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계좌 개설 수가 역대급으로 증가했다는 뉴스가 보도되었어요. 주식 계좌에 예치중인 돈도 상당히 큰 규모라는 뉴스가 보도되었구요. 물론 이 돈이 모두 다 주식 투자를 위한 돈은 아니에요. 왜냐하면 직장인들이 증권사 CMA 통장을 월급 통장으로 이용하는 경우가 있거든요. 이를 제외해도 증권 계좌에 예치된 금액 전부가 바로 주식 매수 시점을 기다리는 돈이라고 보기는 어려워요. 당장 카카오페이를 증권 계좌로 업그레이드하면 혜택을 주기 때문에 이것 때문에 카카오페이를 증권 계좌로 업그레이드한 사람이 상당히 많거든요. 매우 엄청난 카카오페이 머니가 통계상으로는 증권 계좌 예치금으로 잡힐 수 있어요.
요즘 사람들이 주식에 관심이 매우 많아요. 주식에 관심이 많아진 이유는 여러 가지 있어요. 2020년 3월 폭락장 이후 지금 위기가 급격한 반등을 기회라 여기고 있는 사람들이 꽤 많아요. 리먼 사태 때의 상황이 인터넷에 많이 돌아다니고 있어서 지금이 기회라는 인식이 상당히 커요.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와 리먼 사태처럼 2차 폭락이 일어날 거라 보는 사람들도 있고, 이제 더 이상 폭락은 없다고 보는 사람들도 있어요. 2018년 검은 10월 폭락장을 기준으로 볼 지, 2020년 3월 코로나 폭락장을 기준으로 볼 지에 따라 해석이 상당히 달라요. 전자의 경우 중국의 지나치게 과도한 제조업 독식과 세계화로 인한 왜곡된 성장을 원인으로 봐요. 중국이 전세계 제조업을 빨아들이면서 선진국에서 고용 없는 성장이 극단적인 수준까지 이뤄졌고, 세계화로 인해 안전을 위한 국경통제조차 제대로 이뤄지지 못했기 때문에 두 차례에 걸쳐 폭락이 발생했다고 보는 거죠. 반면 후자는 매우 표면적인 이유인 전염병 그 자체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요.
여기에 코로나 위기로 인해 경제봉쇄가 발생하자 사람들이 돈을 벌 방법이 매우 적어졌어요. 청년실업률은 하늘을 찌르게 생겼고, 자영업자도 폐업을 진지하게 고려해야 할 상황이 되었어요. 이런 와중에 주식이 빠르게 반등하자 사람들의 관심이 그쪽으로 급격히 쏠리게 되었어요.
이와 더불어 사람들이 은연중에 막대한 재정을 풀고 있는 정부와 중앙은행의 모습을 보고 본능적으로 화폐 가치가 하락해 가격이 폭등할 거라는 것을 느끼고 있어요. 경기가 좋든 말든 화폐 유통량 자체가 폭증해버리니까 화폐 가치가 하락해서 가격이 올라가는 거요. 사실 조금만 생각해보면 미국이고 일본이고 한국이고 긴급재난지원금 명목으로 국가가 개인들에게 바로 현금 및 현금에 준하는 혜택을 바로 주었는데 가격이 가만히 있는 것이 오히려 이상한 거죠. 모두가 다 보유하고 있는 돈이 늘어났으니까요.
증권사들도 바로 지금이 물 들어오고 있는 때라고 보고 있어요. 사람들이 이렇게 주식에 많은 관심을 갖고 직접 행동한 적은 거의 없거든요. 주식 투자에 대한 인식이 지금보다 훨씬 나았던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 이전에도 이 정도는 아니었어요. 기술의 발달이 사람들이 주식 투자에 관심을 갖고 직접 행동하는 것에 상당히 큰 역할을 했어요. 스마트폰 비대면 계좌로 간단히 증권 계좌를 개설할 수 있어요. 언제 어디서나 주식시장이 개장만 되어 있다면 스마트폰으로 주식 거래를 할 수 있어요. 이런 기술의 진보와 스마트폰의 광범위한 보급으로 주식 투자 접근이 상당히 쉬워진 상황에서 주식 투자에 관심 갖고 행동하는 사람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기 딱 좋은 시기가 도래했어요. 아무리 기술이 발전해서 접근이 쉬워져도 주식 투자로 돈을 벌 수 있겠다는 확신이 안 들면 사람들이 주식 투자를 안 해요. 그런데 3월에 대폭락했다가 빠르게 반등했고, 여기에 하필 코로나 사태로 인해 사람들이 부수적인 돈벌이를 찾기 위해 혈안이 되어 있어요.
