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식당, 카페

서울 용산구 남산 후암동 루프탑 카페 무니 MOONEE - 인스타그램, SNS 사진 촬영 명소

좀좀이 2019. 6. 5. 16:49
728x90

이번에 가본 카페는 서울 전망 풍경 사진 및 인스타그램, SNS 사진 촬영 명소인 서울 용산구 남산 후암동 카페 무니 MOONEE 에요.


서울 명동으로 갔어요. 그냥 걸어다니다 보니 그렇게 되었어요. 명동까지 와서 이제 어디로 갈까 고민했어요. 명동에서 종로로 빠지는 방법도 있고, 을지로로 들어가는 방법도 있어요. 그리고 남산을 넘어가면 해방촌, 이태원으로 갈 수도 있어요. 서울역으로 갈 수도 있구요. 카메라까지 집에 놓고 가벼운 머리로 서울을 돌아다닐 생각으로 집에서 나왔기 때문에 발길 가는 대로 걷고 있었어요.


별 생각없이 큰 길을 따라 걸어갔어요. 남대문시장이 나왔고, 서울역이 나왔고, 남영역 근처까지 걸어왔어요.


'오랜만에 후암동이나 가볼까?'


후암동은 남산 자락에 있는 동네에요. 용산구에 속하는 지역이구요. 후암동은 어지간해서는 갈 일이 없었어요. 지금까지 후암동은 딱 한 번 가봤어요. 전에 친구와 이태원에서 출발해 걸어서 남산을 넘어가던 중 지금까지 가보지 않은 길로 가보자고 해서 남산에서 옆길로 빠져서 내려갔어요. 경사가 심한 길을 따라 내려간 동네가 바로 후암동이었어요. 후암동 다 내려와서야 지나온 길이 후암동이라는 것을 알았어요.


서울 남산 자락에 있는 용산구 후암동은 교통편이 상당히 애매해요. 일단 전철로는 못 가요. 버스를 타고 가야 해요. 아랫쪽에서 남산쪽으로 올라가면 오르막을 계속 올라가야 하고 힘들어요. 후암동 아랫쪽 기슭으로 가는 버스도 별로 없구요. 반대로 후암동 꼭대기에서 아래로 내려간다고 하면 남산을 넘어가는 버스를 타고 가다가 길 꼭대기 즈음에서 내려서 걸어내려가면 되요.


용산구 후암동은 달동네로 알려진 곳 중 하나에요. 그러나 흔히 상상하는 달동네 이미지와는 엄청나게 먼 동네에요. 오히려 요즘은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유명한 곳이에요. 교통편이 불편해서 그렇게 많이 뜨지는 않았지만 전망 좋은 곳으로 유명해요. 서울 전망 보기 좋은 곳이거든요.


"후암동이나 가봐야지."


후암동을 향해 걸어갔어요. 날이 더운데 오르막길을 올라가니 엄청나게 더웠어요. 버스 타고 가면 별 거 없는데 아래에서 올라가려니 땀이 났어요. 비탈진 길을 따라올라가며 골목 풍경 구경하는 것은 재미있었지만 뜨거운 공기는 어쩔 수 없었어요. 만약 데이트 코스로 후암동을 갈 생각이라면 여자한테 굽 있는 구두 신고 오지 말라고 하는 것이 좋을 거에요. 이쪽은 해방촌 걸어올라가는 길과 해방촌에서 이태원으로 넘어가는 길보다 경사가 심하거든요. 버스 타고 후암동 꼭대기로 가서 그 근처에서 적당히 노는 거라면 별 상관없겠지만요.


후암동 꼭대기까지 다 올라갔어요. 카페가 하나 있었어요. 무니 MOONEE 카페였어요.


'커피 한 잔 마시고 갈까?'


후암동 꼭대기 골목길에 무니 카페가 있었어요. 루프탑 카페였어요. 미세먼지가 아예 없지는 않았지만 공기가 나쁘지 않았어요.


'루프탑 가서 커피나 한 잔 마시고 가야지.'


집으로 돌아가려면 지하철을 타야 했어요. 후암동은 지하철과 연결되지 않아요. 지하철역까지 또 걸어서 돌아갈 생각이었어요. 그래서 시원한 커피 한 잔 마시고 몸 좀 식힌 후에 집으로 돌아가기로 했어요.


카페 안으로 들어갔어요. 사진 찍고 글 쓸 생각이 아예 없었기 때문에 입구 사진 같은 건 아예 안 찍었어요.


커피 가격을 보았어요. 아메리카노 가격은 4500원이었어요. 아이스 아메리카노 가격은 5000원이었어요. 다른 커피들도 마찬가지로 아이스가 뜨거운 것보다 500원씩 더 비쌌어요.


저는 아이스 플랫화이트를 주문했어요. 플랫화이트 커피 가격은 5000원, 아이스 플랫화이트 커피 가격은 5500원이었어요. 가격은 괜찮았어요.


자리를 잡기 위해 제일 꼭대기로 올라갔어요. 꼭대기에는 루프탑이 있었어요.


서울 후암동


서울 용산구


"여기 서울 전망 진짜 좋다!"


서울 전망이 정말 좋았어요. 제가 주문한 아이스 플랫화이트 커피 가격은 5500원. 이 중 전망 구경 비용이 1000원이라 해도 될 정도로 전망이 매우 좋은 자리였어요. 루프탑에서는 시원하게 서울을 조망할 수 있었어요. 후암동, 해방촌, 서계동, 청파동까지 쫙 보였어요.


