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미분류2020. 1. 19. 12:34

728x90
반응형

이번에 다이소에서 구입한 제품은 다이소 고속충전 & 데이터전송 보조배터리용 고속충전케이블 5핀이에요.


"스마트폰 충전케이블 하나 사야겠네."


그동안 갖고 다니던 보조배터리 충전 케이블 상태가 매우 나빠졌어요. 원래 고속충전도 되는 케이블이었지만 언젠가부터 고속충전이 제대로 되지 않았어요. 여기에 충전도 되었다 안 되었다 했어요. 케이블 연결 부분 접촉 불량 증상이었어요. 1년 넘게 사용한 케이블이었기 때문에 슬슬 고장나도 이상하지 않았어요. 그래도 1년 넘게 사용했으면 무난히 꽤 잘 사용한 편이었어요. 이런 케이블은 불량이 많아서 1년 넘게 사용하기는 커녕 몇 달 채 안 지나서 고장나는 경우도 흔하니까요.


'어디에서 구입하지?'


휴대용 보조배터리용 충전 케이블은 빨리 구입해야 했어요. 밤에 나가서 스마트폰으로 영상 및 사진을 촬영하면 스마트폰 배터리 소모가 매우 심해요. 게다가 요즘은 겨울이다 보니 배터리 소모되는 속도가 다른 때보다 더 빠른 편이에요. 밤에 배터리 걱정하지 않으면서 스마트폰으로 영상 및 사진을 촬영하려면 보조배터리를 연결한 상태로 영상을 촬영해야 해요. 안 그러면 배터리 소모 속도 때문에 강제로 촬영 휴식 시간을 가져야 하거든요. 한여름이면 버스정류장 의자에 앉아서 잠시 쉬는 것도 방법이에요. 그러나 한겨울에 그러면 그나마 걸으면서 달궈졌던 몸이 차갑게 식어버려서 더 추워요. 한겨울 밤에는 최대한 빨리 돌아다닐 곳 다 돌아다니고 24시간 카페든 편의점이든 들어가서 길게 쉬며 몸을 녹이는 것이 더 나아요.


스마트폰 보조배터리용 충전 케이블 판매하는 곳은 많아요. 저는 5핀 케이블을 구입해야 했어요. 5핀 케이블 판매하는 곳이 보이자 가서 바로 구입했어요.


며칠 후. 친구들과 만나서 카페에 갔어요. 카페에서는 무선 와이파이가 지원되고 있었어요.


"나 잠깐만 유튜브에 영상 좀 올릴께."

"그래."


노트북을 들고 나왔기 때문에 이왕 카페 온 김에 용량 큰 영상을 카페 무선 와이파이를 이용해 업로드하기로 했어요. 스마트폰 테더링으로는 용량 큰 영상 하나 올리려면 1시간은 가볍게 넘어가거든요. 게다가 이렇게 영상 업로드 걸어놓고 자다가 컴퓨터가 절전모드로 들어가면 업로드가 멈춰버려요. 집에서 영상 업로드하면서 멍하니 있을 바에는 카페에서 후딱 올려버리는 것이 나았어요.


"어? 뭐야?"


스마트폰에 있는 영상이 노트북으로 전송되지 않았어요. 노트북에서 스마트폰을 아예 인식 못 하고 있었어요.


"너 스마트폰을 컴퓨터에서 USB로 인식되게 세팅 안 해놓은 거 아냐?"

"아냐. 집에서도 되었어."


스마트폰 설정 중 USB 디버깅을 켜놓으면 USB 케이블로 스마트폰을 컴퓨터에 연결했을 때 스마트폰이 USB 저장장치로 인식되요. 이 설정이 혹시 풀려 있었는지 확인해 봤어요. USB 디버깅 설정이 사용으로 설정되어 있었어요.


"너 컴퓨터 문제 아니?"

"집에서 했다니까?"


집에서 카페 오는 동안 컴퓨터가 고장? 그건 정말 최악. 어쨌든 컴퓨터에서 스마트폰이 이유 없이 USB 저장장치로 인식되지 않고 있었어요.


친구들과 헤어진 후 심란한 마음으로 집으로 돌아왔어요. 집에 와서 뭐가 문제인지 검색해봤어요.


"아, 이 케이블 쓰레기였구나..."


