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서울

서울 노원구 공릉동 도깨비시장

좀좀이 2017. 5. 5. 21:57
728x90

새벽에 노원구에 있는 24시간 카페를 돌아다니던 길이었어요. 7호선 노원역에서 태릉입구역까지 쭉 걸어가는데 시장이 하나 보였어요.


'이따 자취방 돌아갈 때 들려야지.'


깜깜한 심야시간에 시장 불이 다 꺼져 있었어요. 그래서 날이 밝으면 다시 오기로 하고 갈 길을 갔어요.


점심 즈음 집으로 돌아가는 길. 태릉입구역에서 공릉역까지는 멀지 않았고, 둘 다 7호선이라 공릉역 가는 길에 공릉동 도깨비시장을 보고 공릉역 가서 7호선 타고 집으로 가기로 했어요.


공릉동 도깨비 시장은 이렇게 생겼어요.


공릉동 도깨비시장


공릉동 도깨비시장은 길 하나를 놓고 양옆으로 상점들이 늘어선 형태였어요.




시장 안에 어린이를 위한 유료 자동차 그네도 있었어요.



시장은 깔끔하게 정비되어 있었어요. 재래시장이기는 하나 정신없고 난잡하지는 않았어요.





이 시장의 가장 큰 특징은 시장이 비탈길 양옆으로 형성되어 있다는 것이었어요. 그래서 시장이 오르막길로 시작해서 꼭대기까지 올라간 후 내리막길이 나오는 구조였어요.



공릉동 도깨비시장 주소는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 180길이에요. 지번주소로는 노원구 공릉동 561-35 에요.


여기는 공릉동 놀러갈 때 가볍게 쓱 훑어보며 지나갈 만한 곳이었어요. 비탈길에 형성된 시장이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었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