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3월 15일 아침 9시 22분. 체리부로 주식 단타 매매까지 다 끝냈어요. 이제 한국장 개장한지 30분 채 되지 않았는데 벌써 3전 3승을 기록했어요. 지난 금요일 대참사 후유증에서 완전히 탈피했어요. 파죽지세의 연승이었어요. 태경케미컬 주식과 흥국에프엔비 주식에서 꽤 짭짤하게 먹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친 것은 아쉬웠지만 그건 어쩔 수 없었어요. 그리고 거기에서 만약 몇 초만 더 욕심부렸다면 오히려 또 손절치고 패배를 기록했을 거였어요. 금요일 대참사를 주말 내내 반성문 쓰면서 복기한 것이 상당히 크게 도움되었어요. 정확히 어떤 실수를 했는지 철저히 명심하면서 접근했더니 다시 순식간에 3종목에서 3연승을 기록했어요.
"또 건드릴 주식 없나?"
이제 몸이 풀리는 기분이었어요. 정말 되는 날이었어요. 느낌이 왔어요. 컨디션도 좋고 제가 좋아하는 패턴이 3종목 연속으로 나왔어요. 이렇게 잘 맞는 장인 날은 별로 없었어요. 호가창 얼마 보지도 않았는데 바로 좋아하는 패턴이 나와서 들어가서 익절하는 경우는 그간 그렇게 별로 없었어요. 더욱이 이렇게 세 번 연속 딱 맞아떨어지는 경우는 특히 더 적었어요. 이런 날은 기세를 올려야 했어요.
마침 금요일에 손절쳤던 엔바이오니아 주가 상황이 보였어요. 제 예상대로였어요. 가만히 있었으면 익절하고 나왔을 거였어요. 그러면 연승 행진은 깨지지 않았을 거였어요. 돈도 안 잃고 스트레스도 안 받았을 거에요. 괜히 손절쳐서 그 다음 매매가 엄청나게 말려 있었어요. 그렇지만 괜찮았어요. 이미 다 끝난 일이니까요. 다시 물려달라고 할 수 없고 깨끗하게 지나간 일이 되었어요.
'지금 급등주 다른 거 뭐 있지?'
다른 급등주를 찾아야 했어요. 금요일에 엔바이오니아 주식에 너무 신경 안 쓰고 가만히 있었다면 모든 것이 잘 되었겠지만 그건 이미 지나간 일이었어요. 이제 또 다시 처음부터 시작해야 했어요. 아직 시간이 매우 많았어요. 성적도 순식간에 3연승이었어요. 이러면 한 번 더 해볼 만 했어요. 급등주 하나 찾아서 또 한국 주식 단타 매매 리듬 게임 한 번 해보고 싶었어요.
'오늘은 마켓컬리 테마주 강세네?'
마켓컬리 테마주가 강세였어요. 확실히 쿠팡의 미국 뉴욕 증시 상장 이슈가 강력했어요. 쿠팡 뉴욕 상장 이슈 이후 마켓컬리도 미국 증시 상장을 검토하겠다고 하면서 온갖 주식이 다 오르고 있었어요. 이것저것 다 마켓컬리 관련주로 편입되어서 오르는 중이었어요. 한 가지 좋은 점은 이렇게 마켓컬리 테마주가 또 형성되니까 사람들이 단타 매매할 만한 주식들이 여러 가지 생겼다는 점이었어요.
"디딤? 이건 무슨 주식이야?"
급등주 목록을 봤어요. '디딤'이라는 주식이 있었어요.
'이건 뭐랑 관련있는 회사지?'
처음 들어보는 회사였어요. 이름만 보면 무슨 문제집, 참고서 출판사 회사 같았어요. 고교생들 수능 준비한다고 사서 보는 참고서, 문제집 중 출판사 보면 왠지 '디딤'이라고 찍혀 있는 것이 하나쯤 있을 것 같았어요. 정확히 디딤이 뭐하는 회사인지 몰랐어요. 그렇지만 그것은 별로 안 중요했어요. 중요한 것은 이것이 지금 상승중이라는 점이었어요. 거래량도 꽤 괜찮았어요. 이러면 들어가서 짧게 먹고 나올 만 했어요.
코스닥 217620 디딤 주식 호가창으로 들어갔어요. 짧게 먹고 나올 수 있는 타이밍이 보였어요.
2021년 3월 15일 오전 9시 25분 43초, 코스닥 217620 디딤 주식을 2200원에 8주 매수 주문 넣었어요. 매도 호가가 2200원이었기 때문에 바로 체결되었어요.
