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미분류

공돈 벌기 - 가상화폐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 에어드랍 참여 방법

좀좀이 2018. 7. 17. 17:43
728x90

요즘 신규 가상화폐 거래소가 여기저기 생기면서 가상화폐 에어드랍 이벤트도 이것저것 열리고 있어요. 에어드랍이란 무료로 가상화폐를 나누어주는 것을 말해요. 즉, 가상화폐 관련해서 '에어드랍 이벤트'라고 하면 '공짜로 가상화폐 나눠주는 이벤트'라 이해하면 되요. 에어드랍은 반드시 가상화폐 거래소에서만 실시하는 것은 아니에요. ICO 단계에서 자신들의 코인 (정확히는 토큰)을 홍보하기 위해 에어드랍 이벤트를 실시하기도 해요.


가상화폐에서 코인과 토큰의 차이는 독립된 블록체인 네트워크 (메인넷)를 소유한 경우는 코인, 그렇지 않으면 토큰이라고 불러요. 코인과 토큰 모두 가상화폐 거래소에 상장되면 거래할 수 있어요.


그리고 현재 '가상화폐'와 '암호화폐'는 같은 말이에요. 아직 정확한 명칭이 정해지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가상화폐, 암호화폐 둘 다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암호화폐 거래소 중 에어드랍 이벤트를 자주 하는 거래소로는 후오비 코리아가 있어요. 후오비는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로, 올해 상당히 공격적인 확장중이에요. 그리고 공격적인 확장을 위해 에어드랍 이벤트를 적극 활용하고 있는 중이구요. 올해 초에는 상당히 짭짤한 에어드랍 이벤트를 많이 실시했어요. 지금은 그때보다는 에어드랍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양이 많이 줄어들었지만요.


후오비 코리아를 통한 공돈 버는 방법은 에어드랍을 열심히 받는 것이에요. 푼돈이지만 노력 대비 소득은 상당히 괜찮은 편이에요. 방금 바로 위에서 후오비 코리아의 에어드랍 이벤트가 올해 초에 비해서는 많이 줄어들었다고 언급했어요. 그렇지만 에어드랍을 통해 공돈 모을 생각이라면 후오비 코리아에 가입해놓는 것이 매우 좋아요. 이유는 바로 맨 위에서 언급한 각종 암호화폐 재단에서 진행하는 에어드랍에 참가하기 위해서에요.


대체로 암호화폐 재단에서 진행하는 에어드랍은 ERC-20 지갑 주소를 요구해요. ERC-20 지갑 만드는 것 자체는 매우 쉬워요. myetherwallet 사이트 (https://www.myetherwallet.com/) 에 접속해서 지갑 생성만 하면 되거든요. 문제는 에어드랍 받은 가상화폐를 현금화하기 위해서는 거래소로 전송해서 팔아야 한다는 점이에요. 마이이더월렛에 있는 토큰을 가상화폐 거래소로 옮기기 위해서는 가상화폐인 이더리움이 필요해요. 즉, myetherwallet에 있는 토큰을 거래소로 옮기기 위해서는 거래소에서 이더리움을 구입해 myetherwallet으로 전송한 후, 그 이더리움에서 전송료로 얼마 지불하고 토큰을 거래소로 옮겨 거래소에서 팔아 현금화해야 한다는 거에요. 거래소에서 이더리움을 구입할 때 수수료가 들고, 거래소에서 구입한 이더리움을 마이이더월렛으로 전송할 때도 수수료가 들고, 마이이더월렛에 있는 토큰을 거래소로 전송할 때도 수수료가 들어요. 에어드랍 받은 토큰이 정말 엄청난 대박이 터지지 않는 한 99.9%의 경우 오히려 손해에요.


