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미분류

다이소 1000원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5핀 데이터, 충전케이블 후기

좀좀이 2019. 9. 6. 15:30
728x90

이번에 구입한 것은 다이소 1000원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5핀 데이터, 충전케이블이에요.


'어? 스마트폰 고장났나?'


스마트폰 충전이 잘 안 되기 시작했어요. 스마트폰 충전시간이 비약적으로 길어지기 시작하는 현상을 보였어요. 여기에서 더 나아가 케이블 각도를 맞춰줘야 충전이 되는 현상이 나타나기 시작했어요. 이것은 매우 안 좋은 신호였어요. 스마트폰과 관련된 것 중 하나가 고장났음을 의미하거든요. 이런 경험은 누구나 여러 번 갖고 있을 거에요. 스마트폰 의존도가 상당히 높다보니 매우 불안해졌어요.


'이거 혹시 스마트폰 충전 단자 고장 아냐?'


제일 최악의 상황이라면 단연코 스마트폰 충전 단자 고장. 제가 사용하는 삼성 갤럭시노트5는 구입할 때 신품으로 구입한 것이 아니라 중고로 구입한 것이었어요. 그리고 그렇게 구입해서 2년 넘게 사용하고 있구요. 갤럭시노트5 충전 단자 고장 문제라 해도 전혀 이상할 것이 없었어요. 고장날 때가 되어서 고장나는 것이니까요.


문제는 만약 이게 스마트폰 충전 단자 고장 문제라면 삼성 서비스센터에 갔을 때 스마트폰 메인 보드를 교체해야 한다는 진단이 나올 확률이 매우 높다는 것이었어요. 대체 왜 스마트폰 충전 단자 교체하는데 메인 보드를 교체하자고 하는 경우가 많은지 몰라요. 그러나 보통 스마트폰 충전 단자 고장이라고 하면 서비스센터에 갔을 때 메인보드 교체를 이야기해요. 스마트폰 메인보드를 교체해야 하게 된다면 스마트폰 백업 문제도 있고, 수리받은 후 어플을 싹 새로 받고 설정도 다시 처음부터 다 해야 해요. 무지 귀찮은 일이에요.


'제발 스마트폰 충전 단자 고장만큼은 아니어라.'


최악의 시나리오만큼은 피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제발 스마트폰 충전 단자 고장만은 아니기를 바랬어요.


방에 굴러다니는 충전기를 싹 다 모아서 하나씩 테스트해봤어요. 계속 충전이 안 되었어요. 그러다 마지막 - 아주 예전에 쓰던 충전기에 꽂아봤어요. 충전이 제대로 되었어요.


'아,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 전부 고장났구나.'


정말 다행이었어요. 천만다행으로 이것은 충전케이블 고장 문제로 밝혀졌어요. 충전 케이블만 구해오면 되었어요. 충전 케이블 구하는 것은 어려운 문제가 아니었어요. 근처에 있는 다이소 가서 제일 싼 거 하나 사오면 되니까요. 밖에 들고 나갈 것만 아니라면 매우 저렴한 것을 하나 사와도 상관 없다고 생각했어요.


씻고 다이소로 갔어요. 다이소에 들어가자마자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을 찾아봤어요. 갤럭시노트5 충전 케이블은 안드로이드 5핀 케이블을 구입해야 해요. 그래서 안드로이드 5핀 케이블은 어떤 것이 있는지 잘 살펴봤어요.


'제일 싼 걸로 사야지.'


2천원짜리가 있고 천원짜리가 있었어요. 저는 그냥 제일 싼 걸로 구입하기로 했어요. 굳이 비싼 거 구입할 필요를 전혀 못 느꼈거든요.


그렇게 해서 구입한 것이 바로 다이소 1000원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5핀 데이터, 충전케이블이에요.


다이소 1000원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5핀 데이터, 충전케이블은 이렇게 생겼어요.


다이소 1000원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5핀 데이터, 충전케이블 후기


케이블 길이는 최대 약 1m 라고 해요. 휴대용으로 들고다니기에는 너무 길어요.


다이소 1000원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5핀 데이터, 충전케이블


제품 특징이라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전기종 호환 가능하며 충전과 데이터 전송을 지원한다고 적혀 있었어요. 이 케이블을 이용해 컴퓨터에 바로 사진 같은 것을 옮길 때에는 usb 디버깅을 설정해 줘야 해요.


주의사항으로는 다음과 같은 점이 있었어요.


- 심한 충격 또는 불에 넣지 마십시오. 폭발의 위험이 있습니다.

- 습기나 먼지가 많은 곳 또는 온도가 높은 장소에 보관하지 마십시오.

- 분해, 개조, 강한 충격을 주거나 던지지 마십시오.

- 어린이의 손에 닿지 않게 보관하십시오.

- 입력전원이 AC이므로 물기나 습기가 많은 곳에서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 USB 포트 이 외에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고장이나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품번은 1001137이었어요. 품명은 5핀 데이터케이블이었구요.


재질은 PVC, 금속, 원산지는 중국이었어요. 제조년월은 2019년 1월이었어요. 수입판매원은 (주)후레쉬파인 회사로, 서울특별시 서초구에 있대요.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5핀 데이터, 충전케이블


아...이거...


제 방에 굴러다니던 고장난 충전 케이블 중 하나가 바로 이거였어요. 친구가 제게 준 것이 이것이라는 것을 상자 열어보고서야 알았어요.


일단 충전은 잘 되요. 그러나 들고 다니는 용도로는 그렇게 권장하고 싶은 제품이 아니에요. 중국제 충전 케이블의 고질적인 단점인 케이블 내부에서 선 끊어지는 문제는 여기도 그대로 해당되거든요.


조금 더 구체적으로 이야기하자면 5핀 충전단자와 케이블 연결부가 꽤 약해요. 친구에게 받아서 쓰다가 고장난 원인이 바로 저 케이블 연결부가 90도 조금 못 되게 꺾였기 때문이었어요. 한 번 꺾인 이후로 충전이 제대로 잘 안 되었고, 그 이후 점점 상태가 나빠지다가 결국 아예 못 쓰게 되었어요.


집에서 살살 쓰는 용도라면 별 상관없지만, 들고 다니는 용도라면 조금 고려가 필요한 제품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