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미분류

암호화폐 정보 - 후오비 코리아 SNS 서포터즈 1기 모집 이벤트

좀좀이 2018. 11. 30. 16:39
728x90

이번에 소개할 암호화폐 시장과 관련된 정보는 세계적인 규모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후오비 Huobi 의 한국 지사인 후오비 코리아의 SNS 서포터즈 1기 모집 이벤트에요.


우리나라 암호화폐 세계에서 후오비 코리아는 올해 여름까지 매우 뜨거웠어요. 올해 봄에는 엄청난 암호화폐 에어드랍 이벤트를 실시했어요. 거래소 자체도 꽤 괜찮고 다양한 암호화폐가 상장되어 있는데 여기에 에어드랍까지 자주, 그리고 많이 주었기 때문에 모두들 주목하고 있었어요. 에어드랍 받을 기회를 많이 주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에어드랍을 받아갈 수 있었어요.


그리고 여름에는 뜨거운 여름을 맞이해서 스타벅스와 뭐가 있는지 아메리카노 쿠폰을 마구 뿌렸어요. 후오비 코리아에 관심이 조금이라도 있는 사람이라면 스타벅스 쿠폰을 몇 장씩 받아갔어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에어드랍은 매우 적절한 이벤트였어요. 왜냐하면 올 여름, 암호화폐는 매일 떨어지기만 했거든요. 만약 암호화폐로 에어드랍을 주었다면 에어드랍을 받아서 하루도 쥐고 있을 상황이 아니었어요. 쥐고 있으면 무조건 시세가 크게 하락해 손해를 볼 거였으니까요. 그런데 시의적절하게 아메리카노 쿠폰을 에어드랍해 주었어요. 사람들 모두 시세가 떨어질 일 없는 스타벅스 쿠폰을 받고 뜨거운 여름에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 마시며 더위와 암호화폐 하락으로 받는 열을 조금이나마 식힐 수 있었어요.


그렇지만 후오비 코리아는 결정적인 약점이 있었어요.


원화 입출금 미지원.


현재 우리나라 가상화폐 거래소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원화 입출금 지원 여부'에요. 올해 중소거래소가 창궐하는 이유도 바로 우리나라 4대 메이저 거래소라고 할 수 있는 빗썸, 업비트, 코인원, 코빗이 제한적인 원화 입금 지원만 해주고 있기 때문이에요. 특정 은행 계좌를 갖고 있어야만 원화 입금이 되고, 한 번 등록한 은행 계좌는 바꿀 수 없다고 하니 그냥 나중에 하자고 미루는 사람도 상당히 많아요. 이런 점을 파고 들어서 자유로운 원화 입출금 지원을 내세워 중소 거래소들이 창궐하게 된 것이에요.


아무리 후오비 코리아가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도 한계가 존재할 수 밖에 없었어요. 원화 입금과 출금이 안 되는 거래소였으니까요. 게다가 올해는 암호화폐 시세가 계속 하락하는 대세하락장이었어요. 신규로 들어올 사람들이 많은 게 아니라 그나마 있던 사람들도 탈출하는 시기에요.


그래서 후오비 코리아는 상당히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쳤음에도 불구하고 성과가 상당히 미미했어요.


그러다 11월 26일, 후오비 코리아가 드디어 조만간 원화 마켓 및 원화 입출금 서비스가 가능하게 될 것이고, 이를 맞이해 11월 26일부터 12월 31일까지 본인인증을 하고 최소 1회 이상의 거래만 하면 기간별 수수료 무료 혜택을 주겠다는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발표했어요.


지금까지 해온 것을 보았을 때, 원화 마켓 및 원화 입출금만 제대로 지원된다면 후오비 코리아가 상당히 크게 확장될 수 있어요. 마케팅을 상당히 잘 하는데다, 거래소 자체도 꽤 괜찮거든요.


여기에 더불어 오늘, 후오비 코리아에서 후오비 코리아 SNS 서포터즈 1기 모집 이벤트를 발표했어요.


후오비 코리아


모집 일정은 2018년 12월 9일 23시 59분이고, 선발 방법은 서류 전형이라고 해요.


모집 인원은 20명이고, 암호화폐에 관심 있고, 활동적인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이래요.


후오비 SNS 서포터즈 지원 자격


지원 자격은 다음과 같아요.


- 서포터즈 기간 동안 적극적으로 활동 가능하신 분

-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를 활발히 이용하시는 분

- 센스 있는 감각의 글이나 이미지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신 분

- 각종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텔레그램 운영자 및 참여자 우대


활동 기간은 3개월이며, 활동 내용은 다음과 같아요.


- 후오비 및 암호화폐/블록체인 관련 정보 SNS에 게시

- 후오비 이벤트 홍보 활동

- 후오비 서비스 이용 후 개선 및 보완사항 제출


후오비 SNS 서포터즈 1기로 뽑혔을 때 후오비에서는 다음과 같은 것을 지원해준대요.


- 업계 최고 수준의 활동비 지급 (활동 내역에 따라 암호화폐로 차등 지급)

- 서포터즈 수료증 발급

- 활동 우수자 대상 후오비 행사 참여 기회 제공

- 활동 우수자 입사 지원시 우대


요즘 가뜩이나 구직난인데 취준생이라면 경력을 쌓고 용돈 벌이도 할 겸 해서 신청해보는 것도 괜찮을 거에요. 후오비는 세계적으로 규모가 상당히 큰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이거든요. 비트코인이 망할 수는 있어요. 그러나 한 번 형성된 암호화폐 거래 시장은 비트코인 보다는 훨씬 오래 생존할 거에요. 만약 비트코인이 망한다면 다른 것이 또 등장해 비트코인 자리를 차지할 거니까요.


후오비 코리아 SNS 서포터즈 1기 모집 이벤트에 신청하기 위해서는 아래 구글폼으로 제작된 지원서를 작성해야 해요.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cqLmWjnB7A78Zw_WfMKGsTzDzq8GroR7ykzSDwuY1sV17OjA/viewform


위 링크로 들어가면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어요.


후오비 서포터즈 지원서


중요한 것은 먼저 후오비 UID 가 있어야만 지원할 수 있어요. 후오비 UID는 후오비 코리아를 가입하면 발급되요.


후오비 코리아 주소는 https://www.huobi.co.kr/ko-KR/ 이에요.


후오비 서포터즈 지원서 내용


그 아래에 보면 위 사진과 같은 항목들이 있어요.


- 현재 운영중인 SNS 채널 링크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 현재 운영중인 블로그 채널 링크

- 현재 운영중인 유튜브 링크

- 현재 운영중인 블록체인/암호화폐 관련 단체방 링크 (오픈 카톡방 및 텔레그램 단체방 등)

- 현재 참여중인 블록체인/암호화폐 관련 커뮤니티 링크

- 현재 참여중인 블록체인/암호화폐 관련 단체방 링크

- 지원동기

- 과거 서포터즈 경험

- 암호화폐 투자 유무


후오비 코리아가 아직은 우리나라 암호화폐 시장에서 그렇게 큰 영향력을 갖고 있는 거래소는 아니에요. 그러나 후오비 자체는 세계적인 규모의 암호화폐 거래소에요. 또한 후오비 코리아가 원화마켓 오픈 및 원화 입출금 지원을 해줄 경우, 우리나라 가상화폐 거래소 세계에서 한 번의 지각 변동이 일어날 수도 있어요. 올 한 해 후오비 코리아가 보여주었던 마케팅 능력이라면 충분히 가능하거든요.


암호화폐에 관심이 있다면 후오비 코리아 SNS 서포터즈 1기 모집에 신청해보는 것도 좋을 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