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한국 주식 채권

하나증권 카카오뱅크 연동 비대면 주식 계좌 개설 이벤트 - 공돈 1만원 벌기

좀좀이 2023. 2. 16. 20:04
728x90

이번에 소개할 공돈 벌기 방법은 하나증권 카카오뱅크 연동 주식 계좌 개설 이벤트에요. 카카오뱅크에서 하나은행 계좌를 개설하면 1만원을 받을 수 있어요.

 

공모주 청약 열풍이 불면 그때마다 나오는 뉴스와 질문이 있어요.

 

언제 증권사 계좌를 개설해야 공모주 청약할 수 있나요?

 

사실 정답은 간단해요. 증권사 계좌는 평소에 미리 개설해놓는 것이 가장 좋아요. 증권사 계좌도 증권사에 따라 20일 신규계좌 개설 제한이 걸리는 경우가 있어요. 20일 신규계좌 개설 제한과 아예 상관없이 아무 때나 증권사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증권사도 있고, 카카오뱅크에서 카카오뱅크 연계 계좌로 개설하면 20일 신규 계좌 개설 제한이 안 걸리는 경우도 있어요.

 

중요한 것은 공모주 청약 열풍이 불고 그제서야 공모주 청약하겠다고 증권사 계좌를 급히 개설하려고 하는 것보다는 미리 증권사 계좌를 개설해놓고 있다가 공모주 청약 좋은 거 나오면 그때 증권사 계좌를 활용하는 것이 훨씬 더 나아요.

 

또한 작년부터 개인투자자 사이에서 채권 투자 열풍이 불고 있어요. 채권에 투자하는 방법으로는 크게 장내채권시장에서 직접 채권을 매수하는 방법과 증권사에서 판매중인 채권상품 - 즉 장외채권을 매수하는 방법이 있어요. 증권사에서 장외채권 상품으로 판매하는 채권은 장내채권시장에서도 매매가 가능한 채권들이에요.

 

채권 시장은 크게 3단계로 구분되어 있다고 보면 되요. 가장 먼저 생산지에서의 거래라 할 수 있는 장외거래에요. 꼭 채권 발행주관사와의 직거래만을 의미하지는 않고 채권 보유자와 직접 거래하는 방식이라 할 수 있어요. 두 번째는 장내채권시장으로, 여기는 도매시장이라고 할 수 있어요. 세 번째는 각 증권사 장외채권 상품으로, 여기는 소매상점이라고 할 수 있어요. 증권사 장외채권에 대해서는 장내채권시장 밖에서 거래중인 채권이기 때문에 장외채권이라고 뭉뚱그려서 말하기도 하지만 리테일 채권이라고 표현하기도 해요.

 

채권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증권사의 장외채권 상품이 어떤 수익률에 판매되고 있는지도 보고 비교해봐야 해요. 채권은 평가가격과 평가수익률이라는 기준가가 존재하기는 하지만 정확히 기준가에 매수하기는 어려워요. 그래서 평가가격과 평가수익률을 기준으로 하면서 증권사 장외채권 상품과 시중 은행 예적금 상품과 비교해가며 이득인 채권을 찾아야 해요.

 

채권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증권사 장외채권 상품 시세도 대충은 봐야 하는데 로그인한 사용자만 장외채권 상품을 볼 수 있는 경우도 꽤 있어요. 하나증권도 규모가 작지 않은 증권사이기 때문에 하나증권 장외채권도 볼 수 있다면 보는 게 괜찮아요.

 

이러한 이점들과 더불어 증권사들은 각자 특판 상품을 판매하곤 해요. 각자 이벤트도 하구요. 이벤트와 특판 상품 중 좋은 것이 있으면 하는 게 좋아요. 지금 당장 계좌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이벤트와 특판 상품 출시되었다고 할 때 괜찮은지 봐서 괜찮으면 하고 안 괜찮으면 안 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카카오뱅크에서는 카카오뱅크 연동 비대면 주식 계좌 개설 이벤트를 진행중이에요. 이 중 이번에 다룰 이벤트는 하나증권 카카오뱅크 연동 비대면 주식 계좌 개설 이벤트 참여 방법이에요.

 

준비물은 카카오뱅크 계좌와 신분증이에요.

 

먼저 카카오뱅크에 접속해요.

 

 

카카오뱅크에 접속하면 하단 왼쪽에서 두 번째 사각형 4개 그려져 있는 모양을 터치해요.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와요. 여기에서 상단 '제휴'를 선택한 후, 스크롤을 쭉 내려서 '증권사 주식계좌'를 찾아서 터치해요.

 

 

증권사 주식계좌 항목을 터치하면 여러 증권사 계좌가 나와요. 여기에서 다시 화면을 쭉 내려가보면 하나증권 주식계좌 항목이 나와요. 이것을 터치해요.

