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화성시 자체는 그렇게 번화한 곳이 아닐 거에요. 지도를 보면 화성시는 번화한 곳일 수가 없었어요. 왜냐하면 면적 대부분을 군이 차지하고 있거든요. 군 단위에 24시간 카페가 있는 경우는 수도권에서 보지 못했어요. 만약 군 단위까지 24시간 카페가 있다면 포천, 양주 등에도 24시간 카페가 하나쯤은 있었겠죠. 그러나 수도권에서 군 단위에 24시간 카페가 있는 곳은 보지 못했어요.


하지만 화성시에는 동탄신도시가 있지!


동탄신도시를 들어본 적이 있어요. 지금까지 동탄신도시가 경기도 화성시에 있는 줄 몰랐어요. 이것은 느낌상 서해안 어디엔가 있을 것 같았어요. 서해안에 청라, 송도 등이 있으니 거기에 붙어있는 어디인가 했어요. 그런데 지도를 보니 아니었어요. 동탄신도시는 경기도 화성시에 있는 지역이었고, 화성시의 해안가가 아니라 내륙쪽 - 즉 동쪽 끝자락에 위치한 곳이었어요.


동탄신도시에 24시간 카페가 하나 있었어요. 바로 탐앤탐스 동탄스타점이었어요.


"저기는 대체 어떻게 가라는 거야?"


병점역에서 거리가 꽤 있었어요. 걸어서 한 시간 안에 갈 만한 거리이기는 했지만, 가산디지털단지역에서 전철을 타고 갈 경우, 여기에서 카페 하나를 들리고 가야 했기 때문에 아주 훤한 아침이 되어 있을 것이었어요. 지하철역이 있나 꼼꼼히 살펴보았지만 지하철역은 보이지 않았어요. 버스를 타고 가든가 걸어가야 했어요. 버스 노선을 알아보았어요. 27 버스 시리즈를 타면 동탄신도시에 있는 24시간 카페인 탐앤탐스 동탄스타점으로 갈 수 있었어요.


정말 부지런히 다녀야겠는데?


화성 동탄신도시에 24시간 카페 하나를 남겨놓고 돌아오고 싶은 마음은 절대 없었어요. 이렇게 되면 나중에 동탄신도시에 있는 24시간 카페 하나만을 위해 밤에 움직여야 하거든요. 그 카페가 마음에 든다면 다행이지만, 마음에 안 들면 졸지에 저주받은 밤이 되는 것이에요. 첫 차가 열릴 때까지 기다리려면 몇 시간을 카페 한 곳에서 죽치고 있어야 한다는 이야기니까요. 이렇게 마음에 들지 않는 카페 한 곳에서 몇 시간이고 죽치고 있는 것은 나름 괴로운 일이에요. 밤에 아무 것도 못 하고 멍하니 의자에 앉아있어야 한다는 이야기니까요.


탐앤탐스 동탄스타점은 이번에 무조건 끝낸다.


조금이라도 더 부지런히 움직여서 어떻게든 끝내야만 했어요. 설령 어둠이 하나도 안 남아 있는 이른 아침에 가게 되는 한이 있더라도요. 이렇게 해서 화성은 일단 깔끔히 끝내놓고 싶었어요. 여기는 두 번 오기에는 참 먼 곳이거든요. 화성 가는 것이나 천안 가는 것이나 의정부 사는 제게는 그게 그거에요. 별 차이 없어요.


새벽 6시 49분. 카페에서 나왔어요. 이제 마지막 카페인 화성 동탄신도시에 있는 탐앤탐스 동탄스타점에 갈 시간이 되었거든요.


병점 새벽 거리


버스 정류장으로 갔어요. 6시 53분. 27번 버스를 탔어요. 이 버스가 바로 탐앤탐스 동탄스타점이 있는 메타폴리스 정류장으로 가는 버스였거든요.


화성 27번 버스


버스에 타니 따뜻해서 좋았어요. 일부러 뜨거운 히텨 바람이 강하게 나오는 자리로 가서 앉았어요. 버스 안에는 사람들이 거의 없었어요.


