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베스킨라빈스31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 벅스버니! 흑임자 만났떡

좀좀이 2023. 1. 11. 03:10
728x90

이번에 먹어본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은 벅스버니! 흑 임자 만났떡 아이스크림이에요. 배스킨라빈스 벅스버니! 흑 임자 만났떡 아이스크림은 베스킨라빈스31에서 2023년 1월 시즌메뉴 신메뉴로 출시한 아이스크림이에요.

 

2023년은 토끼의 해에요. 그래서 여기저기에서 토끼 그림이 매우 많이 보여요. 귀여운 토끼들이 여기저기에서 웃고 손흔들고 있어요. 예쁘고 귀여운 토끼가 밝게 웃고 있는 그림을 보고 있으면 기분이 그냥 좋아져요. 옛날옛적 전래동화부터 시작해서 토끼는 우리 인간들의 친구이고 지혜롭고 똑똑하고 착한 동물이에요. 많은 사람들이 토끼 그림을 좋아하고 토끼 인형도 좋아해요. 토끼는 매우 인기 좋은 동물이에요.

 

2023년은 검은 토끼의 해

 

2023년 1월 들어서 볼 수 있는 재미있는 현상. 바로 2023년은 흰 토끼의 해가 아니라 검은 토끼의 해라는 점으로 인해 발생한 현상이에요. 흔히 '토끼'라고 하면 흰토끼와 누렁토끼를 떠올려요. 실제로 제일 많이 보이는 토끼들이 흰토끼와 누렁토끼구요. 토끼 디자인을 보면 거의 다 흰 토끼에요. 하얀 토끼가 웃고 손 흔들고 있어요. 길거리를 돌아다니고 여기저기 웹사이트 같은 곳 가보면 거의 다 흰토끼에요. '토끼' 그림을 넣는다고 하면 으례 흰토끼 그림을 넣기 마련이에요.

 

응, 흰토끼 아니야, 검은 토끼야.

 

2023년 계묘년은 흰토끼의 해가 아니라 검은 토끼의 해에요. 깜둥토끼의 해인데 새해 맞이 그림 그려놓은 것 보면 대부분이 그림 속 토끼가 흰토끼에요. 이게 2023년 12월말까지 그랬어요. 깜둥토끼의 해인데 온통 흰토끼만 바글거렸어요.

 

연말이 코앞까지 와서야 2023년은 검은 토끼의 해라고 널리 알려지기 시작했어요. 2022년 12월 중순까지만 해도 2023년은 토끼의 해라고만 알려져서 2023년 이미지 사용한 거 보면 뉴스고 그래픽이고 죄다 흰토끼였어요. 토끼라고 해서 흰토끼 데려왔는데 알고 보니 검은 토끼의 해. 그래서 2023년 들어서 새로 나온 2023년 새해 그림과 디자인부터 급격히 검은 토끼가 한 마리 두 마리 늘어나기 시작했어요.

 

배스킨라빈스 2023년 1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은?

 

역시 흰토끼! 푸겔겔겔

 

베스킨라빈스 2023년 1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인 벅스 버니버니 당근당근 아이스크림은 하얀 아이스크림이에요. 토끼 캐릭터도 흰토끼에요. 여기도 못 피해갔어요.

 

"배스킨라빈스 이번에 신메뉴 내놓나 보네?"

 

지난주였어요. 배스킨라빈스 페이스북에 들어가봤어요. 베스킨라빈스31에서는 흑임자 크림치즈 블라스트를 출시했다는 게시물을 올려놨어요.

 

이건 아이스크림 신메뉴 출시 100%다.

 

베스킨라빈스31 흑임자 크림치즈 블라스트 출시 게시물 뒤에는 다른 정보가 하나 숨어 있었어요. 바로 신메뉴 아이스크림 출시였어요.

 

제가 지금까지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를 200 종류 넘게 먹어봤어요. 블로그에 글을 쓴 것만 202종류에요. 2017년부터 베스킨라빈스31에서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을 출시하면 꾸준히 먹어보고 있어요.

 

배스킨라빈스는 흑임자 아이스크림을 독립된 플레이버로 판매한 적이 없다.

 

베스킨라빈스31에는 흑임자 아이스크림이 있어요. 확실히 있어요. 배스킨라빈스 삼청마당점에 갔을 때 먹은 아이스크림이 흑임자 아이스크림을 이용해서 만든 아이스크림이었어요. 흑임자 아이스크림을 섞어서 만든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도 있었어요. 쫀떡궁합 아이스크림의 아이스크림이 흑임자 아이스크림과 인절미 아이스크림이 섞여 있는 아이스크림이에요.

 

하지만 흑임자 아이스크림만 독립적인 플레이버로 판매한 적은 없었어요. 심지어 흑임자 아이스크림을 이용한 메뉴를 판매중이었던 배스킨라빈스 삼청마당점에서조차 흑임자 아이스크림을 독립된 플레이버로 따로 판매하지는 않았었어요.

 

흑임자 크림치즈 블라스트를 뭘로 만들 건데?

