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미분류

제 블로그 방문자 10만명이 넘었네요

좀좀이 2012. 11. 14. 12:14
728x90

제 블로그인 '좀좀이의 여행' 누적 방문자 수가 10만명을 넘겼네요. 계산을 해 보니 그저꼐 넘겼는데 모르고 있었어요.




이 블로그를 개설한 건 작년 3월. 하지만 잡담 몇 개 쓰고 방치하다가 본격적으로 여행기 올리며 활동을 시작한 것은 작년 11월이었어요. 방문자 유입 수를 보면 11월에 갑자기 늘어나는 것을 알 수 있죠.



올해 6월인가 되어서야 제 글이 메인에 노출되지 않는 이유가 본인인증을 하지 않아서라는 것을 깨닫고, 본인인증하고 글이 또 노출되지 않아 문의메일 보냈고, 그 후에야 메인에 노출되기 시작했죠.


그리고 8월에는 1달 방문자 1만명 처음으로 넘어서 정말 좋아했구요.


그래도 꾸준히 글을 올리니 대충 제 블로그의 색채가 정해진 듯 해요. '여행'과 '우즈베키스탄'으로요.


요즘은 앞으로 이 블로그를 어떻게 키워갈까 고민이랍니다. 내년초에 한국 돌아가는데, 한국 돌아가면 당연히 우즈베키스탄 생활기를 쓸 수가 없죠. 몸은 한국에 있는데 정신만 우즈벡에 두고 가기...? 이건 별로 좋은 생각은 아닌 듯.


그래서 일단 제가 가지고 있는 자료들을 하나 하나 정리해서 올리며 또 다른 색채를 만들어갈까 생각중이에요. 자료가 아무래도 중앙아시아에 편중되어 있다 보니 그쪽으로 많이 올리게 되지 않을까 해요. 그때 되면 아마 한 번 날 잡아 공사를 하지 않을까 하고 있어요. 지금도 공사를 할까 생각중이지만 일단 여기는 종량제라서요...그리고 아직 정확한 틀도 제대로 잡히지 않아 어떻게 틀을 잡을까 고민중이랍니다. 아마 지금까지 다닌 국가들의 자료들을 계속 모으고, 그것들을 가지고 글을 쓰고 소개하는 쪽으로 갈 거 같아요. 그런데 이게 두리뭉실하기도 하고, 튀르크어 도서관 블로그 및 아랍어 도서관 블로그와 겹치는 부분도 있어서 아직 큰 틀만 세우고 구체적인 틀은 못 세우고 있답니다.


지금까지 제 블로그 방문해주신 여러분 대단히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종종 '좀좀이의 여행'에 놀러와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