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이번에 먹어본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햄버거는 버거킹 디아블로 얼티밋 도넛킹 햄버거에요. 버거킹 디아블로 얼티밋 도넛킹 햄버거는 2022년 5월 16일에 출시된 버거킹 신메뉴 햄버거에요.

 

"몇 시지?"

 

오늘은 일이 없는 날이었어요. 늦잠을 마음놓고 자도 되는 날이었어요. 그래서 월요일 새벽까지 인터넷하고 놀았어요. 그렇게 시간을 보내다 밖에 나가서 편의점 가서 야식 먹고 집으로 돌아와서 잤어요. 이때가 아마 새벽 5시쯤 되었을 거에요. 늦잠 아주 푹 자도 되니까 정말 마음 놓고 새벽까지 놀면서 시간 보내며 있다가 하늘에 어둠이 조금씩 옅어지는 것을 보고 잠들었어요.

 

잠에서 깨어나보니 오전 10시가 넘어 있었어요. 조금밖에 못 잤어요. 그래서 다시 자려고 했어요. 눈을 감았어요. 정신이 말똥말똥했어요. 눈 앞은 깜깜한데 잠은 하나도 안 왔어요. 그렇게 조금 더 누워있다가 일어났어요.

 

"할 거나 해야겠다."

 

일어나서 스마트폰을 봤어요. 버거킹에서 보내온 카카오톡 메세지가 있었어요.

 

"이번주에는 행사 뭐 하지?"

 

버거킹이 보내온 카카오톡 메세지는 잘 챙겨서 보는 편이에요. 왜냐하면 버거킹 행사 메뉴가 뭔지 봐야 해서요. 와퍼 2개 세일 같은 것은 알아두면 매우 유용해요. 아무 때나 할인하지 않고 할인행사할 때 가야 보다 저렴하게 먹을 수 있어요. 와퍼 2개에 콜라면 한 끼 식사로 충분해요. 어설픈 식당밥보다는 와퍼 2개에 콜라가 훨씬 맛있고 영양 균형도 좋아요. 그래서 버거킹에서 어떤 햄버거 행사하는지는 잘 챙겨서 봐요.

 

"이거 신메뉴인가?"

 

'디아블로 얼티밋 도넛킹'이라는 햄버거 무료 세트업 쿠폰이 있었어요. 버거킹에서 도넛 치킨 들어간 햄버거는 불과 며칠 전에 출시되었어요. 버거킹에서 2022년 5월 14일에 크리스피 도넛 치킨 버거와 스파이시 도넛 치킨 버거를 출시했어요. 그렇기 때문에 처음에 디아블로 얼티밋 도넛킹 햄버거를 봤을 때 이게 진짜 신메뉴가 아니라 지난주에 출시된 신메뉴인 줄 알았어요.

 

"토요일에 출시한 건 '버거'였지 않았나?"

 

위에 있는 게시물을 봤어요. 맞았어요. 디아블로 얼티밋 도넛킹은 2022년 5월 16일에 새로 출시된 햄버거였어요.

 

"이거 이따가 먹으러 가야겠다."

 

자리에서 일어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바로 햄버거 먹으러 가기는 조금 그랬어요. 그래도 정신차리고 입맛도 돌아오면 그때 가기로 했어요. 몸은 잠을 깨었지만 혀도 잠을 깨지는 않았어요.

 

"이따 가서 디아블로 얼티밋 도넛킹이랑 와퍼 주니어 먹으면 한 끼 식사로 충분하겠네."

 

마침 와퍼 주니어도 2000원에 판매하는 행사가 진행중이었어요. 디아블로 얼티밋 도넛킹은 무료 세트 업그레이드 쿠폰이 있었어요. 디아블로 얼티밋 도넛킹을 무료 세트 업그레이드 쿠폰으로 세트 업그레이드하고 와퍼 주니어를 하나 더 구입하면 한 끼 식사가 될 거였어요. 디아블로 얼티밋 도넛킹이 매우 크다고 광고하는데 그게 아무리 커도 와퍼 2개까지는 안 될 거였어요.

 

"이제 슬슬 가볼까?"

 

할 것 하다 보니 어느덧 밥 먹을 시간이 되었어요. 버거킹 가서 디아블로 얼티밋 도넛킹 햄버거와 와퍼 주니어를 사서 먹기 위해 밖으로 나왔어요. 버거킹으로 가자마자 쿠폰을 사용해 디아블로 얼티밋 도넛킹을 세트로 업그레이드한 후 와퍼 주니어도 하나 구입했어요. 크리스피 도넛 치킨 버거와 스파이시 도넛 치킨 버거도 안 먹어보기는 했지만 이것들도 무료 세트 업그레이드 쿠폰이 있는데 디아블로 얼티밋 도넛킹을 쿠폰 사용해서 세트 업그레이드하고 크리스피 도넛 치킨 버거도 쿠폰 사용해서 세트 업그레이드하면 너무 많을 거였어요.

 

주문하고 나서 그냥 세트를 2개 주문할 걸 그랬나 잠깐 생각했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그건 아니었어요. 그건 한 끼 식사로 먹기에는 너무 많은 양이었어요. 그래서 처음 생각한 대로 디아블로 얼티밋 도넛킹 햄버거 세트에 와퍼 주니어를 하나 더 구입해서 먹었어요.

 

버거킹 신메뉴 디아블로 얼티밋 도넛킹 햄버거 세트는 이렇게 생겼어요.