아주 쓰레기인 충전 케이블은 데이터 전송이 되지 않고 오직 충전 기능만 된대요. 제가 구입한 것은 하필 그런 저질 케이블이었어요.


"케이블 다시 사야겠네."


다이소로 갔어요. 5핀 충전 케이블 중 짧은 것이 있는지 찾아봤어요.


"있다!"


다이소 고속충전 & 데이터전송 22cm 보조배터리용 고속 충전 케이블 5핀이 있었어요. 바로 구매했어요.


다이소 고속충전 & 데이터전송 22cm 보조배터리용 고속 충전 케이블 5핀


다이소 고속충전 & 데이터전송 22cm 보조배터리용 고속 충전 케이블 5핀 가격은 1000원이었어요.


상자 뒷면은 이렇게 생겼어요.


다이소 고속충전 & 데이터전송 22cm 보조배터리용 고속 충전 케이블 5핀 포장


뒷면에는 제품 설명이 있었어요.


다이소 고속충전 & 데이터전송 22cm 보조배터리용 고속 충전 케이블


제품 특징은 짧은 길이로 휴대성이 편리한 보조배터리용 고속충전케이블이래요.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았어요.


- 심한 충격 또는 불에 넣지 마십시오. 폭발의 위험이 있습니다.

- 습기나 먼지가 많은 곳 또는 온도가 높은 장소에 보관하지 마십시오.

- 분해, 개조, 강한 충격을 주거나 던지지 마십시오.

- 어린이의 손에 닿지 않게 보관하십시오.

- 입력전원이 AC이므로 물기나 습기가 많은 곳에서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 USB포트 이 외에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고장이나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제조국가는 중국이고, 수입판매원은 (주) 후레쉬파인 회사래요.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


이번에 다이소 고속충전 & 데이터전송 22cm 보조배터리용 고속 충전 5핀 케이블을 구입하면서 중요한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충전케이블


스마트폰 케이블에서 USB 꽂는 부분에 데이터 전송 표시가 있는 것을 구입해야 스마트폰을 폰으로 연결했을 때 스마트폰이 USB로 인식된다는 점이었어요. 만약 이 표시가 없는 것을 구입한다면 영문도 모르고 갑자기 스마트폰을 케이블을 이용해 컴퓨터에 연결했을 때 USB로 인식되지 않아서 컴퓨터나 스마트폰이 고장났다고 인식할 수 있어요.


다행히 이 케이블은 나름 튼튼한 편이에요. 예전에도 이것을 사용했었거든요.


저질 스마트폰 케이블도 1000원은 해요. 그러니 스마트폰 케이블 짧은 것을 구입할 거라면 다이소 가서 데이터 전송도 되는 충전 케이블을 구입하는 것이 좋아요.


반응형

Posted by 좀좀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익명

    비밀댓글입니다

    2020.01.19 12:48 [ ADDR : EDIT/ DEL : REPLY ]
  2. 저도 몇일전에 똑같은 제품을 샀었네요ㅎㅎ
    괜히 반갑

    2020.01.19 17:3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다이소에서도 고속충전기를 파는군요. 성능은 어떨지 궁금하네요 ㅎㅎ
    저번에 홈플러스에서 만원 주고 산 고속충전기는 금방 고장나 버려서.. ㅠㅠ

    2020.01.19 22:0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는 저거 전에 산 거는 꽤 오래 썼어요. 그런데 이게 조금 케바케일 수 있긴 해요. 뽑기운이 강하게 따르는 게 저런 충전케이블이라서요.

      2020.01.22 12:39 신고 [ ADDR : EDIT/ DEL ]
  4. 알 수 없는 사용자

    다이소 물건 저도 잘 애용하고 있습니다. 여기가면 거의 없는게 없어서 자주 가는편이지요! 최근에 저는 사진 잘 찍어보려고 삼각대 한개 구입했답니다. ^^

    2020.01.19 22:42 [ ADDR : EDIT/ DEL : REPLY ]
    • 나이스가이드님께서는 삼각대 구입하셨군요 ㅎㅎ 다이소는 가면 충동구매하고 싶은 것들이 하나씩 꼭 있는 거 같아요 ㅎㅎ

      2020.01.22 12:40 신고 [ ADDR : EDIT/ DEL ]
  5. 다이소에는 없는게 없이 다 파는군요
    편안밤되세요^^

    2020.01.19 23:2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