 

베스킨라빈스31에서 흑임자 크림치즈 블라스트를 만들려면 흑임자 아이스크림이 반드시 있어야 했어요. 설마 흑임자 크림치즈 블라스트 만들 때 같이 출시된 아이스가래떡흑임자우유를 집어넣겠어요. 아이스가래떡흑임자우유는 우유가 아니라 베스킨라빈스31에서 1월에 출시한 가래떡 모양의 아이스 디저트에요. 블라스트를 한 번도 안 마셔봤지만 이게 아이스크림 넣고 갈고 섞어서 만드는 거라는 건 알아요. 매장 가서 만드는 걸 여러 번 봤으니까요. 흑임자 크림치즈 블라스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반드시 흑임자 아이스크림이 있어야 했어요. 그런데 제가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을 관심갖고 먹기 시작한 2017년부터 지금까지 단 한 번도 배스킨라빈스는 흑임자 아이스크림을 단독 플레이버로 판매한 적이 없었어요.

 

설마 쫀떡궁합 넣고 만들게?

그러면 광고 사진이랑 색이 완전히 다를걸?

 

각 매장마다 흑임자 크림치즈 블라스트 만들 때 흑임자 가루 따로 집어넣으라고 할 것도 아니고, 쫀떡궁합을 넣고 만들라고 할 것도 아니었어요. 그러니 흑임자 크림치즈 블라스트가 출시되었다는 말은 2017년 이래 처음으로 배스킨라빈스가 흑임자 아이스크림을 독립된 플레이버로 출시해 판매한다는 의미도 내포하고 있었어요.

 

지난 토요일에 배스킨라빈스 매장으로 갔어요. 신메뉴가 없었어요.

 

'다음주에 들어오나?'

 

배스킨라빈스 페이스북에는 흑임자 크림치즈 블라스트가 출시되었다는 게시물이 올라온 지 며칠 되었지만 제가 살고 있는 동네에는 흑임자 크림치즈 블라스트를 만들 재료인 흑임자 아이스크림이 없었어요. 희안했지만 매장마다 차이가 있으니 그런가보다 했어요.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되었어요. 다시 배스킨라빈스 매장으로 갔어요.

 

"있다!"

 

새로운 아이스크림이 매장에 들어와 있었어요. 바로 베스킨라빈스31 벅스버니! 흑 임자 만났떡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벅스버니! 흑임자 만났떡 아이스크림을 싱글 레귤러 컵 사이즈로 주문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벅스버니! 흑임자 만났떡 아이스크림은 이렇게 생겼어요.

 

 

베스킨라빈스31 벅스버니! 흑임자 만났떡 아이스크림 사진을 보면 매우 퍼렇게 나왔어요. 그러나 실제로는 저렇게 퍼런색이 아니었어요. 회색 아이스크림과 흰색 아이스크림이 섞여 있었어요.

 

 

배스킨라빈스 벅스버니! 흑임자 만났떡 아이스크림에서 회색 아이스크림은 흑임자 아이스크림이에요. 흰색 아이스크림은 크림치즈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벅스버니 흑임자 만났떡 아이스크림의 영문명은 Bugs Bunny Black Sesame Ice cream이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벅스버니 흑임자 만났떡 아이스크림에 대해 배스킨라빈스 매장 아이스크림 이름표에 나와 있는 소개문은 '흑임자와 크림치즈 아이스크림에 흑임자 떡, 쌀떡이 쏘옥~'이었어요.

 

"이거 이름 뭐지?"

 

배스킨라빈스 페이스북에 나와 있는 아이스크림 이름은 '벅스버니! 흑임자 만났떡'이었어요. 매장 아이스크림 이름표에 나와 있는 이름표는 '배스킨라빈스 벅스버니 흑 임자 만났떡'이었어요. 페이스북에 나와 있은 이름은 '흑임자'였고, 매장 이름표에 나와 있는 이름은 '흑 임자'였어요. 매장 이름표는 '흑'과 '임자'가 띄어쓰기되어 있었어요.

 

배스킨라빈스 벅스버니 흑임자 만났떡 아이스크림 열량은 싱글 레귤러 컵 사이즈 기준으로 244kcal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벅스버니! 흑임자 만났떡 아이스크림을 먹기 전에 먼저 냄새를 맡아봤어요.

 

"이건 향 매우 약하다."

 

베스킨라빈스31 벅스버니 흑임자 만났떡 아이스크림 향은 그렇게 강하지 않았어요. 코가 막히거나 후각이 둔해진 것이 아닌데 아이스크림 향이 확 느껴지는 것은 없었어요. 테이블 위에 베스킨라빈스31 벅스버니! 흑임자 만났떡 아이스크림을 올려놓고 의자에 앉았을 때 향이 느껴지지 않았어요. 코를 베스킨라빈스31 벅스버니 흑임자 만났떡 아이스크림에 가까이 다가대어야 간신히 고소한 흑임자 검은깨 고소한 향이 느껴졌다.