 

 

버거킹 신메뉴 디아블로 얼티밋 도넛킹 햄버거 세트는 디아블로 얼티밋 도넛킹 햄버거, 콜라, 감자튀김이 기본 구성이에요.

 

 

버거킹 신메뉴 디아블로 얼티밋 도넛킹 햄버거 포장지는 전용 포장지를 사용하고 있었어요. 포장지에는 DIABLO ULTIMATE DONUT KING 이라고 적혀 있었어요.

 

포장지를 풀었어요. 버거킹 디아블로 얼티밋 도넛킹 햄버거는 아래 사진과 같이 생겼어요.

 

 

버거킹 신메뉴 디아블로 얼티밋 도넛킹 햄버거는 커다란 와퍼 패티와 닭고기로 만든 도넛이 패티로 들어가 있었어요. 여기에 토마토, 양상추가 들어가 있었어요.

 

 

버거킹 홈페이지에서는 버거킹 디아블로 얼티밋 도넛킹 햄버거에 대해 '매콤한 디아블로 소스와 바비큐 소스로 풍미까지 압도적인 크기로 버거의 한계를 뚫었다 디아블로 얼티밋 도넛킹'이라고 소개하고 있어요.

 

버거킹 디아블로 얼티밋 도넛킹 햄버거 소스는 기네스 소스와 디아블로 소스에요. 간장색이 기네스 소스이고, 붉은색이 디아블로 소스에요.

 

 

"이거 왜 이렇게 아래쪽 패티가 얇아보이지?"

 

아무리 봐도 아래쪽 패티가 매우 얇아 보였어요. 버거킹 디아블로 얼티밋 도넛킹 햄버거에서 아래쪽 햄버거 번은 호떡처럼 생겼어요.

 

 

버거킹 신메뉴 디아블로 얼티밋 도넛킹 햄버거를 먹기 시작했어요.

 

"이거 맛 묘하네."

 

버거킹 디아블로 얼티밋 도넛킹 햄버거는 맛이 상당히 강하게 생겼어요. 와퍼 패티와 도넛킹이 들어가 있고, 그 위에는 매우 진한 간장색 기네스 소스와 매우 진한 붉은색 디아블로 소스가 발라져 있었어요. 소스 색이 매우 강해서 햄버거 맛도 상당히 강하게 생겼어요. 그래서 버거킹 디아블로 얼티밋 도넛킹 햄버거는 외관이 매우 맵고 짜게 생겼어요. 하지만 실제 먹었을 때는 의외로 그렇게 자극적이지 않았어요.

 

버거킹 디아블로 얼티밋 도넛킹 햄버거는 치킨 패티로 만든 햄버거 맛에 가까웠어요. 닭고기로 만든 도넛킹 패티가 상당히 컸기 때문에 닭고기 패티가 들어간 맛이 매우 강했어요. 도넛킹은 맛이 고소하고 부드러웠어요. 그리고 표면이 아주 바삭하지 않았어요. 그래서 치킨 너겟을 햄버거 번에 집어넣고 소스 뿌려서 만든 빵을 먹는 기분이었어요. 생긴 건 강렬한 맛을 낼 것처럼 생겼지만 닭고기 패티가 그렇게 자극적이지 않아서 실제로는 그렇게까지 자극적이지 않았어요.

 

닭고기로 만든 도넛킹 패티가 맛이 부드러워서 맛이 꽤 강한 기네스 소스와 디아블로 소스 맛도 덜 자극적인 맛이 되었어요. 디아블로 소스와 기네스 소스 중 기네스 소스 맛이 훨씬 강했어요. 그래서 짭짤하면서 감칠맛 있는 구수한 맛이 계속 느껴졌어요. 디아블로 소스가 많이 발라진 곳을 먹을 때는 매운맛이 조금 느껴졌지만 햄버거 전체를 매운 햄버거로 느끼게 만들 정도는 아니었어요.

 

아주 가끔 와퍼 패티맛도 느껴졌어요. 이것은 와퍼 패티가 도넛킹보다 많이 입에 들어왔을 때 가끔 느껴졌어요. 햄버거가 높이가 있어서 한 번에 뭉텅뭉텅 베어먹지 못하고 조금씩 베어먹다 보니 아래쪽 와퍼 패티를 더 많이 먹는 때가 있었어요. 이때 와퍼 패티맛이 느껴졌어요. 그러나 나머지 대부분의 경우에는 닭고기로 만든 너겟 맛에 고기향이 살짝 가미된 수준이었어요.

 

가운데에 맛이 아주 강한 부분이 있다.

 

도넛킹은 가운데가 비어 있어요. 그러다보니 햄버거도 가운데에는 치킨 너겟 맛이 아예 없는 부분이 존재해요. 여기에는 디아블로 소스와 기네스 소스가 뭉쳐 있었어요. 이 부분은 맛이 엄청 강했어요. 전체적으로 맛이 도넛킹 때문에 순한 편인데 정가운데는 맛이 매우 진했어요.

 

"이건 와퍼 패티 한 장 더 들어가야 더 맛있겠다."

 

버거킹 디아블로 얼티밋 도넛킹은 와퍼 패티가 한 장 더 들어가야 더 맛있을 거 같았어요. 이왕이면 도넛킹을 중심으로 위에 한 장, 아래에 한 장 넣어줘서 도넛킹 패티를 감싸는 식으로 배치해주면 와퍼 패티맛이 치킨너겟 맛을 감싸줘서 더 맛있을 거 같았어요.

 

반응형

Posted by 좀좀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