것도 기존의 인기 메뉴를 살짝 손댄 정도에요. 배스킨라빈스가 시즌 메뉴 신메뉴 출시 랠리를 달릴 때는 너무 많이 출시해서 제대로 홍보도 안 되고 사라진 아이스크림이 여럿 있었지만, 지금은 과거에 출시되었던 것들이 재출시되는 중이라 홍보할 필요가 있는지 모르겠어요. 물론 배스킨라빈스는 SNS 운영을 상당히 잘 안 하고 하더라도 매우 게으르게 하는 편이기는 하지만요.

 

2023년 3월 상반기 배스킨라빈스 시즌메뉴 신메뉴로 출시된 아이스크림은 수퍼 펭귄 시리얼 아이스크림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수퍼 펭귄 시리얼 아이스크림은 2017년 6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으로 출시된 아이스크림이에요. 당연히 예전에 출시되었을 때 먹어봤어요.

 

"쿠키 앤 크림은 안 먹어봤지?"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중 쿠키 앤 크림 아이스크림은 안 먹어봤던 걸로 기억해요. 배스킨라빈스 매장에 있는 아이스크림 종류 중 시그니처 메뉴들 중에는 아직도 안 먹어본 종류가 여러 종류 있어요. 배스킨라빈스 쿠키 앤 크림 아이스크림도 안 먹은 아이스크림일 거였어요. 지금까지 먹어본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종류가 200종류가 넘지만 시그니처 아이스크림 중에서는 안 먹어본 게 여전히 존재해요.

 

"이거 우유는 맛있을 건가?"

 

배스킨라빈스 쿠키 앤 크림 우유를 집어들었어요. 계산하고 집으로 돌아왔어요.

 

배스킨라빈스 쿠키 앤 크림 우유는 이렇게 생겼어요.

 

 

배스킨라빈스 쿠키 앤 크림 우유 우유곽 상단은 하얀색이었고, 왼쪽에는 배스킨라빈스 BR 로고가 있었어요. 아랫쪽은 카라멜색 갈색이었어요. 가운데에는 오레오 쿠키와 배스킨라빈스 쿠키 앤 크림 아이스크림 한 스쿱이 있었어요.

 

배스킨라빈스 쿠키 앤 크림 우유 우유곽 정면 하단에는 주요 재료 구성비가 있었어요. 원유 50%, 쿠키앤크림(식물성크림 5%, 쿠키분말 4.8%) 2.5% 함유되어 있대요.

 

 

배스킨라빈스 쿠키 앤 크림 우유 용량은 190 ml에요.

 

배스킨라빈스 쿠키 앤 크림 우유 열량은 177kcal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쿠키 앤 크림 우유에는 빨대가 부착되어 있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쿠키 앤 크림 우유는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할인 행사로 1000원에 판매중이었어요.

 

 

배스킨라빈스 쿠키 앤 크림 우유 제조원은 (주)서울에프앤비에요. 강원도 횡성군 공근면,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에 위치해 있다고 해요.

 

배스킨라빈스 쿠키 앤 크림 우유 유통전문판매원은 비알코리아(주)로, 충청북도 음성군 삼성면에 위치해 있다고 해요.

 

배스킨라빈스 쿠키 앤 크림 우유 원재료는 다음과 같아요.

 

원유(국산, 세균수 기준 1급A), 정제수, 설탕, 쿠키앤크림[식물성크림{식물성유지(야자경화유/야자유:외국산)}, 코코아분말(네덜란드산)], 덱스트린, 기타과당, 유화제, 정제소금(국산), 산도조절제, 젤란검, 혼합제제(정제수, 프로필렌글리콜, 코코넛유, 변성전분, 덱스트린, 합성향료, 젖산, 정제가공유지, 비타민E, 식물성분해단백)

 

알레르기 유발 성분으로는 우유, 밀, 대두가 함유되어 있대요.

 

배스킨라빈스 쿠키 앤 크림 우유를 마시기 시작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쿠키 앤 크림 아이스크림이 원래 이런 맛이었나?'

 

배스킨라빈스 쿠키 앤 크림 우유 맛은 배스킨라빈스 쿠키 앤 크림 아이스크림 맛과는 차이가 꽤 있는 것 같았어요. 배스킨라빈스 쿠키 앤 크림 아이스크림은 안 먹어봤지만 비슷한 오레오 쿠키 앤 크림 아이스크림은 먹어봤어요. 베스킨라빈스31 오레오 쿠키 앤 크림 아이스크림 맛과 배스킨라빈스 쿠키 앤 크림 우유 맛에는 상당한 차이점이 존재하고 있었어요.

 

배스킨라빈스 쿠키 앤 크림 우유 맛은 왠지 카라멜 맛 같았어요. 밀크 카라멜 맛과 배스킨라빈스 쿠키 앤 크림 우유 맛은 상당히 유사했어요. 배스킨라빈스 쿠키 앤 크림 우유 재료 중 카라멜이 안 들어갔는데 밀크 카라멜 비슷한 맛이 나서 신기했어요.

 

'그래서 우유곽이 카라멜색 갈색이었나?'

 

왠지 그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밀크 카라멜 맛과 비슷한 맛임을 간접적으로 알려주기 위해 배경색으로 카라멜색을 사용했을 수도 있어요.

 

배스킨라빈스 쿠키 앤 크림 우유를 마시다 보면 배스킨라빈스 오레오 쿠키 앤 크림 아이스크림 비슷한 맛도 느껴졌어요. 카라멜맛 비슷한 맛이 연하거나 안 느껴지는 순간에는 베스킨라빈스31 오레오 쿠키 앤 크림 아이스크림 같은 맛이 났어요.

 

'쿠키 앤 크림은 맛이 우유로 만들기에는 특징이 적어서 카라멜 비슷한 맛과 향 추가했나?'

 

배스킨라빈스 오레오 쿠키 앤 크림 아이스크림 맛을 떠올려보면 우유로 만들기에는 조금 어려운 맛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오레오 쿠키 앤 크림 아이스크림은 맛 구성이 상당히 단순한 아이스크림이에요. 하얀 아이스크림에 오레오 조각 박아놓은 맛이라서요. 우유로 만들려면 오레오 조각을 아주 곱게 갈아서 섞어야 할텐데 이러면 대부분 오레오 가루는 아래에 쌓여서 죽 같은 상태가 되요. 우유로 만들면 상당히 밋밋한 맛이 되기 좋아요.

 

이 때문에 다른 향을 추가로 첨가했을 수 있어요. 정확히는 배스킨라빈스 쿠키 앤 크림 아이스크림 맛보다는 배스킨라빈스 오레오 쿠키 앤 카라멜 아이스크림에 가까운 맛이었어요.

 

배스킨라빈스 쿠키 앤 크림 우유는 가볍게 쪽쪽 빨아먹기 좋았어요. 아이스크림의 대용품은 아니지만 가볍게 음료 마시고 싶을 때 하나 사서 마시면 좋을 맛이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