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한국

경기도 의정부 의정부역에서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가는 방법

좀좀이 2017. 5. 31. 02:36
728x90

꽤 오래전이었어요. 인터넷 카페에서 활동할 때 알게되어 친하게 지내던 분과 몇년 만에 만나려고 했어요. 그분이 직접 의정부로 찾아오겠다고 했어요. 그분이 사는 곳은 경기도 파주시.


"미안해요. 의정부는 너무 멀어요."

"예, 의정부에서 파주 정말 멀어요."


의정부에서 일산도 엄청나게 멀어요. 그래도 일산은 바로 갈 수 있는 버스가 있기는 해요. 그런데 파주는 일산 너머에 있는 곳이고 의정부에서 가기 너무 힘든 곳이었어요. 차라리 천안 가는 게 더 쉬워 보였어요.


그렇게 그분과 만나는 것을 미루고 미룬 게 또 몇 년.


"악기 박물관이 헤이리에 있네?"


세계 전통 악기 박물관이 헤이리에 있었어요. 여기는 가보고 싶어졌어요. 얼마 전 몇몇 국가의 전통 악기 관련 서적을 구해서 더욱 흥미가 생겼어요. 꼭 가서 보고 싶었어요. 그런데 헤이리는 파주. 파주는 의정부에서 너무 멀었어요.


홈페이지를 보며 '여기 가려면 꼭두새벽에 일어나야 하나?' 하고 있는데 매우 중요한 단서를 하나 찾았어요.


'이거 조금 응용하면 의정부에서 파주 갈만하겠는데?'


그래서 실행해봤어요. 의정부 의정부역에서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까지 2시간 걸렸어요. 이 정도면 충분히 갈만해요. 대중교통으로 2시간에 간 거니까요.


대중교통으로 경기도 의정부 의정부역에서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가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1.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으로 가요.


의정부역


2. 1호선 지하철을 타요. 시청역에서 2호선으로 환승해야 하는데, 2-2가 환승하기 좋아요. 의정부역 하행선 플랫폼으로 내려간 후 앞으로 쭐쭐쭐 걸어가서 타면 되요.


3. 시청역에서 2호선으로 환승한 후 합정역으로 가요.


4. 합정역 1번 출구로 나가요.


합정역 1번 출구


5. 합정역 1번출구로 나가면 2200번 광역버스 정류장이 있어요. 여기에서 2200번 광역버스를 타요.


합정역 1번 출구 2200번 버스정류장


이것이 바로 2200번 버스에요.


광역버스 2200번


버스 내부는 좌석이 널찍해요.



6. 버스를 타고 가다 보면 헤이리 입구 정류장이 있어요. 헤이리 입구 정류장이 몇 곳 있어요. 일단 가장 먼저 가는 입구 정류장은 헤이리 1번 입구 정류장이에요.


헤이리 1번 입구 정류장


이 버스 정류장에서 차도를 바라보았을 때 왼쪽에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1번 입구가 있어요.


헤이리 1번 입구


이렇게 가면 2시간이면 의정부역에서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까지 갈 수 있어요.


핵심은 합정역 1번 출구에서 광역버스 2200번을 타고 들어간다는 것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