 

베스킨라빈스31 벅스버니 흑임자 만났떡 아이스크림을 이루고 있는 흑임자 아이스크림과 크림치즈 아이스크림은 제가 받은 거에서는 너무 잘 섞여 있어서 따로 구분해서 먹기 어려웠어요. 그래도 간신히 구분해서 먹어보았어요.

 

배스킨라빈스 벅스버니! 흑임자 만났떡 아이스크림에서 먼저 하얀 크림치즈 아이스크림은 달고 부드러웠어요. 아이스크림 전체적으로 봤을 때 크림치즈 아이스크림을 따라 떠먹는 것 같았어요. 단, 베스킨라빈스31 벅스버니 흑임자 만났떡 아이스크림 속에서 크림치즈 아이스크림이 유제품 맛을 더해주기는 했지만 이것이 존재감이 크다고 말하기는 어려웠어요. 이유는 다른 구성물들 때문이었어요. 크림치즈 아이스크림은 다른 구성물들 맛과 다 하나씩 중복되어서 증폭시켜주는 역할 이상의 무언가가 있다는 느낌은 못 받았어요.

 

배스킨라빈스 벅스버니! 흑임자 만났떡 아이스크림에서 흑임자 아이스크림은 달고 고소했어요. 달고 고소한 깨소금맛에 유제품 맛이 더해졌어요. 참깨우유 마시는 맛이었어요. 배스킨라빈스 벅스버니! 흑임자 만났떡 아이스크림 속 흑임자 아이스크림 맛은 매우 토속적이고 친숙한 맛이었어요. 맛 자체만 보면 설날 아이스크림이 아니라 추석 아이스크림 같았어요. 문득 팥 아이스크림과 섞어도 매우 맛있겠다는 생각이 떠올랐어요. 아쉽게도 2023년 1월에 배스킨라빈스에서 판매중이 팥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는 없어요. 배스킨라빈스에서 팥 아이스크림이 아이스크림 플레이버 단독으로 나온 건 본 기억이 없고 대체로 여름 시즌메뉴 팥빙수 아이스크림 플레이버에 있었어요.

 

배스킨라빈스 벅스버니! 흑임자 만났떡 아이스크림에서 최대 특징은 떡이었어요. 배스킨라빈스 벅스버니! 흑임자 만났떡 아이스크림 속에는 떡이 정말 많이 들어있었어요. 제가 받은 게 유독 떡천지인지는 모르겠지만 먹는 내내 아이스크림이 아니라 찹쌀떡 아이스크림 버무리를 먹는 줄 알았어요.

 

배스킨라빈스 벅스버니! 흑임자 만났떡 아이스크림 속 찹쌀떡 맛은 매우 달았어요. 둥글면서 강한 단맛으로, 외세적인 단맛이 아니라 전통적이고 토속적인 단맛이었어요. 아이스크림도 달았지먀 찹쌀떡 단맛이 훨씬 강해서 아이스크림은 안 달고 찹쌀떡 혼자 단맛을 담당하는 것 같다는 착각이 들 정도였어요.

 

배스킨라빈스 벅스버니! 흑임자 만났떡 아이스크림은 전체적으로 보면 매우 달콤한 깨 들어간 꿀송편 맛이었어요. 너무 맛있었어요. 깨송편 좋아하면 환장할 맛이었어요.

 

어떻게 된 게 시즌메뉴가 더 토끼 아이스크림이야!

 

배스킨라빈스의 작년 2022년을 돌아보면 이달의 맛 신메뉴보다 시즌메뉴 신메뉴가 훨씬 뛰어난 경향이 있었어요. 맛과 시즌 분위기에 어울림 모두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보다 시즌메뉴 아이스크림이 더 뛰어났어요.

 

이번도 마찬가지였어요. 신년 검은 토끼의 해에 맞게 회색에 흰색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누가 봐도 토끼색 아이스크림이었어요. 여기에 올해는 1월에 설날이 있어요. 명절 분위기와도 매우 잘 어울리는 아이스크림이었어요. 검정 토끼의 해라고 새까만 아이스크림 내놓기는 어려우니 회색으로 타협봤다고 하면 충분히 납득되었어요. '검은 토끼의 해'에 매우 잘 어울리는 색이었어요.

 

달나라 옥토끼는 이런 거 만들어서 먹고 있었구나.

 

테슬라가 화성을 가든 말든 비트코인 도지코인이 투 더 문 하든 말든 제게 달은 옥토끼가 떡방아 찧고 있는 곳이에요. 옥토끼가 달나라 계수나무 아래에서 절구를 찧고 떡을 만들어 먹는다면 겨울에 옥토끼가 만든 떡은 이런 맛일 거 같았어요.

 

배스킨라빈스 벅스버니! 흑임자 만났떡 아이스크림은 베스킨라빈스31 가면 또 먹을 거에요. 너무 맛있었어요. 대보름때도 판매하고 한식때도 판매하고 단오때도 판매하고 한가위때도 판매해줬으면 좋겠어요. 깨와 꿀이 쏟아지는 맛, 깨송편 좋아하면 열광하며 먹을 맛이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