'여기 시간 잘 맞춰서 오면 대박이겠는데?'


시간만 잘 맞춰서 오면 정말 서울 야경 찍기 좋은 카페였어요. 인스타그램, SNS 사진 촬영 명소로 손색없었고, 사진 촬영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서울 전망 사진 찍기도 매우 좋은 장소였어요. 단, 제 사진 속 서울 전망이 아주 못 나온 이유는 시각이 안 맞았기 때문이었어요. 저는 6시 되기 조금 전에 갔어요. 해가 서쪽 하늘에서 너무 쨍하게 빛나고 있었어요. 무니 카페 루프탑에서 서울 전망을 보는 방향은 서쪽 방향이었어요. 그러다보니 서울 전망 사진을 제대로 찍을 수 없었어요. 정말 전망 예쁜 쪽은 역광에 걸려서 사진을 못 찍었어요.


단, 이건 지금 기준이에요. 무조건 5시 즈음에 가면 사진 찍기 나쁘다고 이해하면 크게 곤란해요. 대충 해가 서쪽에 강하게 떠 있을 시간을 피해서 가면 좋은 서울 전망 사진을 찍을 수 있다고 받아들이면 될 거에요. 이건 계절마다 다르니 그때그때 시간이 달라지구요.


시원하고 아름다운 서울 전망을 보고서야 이 카페 사진을 찍고 글을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카메라를 안 들고 갔기 때문에 갤럭시노트5 폰카로만 사진을 찍었어요.


후암동 무니 카페


인스타그램, SNS 사진 촬영 명소


루프탑을 예쁘게 잘 꾸며놓았어요. 중국발 미세먼지만 아니었다면 전망이 워낙 좋아서 커피 가격이 조금 더 비쌌을 수도 있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미세먼지 심할 때에는 사람들이 다 안으로 기어들어가려고 하고 전망도 잘 안 보여서 루프탑이 그렇게 큰 의미없을테니까요.


용산구 카페


용산구 후암동 서울 조망 카페


루프탑 카페


루프탑은 3층이었어요. 2층으로 내려갔어요.


후암동 추천 카페


2층에는 사람들이 창가쪽에 앉아 있었어요. 그래서 2층에서 찍은 사진은 위에 있는 사진이 전부에요.


1층으로 내려갔어요.


무니 카페 1층


아이스 플랫화이트 커피를 받아들고 다시 루프탑으로 올라갔어요.


무니 카페 아이스 플랫화이트 커피


후암동 카페 추천


서울 용산구 남산 후암동 루프탑 카페


배경이 좋으니 사진은 그냥 잘 나오네.


다른 사람들에게 인스타그램, SNS 사진 촬영 명소라고 소개시켜줘도 손색이 없는 곳이었어요. 루프탑도 예쁘게 잘 꾸며놨고 전망 자체가 워낙 뛰어나서 대충 구도 잡고 찍으면 사진이 매우 예쁘게 나왔어요. 사진 못 찍는 게 오히려 어려운 장소였어요. 대충 눈 감고 후려찍어도 예쁘게 나올 곳이었어요. 사진 촬영하는 재미가 아주 확실한 루프탑 카페였어요. 인생샷 촬영 명소라고 해도 과장된 표현이 아닐 거에요. 개떡 같이 찍어도 찰떡 같이 나오는 곳이었어요.


커피를 마셨어요. 아이스 플랫화이트 커피는 쓴맛이 강했어요. 시럽 같은 것은 안 들어가 있었어요. 단맛을 더하고 싶으면 자기가 알아서 넣어서 마셔야 했어요.


저는 단맛 없는 커피보다 단맛 강한 커피를 훨씬 더 좋아해요. 그러나 무니 카페에서는 시럽 넣지 않고 쓴맛 강한 채로 홀짝이며 마셨어요. 커피가 쓴맛이 강해서 술 마시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리고 쓴 맛이 강해서 조금씩 홀짝이며 마셔야하다보니 아주 느긋하게 커피를 오래 즐기며 풍경을 감상할 수 있었어요. 루프탑이나 2층에서 서울 조망하고 해방촌, 후암동 풍경 감상하며 시간을 보낼 거라면 단맛 강한 커피보다 단맛 거의 없고 쓴맛 강한 커피가 더 좋을 수 있어요. 카페에서 보이는 풍경은 달콤한 맛 강한 커피보다 쓴맛 강한 커피가 더 어울렸어요.


사진 찍으며 놀고 풍경 감상하고 커피를 마셨어요. 카페에서 나왔어요. 그제서야 후암동 무니 카페 입구를 사진으로 찍었어요.


서울 용산구 남산 후암동 루프탑 카페 무니 MOONEE - 인스타그램, SNS 사진 촬영 명소


무니 카페는 서울 조망하기 좋고 사진 찍으면 사진 예쁘게 잘 나오는 카페였어요. 아이스 플랫화이트도 풍경 및 인테리어에 잘 어울렸구요. 그런데 커피보다 워낙 여기에서 보는 풍경이 좋고 사진을 찍으면 대충 찍어도 잘 나온다는 점이 훨씬 더 인상적이었어요. 인스타그램, SNS 사진 촬영 명소라고 해도 충분히 괜찮은 곳이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