 

 

하나증권 카카오뱅크 연동 비대면 주식 계좌 개설 이벤트를 보면 국내주식 매수시 1만원, 해외주식 거래시 최대 10만원이라고 나와 있어요.

 

 

먼저 하나증권 카카오뱅크 연동 비대면 주식 계좌 개설 이벤트 국내주식 이벤트를 세부내용을 보면 다음과 같아요.

 

먼저 기간은 2023년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에요.

 

대상은 하나증권 주식계좌 최초 신규 고객으로, 카카오뱅크를 통해 개설한 사람에게만 해당해요.

 

제일 중요한 지급 방식은 다음과 같아요.

 

- 하나증권 주식계좌로 입금 (국내주식 매수 당일 오후 5시 경)

- 당일 오후 4시 이후 시간외 단일가 매수 시, 익일 지급

- 해당 기간에 개설하고, 2023년 7월 10일까지 매수한 계좌에 대해 지급

 

주식 매수 금액에 대한 규정은 없어요. 아무 주식이나 매수하기만 하면 1만원이 지급되요.

 

 

하나증권 카카오뱅크 연동 비대면 주식 계좌 개설 이벤트 해외주식 이벤트를 세부내용을 보면 다음과 같아요.

 

기간

- 2023년 1월 1일 ~ 6월 30일 주식계좌 개설 시

 

대상

- 하나증권 주식계좌 해외주식 최초 거래 고객

 

지급방식

- 계좌개설 후 이벤트 기간 내 해외주식 거래 시 누적금액에 따라 혜택금 지급

(주문 체결일 기준, USD 이외 통화로 체결 시 체결일 최종고시 환율 적용)

- USD 1,000달러 이상 누적 거래 시 : 1만원

- USD 30,000달러 이상 누적 거래 시 : 3만원 추가 지급

- USD 100,000달러 이상 누적 거래 시 : 6만원 추가 지급

- 이벤트 조건 달성 시, 익월 15일 이내 하나증권 주식계좌로 입금

 

해외주식 이벤트는 최소 기준이 거래금액으로 1000달러에요. 거래기준으로 1000달러니까 매수 금액과 매도 금액 합쳐서 1000달러일 거니, 실제로는 500달러 조금 넘게 샀다 팔아야 해요. 그런데 문제는 이쪽은 환차손 리스크가 있어요. 미국 주식은 결제일이 D+3일이라서 3일간 환율변동에 그 어떤 대처도 할 수 없어요. 3일간 환율이 훅 떨어지면 오히려 안 하느니 못 해요. 그러니 신규 고객 대상 해외주식 거래 이벤트는 해외주식에 정말로 투자할 사람만 하는 것이 좋아요.

 

 

하나증권에서는 카카오뱅크를 통해 당사 최초 신규 계좌 개설한 고객에게는 6개월간 미국 주식 실시간 시세 및 해외주식 매매수수료 혜택, 환전 우대 혜택을 제공해요.

 

 

이제 본격적으로 하나증권 카카오뱅크 연동 비대면 주식 계좌 개설 과정이에요.

 

먼저 위 화면에서 화면 맨 아래에 있는 '주식계좌 개설하기'라는 문구가 있는 초록색 사각형을 터치해요.

 

 

카카오뱅크를 통해 개설한 하나증권 주식계좌에서 거래 가능한 상품은 국내 및 해외 주식, 채권, ELS/DLS, 펀드 등이에요. CMA는 제외되요.

 

계좌개설 대상고객은 국내거주 만 19세 이상 내국인이에요.

 

계좌개설 유의사항에서 특히 주의해서 봐야 하는 점은 제출한 신분증 문제로 거래가 제한될 경우 카카오뱅크 앱에서 신분증을 다시 제출해야 하고, 재제출 후 정상 처리까지 3영업일 이상 소요될 수 있다는 점이에요.

 

 

하나증권 수수료는 다음과 같아요.

 

국내주식 온라인 매매 수수료 (주식계좌 기준)

- 하나증권 국내주식 위탁수수료 (국내주식/ETF/ETN: 0.0141639%)

- 온라인 매체는 HTS, MTS, WTS, ARS 포함, 계좌 개설 채널 별, 거래 채널 별, 거래금액에 따라 상이, 자세한 내용은 하나증권 홈페이지 참조)

 

해외줏기 온라인 매매 수수료

- 주식계좌 최초 신규 고객 혜택 기간 내

미국, 중국, 홍콩, 일본 0.07% 우대 혜택 적용

(유관기관 수수료 및 제비용 별도 부과)

- 주식계좌 최초 신규 이외 고객 및 혜택 기간 종료 후

미국 0.25%, 중국 0.3%, 홍콩 0.3%, 일본 0.3%

(유관기관 수수료 및 제비용 별도 부과)

- 온라인 매체는 HTS, MTS, WTS, ARS 포함, 거래 매체 국가 별 상이, 자세한 내용은 하나증권 홈페이지 참조

 

카카오뱅크, 하나증권 연결계좌 간 이체 수수료

- 무료 (하나은행 매체에서 "은행연계 계좌이체"를 통한 이체 시에 한함)

 

 

주식계좌 개설 약관 동의를 전부 해줘요. 마지막 선택사항을 동의해야 1만원을 받을 수 있어요.