그래서 여러 증권사에서 신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이벤트를 진행중이에요. 이번에 소개할 공돈 벌기 무료 재테크 방법은 카카오뱅크 KB증권 주식계좌 개설시 개설축하금 지원 이벤트에요. 이 이벤트에 참여하면 현금 5천원을 받을 수 있어요.
카카오뱅크 KB증권 주식계좌 개설시 개설축하금 5천원 지급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먼저 카카오뱅크에 접속해서 왼쪽 상단 줄 3개가 그어진 것을 터치해요. 그 후 제일 아래로 가보면 '증권사 주식계좌'가 나와요. 이것을 터치해요.
그러면 위 사진처럼 kakaobank x KB증권 'KB증권 주식계좌' 개설 이벤트가 떠요. 여기에서 '자세히 보기'를 터치해요.
이 이벤트는 카카오뱅크를 통해 KB증권 주식계좌 최초 개설고객에게 제공되는 이벤트에요. 이벤트 혜택은 개설축하금 5천원과 투자관리서비스 5개월 무료, 위탁거래수수료 5년 제공 혜택이에요.
이 이벤트는 2020년 6월 15일부터 7월 14일까지 진행된다고 해요. 대상은 KB증권 주식계좌 최소 개설고객이며, 축하금 지급은 KB증권 사정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 있대요.
투자관리서비스 5개월 무료 혜택은 KB증권 PRIME CLUB 서비스를 5개월간 무료로 제공해주는 혜택이래요. 실시간 투자정보, PB직원의 비대면 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원래는 월 이용료 1만원이래요.
국내 주식 위탁거래수수료는 국내주식 (코스피, 코스닥, 코넥스) 기준 0.0044792% 적용 5년 혜택을 준대요.
이제 '주식계좌 개설하기'를 터치해요.
이제 약관을 동의해야 해요.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바로 선택 동의에요. 보통 이런 계좌를 개설할 때 선택동의는 일단 안 하는 것이 좋아요. 처음 가입할 때 선택동의는 무조건 안 한 다음에 나중에 설정에서 선택 동의 관련된 것을 찾아서 설정해주는 것이 좋아요. 이런 것을 가입할 때는 보통 필요로 인해 어쩔 수 없이 만드는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선택 동의 내용을 안 읽어보거나 대충 읽는 경우가 태반이거든요. 그래서 선택 동의 내용은 일단 가입해서 필요한 일 처리한 후에 시간을 갖고 꼼꼼히 읽어보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이 이벤트에서 5천원을 받으려면 반드시 선택 동의(혜택 제공용)도 같이 선택해야 해요. 상자 아래를 보면 '최초 계좌개설 헤택을 위한 선택동의입니다.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혜택이 제공되지 않습니다.'라고 적혀 있어요.
본인 인증은 신분증 확인만 하면 되요.
마지막으로 카카오뱅크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계좌가 개설되었다는 내용의 카카오톡 메세지가 날아와요. 여기에서 주의할 점은 이 메세지는 함부로 삭제하지 않는 거에요. 이 메세지에 개설한 KB증권 주식계좌 계좌번호가 있거든요.
그리고 카카오뱅크 계좌에 바로 5천원이 입금되요.
카카오뱅크 KB증권 주식계좌 개설시 개설축하금 5천원 지급 이벤트는 어플 설치하는 과정 없이 바로 5천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쉽게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