후오비 코리아는 상당히 많은 코인과 토큰 거래를 지원하고, 이 코인과 토큰을 입금하기 위한 지갑 주소를 지원해줘요. 그래서 암호화폐 재단에서 실시하는 토큰 에어드랍에 참여할 때 후오비 코리아 지갑 주소를 입력하면 마이이더월렛으로 받는 것보다 훨씬 경제적이에요. 거래소로 받았기 때문에 바로 거래소에서 팔아 현금화할 수 있으니까요.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아직 후오비 코리아에서는 원화 거래를 지원해주지 않는다는 점이에요. 현금화를 위해서는 결국 원화 거래를 지원해주는 다른 거래소로 가상화폐를 전송해야 해요. 아니면 일단 USDT (테더)로 바꿔놓든가요. USDT는 달러와 연동되어 있기 때문에 언제나 1달러에요.


후오비 코리아에 가입할 때, 신규 가입자에게 어떤 에어드랍을 해주는지 잘 보고 가입하세요. 그때그때 다르고, 현재 가상화폐 거래소들이 신규가입하면 대체로 3천원을 주고 있기 때문에 계산해보고 최소 3천원보다 더 줄 때 가입하시는 것이 좋아요.


후오비 코리아 주소는 다음과 같아요.


https://www.huobi.co.kr/ko-KR/


후오비 코리아


위 사진에서 우측 상단 '회원가입'을 눌러서 회원 가입을 진행해요.


후오비 코리아 가입


여기에서 주의할 점이 하나 있어요.


후오비 코리아 에어드랍 이벤트는 2단계 인증을 해야 참여가 되요. 2단계 인증은 핸드폰 본인 확인이에요. '휴대폰으로 가입하기'를 통해 가입했다고 저절로 2단계 인증이 되지 않아요.


가입 후, 로그인을 하고 나서 '마이 페이지'로 들어가요. 여기에서 회원 레벨 인증을 들어가서 2단계 인증을 진행해요. 핸드폰으로 진행하는 것이 제일 무난해요.


후오비 회원 레벨 인증


반드시 2단계 인증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참고로 이런 것을 할 때 흔히 KYC라 부르는 개인 정보 제공은 최대한 안 하는 것이 좋아요. 특히 신분증/여권 정보 입력 및 사진 제출은 진짜진짜진짜진짜 어지간하면 하지 마세요.


2단계 인증을 마쳤으면 이제 회원정보로 들어가요.


후오비 UID


여기에서 UID를 잘 적어놓으세요. 후오비에서 진행하는 에어드랍에 참여할 때 필요한 ID에요. UID는 '후오비에서 사용하는 닉네임'이라 이해하셔도 무방해요.


후오비에서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에어드랍 이벤트는 여러 가지 있어요. 그 중 하나는 매주 목요일 오후 1시에 진행하는 Huobi Talk 방송 이벤트에요. 매주 목요일 오후 1시, 후오비는 유튜브에서 Huobi Talk라는 방송을 진행해요. 이때 미션에 따라 자신의 UID와 미션과 관련된 문구를 채팅창에 입력하면 에어드랍을 받을 수 있어요. 참가자 모두에게 뿌릴 때도 있고, 추첨을 통해 당첨된 사람에게만 뿌릴 때도 있고, 문제를 맞춘 사람에게 선착순으로 줄 때도 있어요.


Huobi Talk


Huobi Talk : https://www.youtube.com/c/HuobiPro/live




이것과 더불어 후오비에 상장되어 있는 코인 및 토큰의 자체적인 에어드랍에 참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먼저 어떤 코인/토큰인지 확인해요. 그리고 에어드랍 참여에 요구되는 조건이 무엇인지 확인해요. 요즘은 텔레그램방 참여를 요청하는 경우, 트위터 팔로우를 요청하는 경우가 매우 많은 편이에요.


에어드랍을 받기 위해서는 지갑이 필요한데, 지갑 주소는 후오비 코리아 '자산' 항목에 들어간 후, 거기에서 찾아보면 되요. 그리고 에어드랍 받은 코인/토큰을 받을 주소에 후오비 지갑을 입력하면 되요. 후오비에서 지갑 및 거래를 지원하는 코인/토큰 에어드랍이라면 후오비로 받는 게 좋아요.




가상화폐 에어드랍은 공돈 버는 것이므로 받을 수 있다면 받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공돈'인 만큼 많이 주지 않기 때문에 웬만하면 가상화폐 거래소 주소로 받는 것이 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