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한국 라면

풀무원 얼큰 누룽지탕면 라면

좀좀이 2018. 3. 7. 12:04
728x90

라면을 구입하기 위해 마트에 갔어요. 이번에는 어떤 라면을 사서 먹어볼까 고민하다가 풀무원에서 생산한 라면이 쌓여 있는 쪽으로 갔어요. 풀무원에서 생산한 라면에 대해 괜찮은 인상을 갖고 있기 때문에 괜찮게 생긴 라면이 있으면 구입할 생각이었어요. 풀무원 라면은 일단 면발의 식감이 상당히 괜찮거든요. 쫄깃함에서는 다른 제조회사의 라면들보다 독보적이에요. 그래서 풀무원 라면은 면발 씹는 맛에 구입하고 있어요.


"이거 맛 괜찮을 건가?"


풀무원에서 생산한 라면들 중 갈색 유광 봉지에 들어 있는 라면이 보였어요. 풀무원은 괴작은 아니지만 뭔가 특이한 라면을 여럿 출시했어요. 얼큰 누룽지탕면 라면을 보는 순간 이것이 맛있을지 궁금해졌어요. 그에 비해 맛이 딱히 독특할 거라는 생각은 들지 않았어요. 풀무원 라면들을 먹어본 결과 그렇게까지 참 특이하다는 생각이 드는 라면은 별로 없었거든요. 이름과 봉지를 보면 꽤 많이 독특할 것 같지만 먹어보면 평범한 라면맛에 아주 살짝 개성이 있는 정도였어요.


풀무원 얼큰 누룽지탕면. 이 라면 국물이 독특할 것이라는 생각은 별로 들지 않았어요. 오히려 '누룽지를 몇 조각 넣는다고 국물맛이 얼마나 달라지겠어'라는 생각이 더욱 지배적이었어요. 일단 안 먹어본 라면이고, 풀무원은 면발이 쫄깃한 맛에 먹는 라면이니 구입은 하겠지만, 그 기대치는 그렇게 높지 않았어요. 사실 이 라면이 무난한 맛이기를 바라는 면도 없지 않았어요. 국물 라면의 국물맛이 너무 기괴하면 그 라면 먹어치우는 일 자체가 고역이거든요.


맛이 너무 모나지 않기를 바라며 일단 구입했어요.


이렇게 해서 이번에 먹어본 라면은 풀무원 얼큰 누룽지탕면 라면이에요.


풀무원 얼큰 누룽지탕면 봉지는 이렇게 생겼어요.


풀무원 얼큰 누룽지탕면 라면


봉지에는 '누룽지 건더기로 더욱 구수하고 진한 얼큰 누룽지탕면'이라고 적혀 있어요. 그리고 오른쪽에는 '튀기지 않고 바람으로 말린 생면식감'이라고 적혀 있어요. 풀무원 라면은 생라면에서부터 다른 라면과 확실히 달라요. 면발 색깔이 다른 라면들과 달리 누렇고, 기름기가 적어요. 그리고 다른 라면 면발들보다 더 단단하기 때문에 생라면으로 먹기에는 매우 부적합해요.


얼큰 누룽지탕면 봉지 뒷면


얼큰 누룽지탕면 봉지 뒷면은 상당히 어두운 색 배경에 갈색으로 글자가 적혀 있어요.


얼큰 누룽지탕면 재료


풀무원 얼큰 누룽지탕면 재료는 다음과 같아요.


소맥분(밀:호주산/미국산), 누룽지탕면액상스프 (얼큰탕베이스(물엿, 정제소금(국내산), 혼합향신료(중국산), 백설탕, 양조간장), 볶음양념분 (채종유(호주산), 칠리오일, 마늘, 사골액기스), 혼합제제변성전분), 누룽지탕면 건더기 (누룽지 (쌀:국내산), 건양배추(중국산), 건조채심, 건ㄴ목이버슷, 링홍고추), 감자전분, 정제소금, 유화유지, 글루텐, 해바라기혼합유, 면류첨가알칼리제(탄산칼륨, 탄산나트륨), 치자황색소, 허브추출물, 혼합제제(구아검, 진탄검)


누룽지탕면 스프


스프는 이렇게 두 종류에요. 위의 붉은 스프 봉지가 액상스프, 아래에 있는 하얀 스프 봉지가 건더기 스프에요.


누룽지탕면 건더기 스프


건더기 스프를 부어보면 이렇게 누룽지가루가 수북히 들어 있어요. 액상 스프는 상당히 되직한 고추장 같은 느낌이에요.


풀무원 누룽지탕면


위의 사진은 2개 끓인 사진이에요.


이거 국물이 무지 걸쭉하네.


누룽지 부스러기가 들어갔다고 해서 크게 달라질 것이 없을 거라 예상했어요. 그러나 오산이었어요. 저 가루들이 녹으면서 국물을 확실히 걸쭉하게 만들었어요. 국물이 걸쭉하다는 점에서부터 일반 라면과는 차이가 있었어요.


매운맛은 얼큰할까 말까 하는 정도였어요. 그리고 누룽지 때문인지 소스 자체가 그런 것인지 모르겠지만 고추장보다는 고추장이 아주 많이 들어간 쌈장 국물 같은 느낌이었어요.


다행히 맛없지는 않았어요. 걸쭉한 국물이 인상적이었고, 깔끔하게 넘어가는 국물 라면을 먹다 가끔 독특한 국물 라면을 먹고 싶을 때 먹으면 좋을 맛이었어요.


반응형

'일상 여행기 > 한국 라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팔도 체다 치즈 틈새라면  (0) 2018.03.31
삼양 맛있는 라면  (2) 2018.03.26
삼양 마라 불닭볶음면 라면  (2) 2018.02.28
풀무원 꽃게탕면 라면  (4) 2018.02.03
오뚜기 김치라면  (2) 2017.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