외식 테마주 코스닥 217620 디딤 주식 8주 2200원 매수 주문이 체결되자 이번에는 곧바로 보유 수량 전량을 2210원에 매도 주문 넣었어요.
매도 주문도 기다리고 말고 할 사이 없이 바로 체결되었어요. 아주 쉽게 또 돈을 벌었어요.
2021년 3월 15일, 코스닥 217620 디딤 주식 8주를 2200원에 매수해서 2210원에 매도했어요. 매매차익은 80원이었어요. 이 중 증권거래세로 40원 납부했어요. 제가 코스닥 217620 디딤 주식 단타 매매로 획득한 매매차익은 40원이었어요. 수익률은 0.22%였어요.
"이거 왜 오르지? 그보다 여기 뭐하는 회사야?"
네이버 증시 코스닥 217620 디딤 주식 페이지에 나와 있는 디딤 기업 개요는 다음과 같아요.
- 동사는 '백제원', '도쿄하나', '한라담', '풀사이드228', '오백년장어', '더반상', '황금게장', '황금쌈밥', '공화춘' 등의 브랜드로 직영 파인다이닝 사업을 영위함.
- 동시에 '신마포갈매기', '미술관', '고래식당', '연안식당', '고래감자탕' 등의 브랜드로 프랜차이즈 및 유통사업을 영위함.
- 2020년 2월에는 신선하고 다양한 제철 수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도시수산시장'을 신규 런칭하였음.
코스닥 217620 디딤 주식은 외식 테마주, 프랜차이즈 식당 관련주였어요. 디딤이 운영하는 식당으로는 백제원, 한라담, 황금쌈밥, 황금게장, 공화춘, 신마포갈매기, 미술관, 고래식당, 연안식당 등이 있어요. 이 중 제가 여러 번 들어본 곳으로는 공화춘, 황금게장이 있었어요. 공화춘을 디딤이 운영한다는 사실은 이날 처음 알았어요. 문제집 출판사가 아니라 외식 관련 회사였어요.
코스닥 217620 디딤 주식이 무슨 호재로 이렇게 오르는 건지 확인해봤어요.
"마켓컬리 테마주!"
코스닥 217620 디딤 주식도 마켓컬리 테마주였어요. 마켓컬리 테마주 편입 이유는 약간 조금 그랬어요. 디딤이 마켓컬리와 자사 간편식 입점 논의중이라는 이유로 마켓컬리 테마주에 편입되었다고 하고 있었어요. 마켓컬리에서 이미 물건을 판매중이라서가 아니라 '입점 논의중'인데 마켓컬리 테마주에 편입된 거였어요. 이건 옷깃만 스쳐도 인연이라는 정치 테마주 편입보다는 낫지만 그래도 악수 한 번 했으니 인연 수준이었어요. 입점 논의중이라고 하니 악수 참 많이 하고 인사도 참 많이 하고 있겠지만요.
디딤은 원래 비상장 회사였어요. 2017년 8월 22일, 한화에이씨피씨기업인수목적(주)가 디딤을 흡수합병하는 형식으로 합병이 이루어졌지만, 한화에이씨피씨기업인수목적(주)가 기업인수가 목적인 명목회사이다보니 합병 후 존속하는 사업부는 디딤이 영위하는 사업이 되었어요. 요즘 많이 나오는 SPAC 형식이었던 모양이에요. 이 때문에 최종적으로는 디딤이 한화에이씨피씨기업인수목적(주)를 흡수한 역합병 결과가 되었어요.
디딤은 외식 테마주이자 프랜차이즈 식당 관련주에요. 당연히 작년 - 2020년에 타격 크게 입었어요. 작년 수도권은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제대로 장사하지 못한 기간이 꽤 되요. 영업시간 제한이 걸려 있던 때가 하필 8월 성수기, 연말 성수기였어요. 지금도 수도권은 식당, 주점은 밤 10시까지 영업제한 상태에요.
하지만 이런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피해 업종 관련주들은 실적과 관련없이 언젠간 좋아질 거라는 기대감 하나로 주가가 상당히 크게 상승했다고 언론에 여러 차례 보도되었어요. 코스닥 217620 디딤 주식도 마찬가지에요. 저평가 상태라고 보기는 상당히 어려운 편이에요.
코스닥 217620 디딤 주식은 간편식 관련주이기도 해요. 디딤이 간편식 HMR 시장에도 진출했어요. 이 간편식을 마켓컬리에 입점 논의중이라고 해서 마켓컬리 테마주에 편입되었구요.
코스닥 217620 디딤 주식은 짧고 가볍게 수익을 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