몸이 조금 녹자 버스 안에서 동탄 신도시를 구경하며 사진을 한 장 찍었어요.


화성 동탄


11월 19일 일요일 아침 7시 6분. 버스가 메타폴리스 정류장에 도착했어요.


경기도 화성 동탄 메타폴리스


길 건너편을 보았어요. 소방서가 있었어요.


화성 동탄 소방서


횡단보도에는 현수막이 붙어 있었어요. '인덕원~동탄선, 더 이상 지체 말라!' 라고 적혀 있었어요.


높은 건물들과 아파트. 아직 여기는 다 완성되었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았ㅇ요. 추위 속에서 조금 걸어가자 드디어 화성 동탄 유일의 24시간 카페인 탐앤탐스 동탄스타점이 나타났어요.


화성동탄 24시간카페


이렇게 해서 이번에 가본 카페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신도시에 있는 24시간 카페인 탐앤탐스 동탄스타점이에요.


탐앤탐스 동탄스타점 주소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지성로 11 1층이에요. 지번 주소는 경기도 화성시 반송동 93-2 이에요.


매장은 그다지 크지 않고 아담하다고 하기에는 면적이 또 작지 않은 규모였어요.


동탄 24시간 카페


좌석 간 간격은 다닥다닥 붙어 있는 편이었어요.


경기도 화성 동탄 24시간 카페


난방을 잘 해주어서 참 따스했어요. 분위기도 괜찮은 편이었어요.


경기도 화성 동탄 신도시 24시간 카페 - 탐앤탐스 동탄스타점


직원도 매우 친절했어요. 매장에는 여직원 한 명이 있었어요. 이날 매장에서 음료 주문을 하려 했는데 제가 고른 메뉴 3개가 연달아 없었어요. 하나는 화성에서는 다음주부터 개시, 하나는 단종, 하나는 매진이라고 했어요. 순간 너무 어이없어서 '그러면 여기 있는 것이 뭐에요?'라고 말해버렸어요. 원래 이러면 안 되는데 세 개 연달아 없다고 하니 순간 황당해서 이런 말을 실수로 뱉어버렸어요. 직원이 친절하게 무엇을 원하냐고 물어보았어요. 제가 커피 말고 뭐 있냐고 물어보자 이것저것 잘 안내해줬어요. 이때 직원도 속으로 좀 당황했을 거에요. 손님이 세 번을 고르는데 세 번 다 없는 경우는 거의 없으니까요.


직원은 부지런히 매장 관리를 하고 일을 했어요. 밤새 일해서 참 피곤할텐데도 밝은 표정을 잃지 않았어요. 참 착하고 멋진 직원이었어요. 매장은 매우 깔끔했어요. 모든 것이 딱딱 잘 진열되어 있고 정리되어 있었어요. 심야시간부터 새벽시간까지 24시간 카페를 돌아다니며 이렇게 멋진 직원을 보면 기분이 참 좋아져요. 저도 심야시간에 일해보았기 때문에 심야시간 업무 끝날 즈음에 얼마나 피곤하고 힘든지 잘 알거든요.


탐탐 스태프룸


좌석은 이렇게 벽을 따라 쭈르르 있었어요.


화성 동탄 24시간 카페 - 탐앤탐스 동탄스타점


탐앤탐스 동탄스타점에는 흡연실이 없었어요. 화장실은 매장이 있는 건물 내부에 위치해 있었어요.


경기도 화성 동탄신도시에서 24시간 카페를 찾는다면 탐앤탐스 동탄스타점이 있어요.



Posted by 좀좀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동탄이 화성에 있는 거였군요 저도 첨 알았어요오

    2017.12.10 00:4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도 24시간 카페 돌아다니면서 알았어요. 그 전까지는 동탄이 화성시 안에 있는 곳이라는 것 자체를 몰랐어요^^;;

      2017.12.11 15:21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