 

 

신분증을 촬영하고 본인인증을 하면 아주 간단하게 카카오뱅크에서 실시하는 절차가 끝나요.

 

카카오뱅크에서 가입 절차를 마무리했다면 카카오톡으로 다음과 같은 메세지가 날아와요.

 

 

하나는 하나증권 원큐스탁 어플을 설치해서 가입을 마무리하라는 안내 메세지이고, 다른 하나는 신규가입이기 때문에 주식매수 리워드 대상이라는 안내 메세지에요.

 

하나증권 원큐스탁 어플을 설치 안 했다면 첫 번째 안내 메세지에서 링크를 터치해요. 링크를 터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와요.

 

 

여기에서 '시작하기'를 터치해요.

 

 

'설치'를 터치해요.

 

하나증권 원큐스탁 설치가 끝났다면 하나증권 원큐스탁 어플로 들어가요.

 

 

동의하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요.

 

 

여기가 매우 중요해요. 여기만 조심하면 되요.

 

하나증권 원큐스탁 메인 화면에 진입하면 '로그인', '간편 계좌개설' 항목이 있어요. 둘 다 아니에요. 여기에서 터치해야 하는 것은 왼쪽 하단 '카카오뱅크 고객'이에요.

 

메인 화면 왼쪽 하단 '카카오뱅크 고객'을 터치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와요.

 

 

화면에서 지시하는대로 하면 간단히 가입 절차를 마무리할 수 있어요.

 

이제 제일 중요한 하나증권 카카오뱅크 연동 비대면 주식 계좌 개설 이벤트로 1만원 버는 방법이에요.

 

하나증권은 카카오뱅크를 개설했다고 바로 1만원을 주지 않아요. 주식 매수를 해야 1만원을 받아요.

 

하나증권에서 아무 주식이나 하나 사요. 제일 좋은 주식은 동전주에요. 아무리 호가창이 바뀌어서 소액은 1원 단위라고 해도 수수료 생각해야하거든요. 하나증권 계좌로 돈을 입금한 후 동전주 중에서 100원따리인 코스닥 096040 이트론 주식이나 200원따리인 코스피 004410 서울식품 주식을 1주 매수한 후 바로 한 호가 아래로 던져버려요. 이러면 매수 체결 내역이 생겨요.

 

 

그러면 저녁 5시 전에 이렇게 1만원이 입금되요.

 

하나증권 계좌를 카카오뱅크 연동 비대면 주식 계좌 개설 이벤트를 통해 개설하면 좋은 점이 두 가지 있어요.

 

1. 신규가입 리워드 이벤트 1만원

 

- 하나증권에서 바로 가입하면 아무 것도 없어요. 이왕 가입하는 거라면 뭐라도 받고 가입하는 것이 좋아요.

 

2. 카카오뱅크 이체시 이체수수료 무료

 

- 하나증권은 타행 이체수수료가 있어요. 하지만 카카오뱅크 연동 비대면 주식 계좌로 개설하면 카카오뱅크에 연계된 하나증권 계좌는 카카오뱅크로 계좌이체시 수수료가 없어요. 카카오뱅크는 타행 이체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하나증권에 있는 돈을 인출할 때 카카오뱅크를 거치는 한 단계 더 거치는 불편함이 있기는 하지만 사실상 계좌이체 수수료 무료 계좌로 사용할 수 있어요.

 

하나증권 계좌를 개설한 후 깡통계좌로 놔두는 것이 영 불편하다면 RP 투자를 하는 방법도 있어요. 하나증권 RP 수시물은 현재 연리 3.3%에요. 비상금을 RP에 투자해서 이자를 받는 방법도 있어요. 대충 2만원 조금 안 되는 돈이면 매일 1원씩 이자가 붙어요. 편하게 2만원당 매일 1원씩 이자가 붙는다고 계산하면 편해요.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금리는 연 2.60%에요.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에 보관하는 비상금은 평일에는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대신 하나증권 RP에 투자해서 이자 더 받고, 주말에는 RP 매매가 안 되니 주말에만 세이프박스로 옮겨놓는 것도 방법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