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서울

서울 중고서점 - YES24 강남점 (강남역 11번 출구)

좀좀이 2017. 3. 6. 02:36
728x90

중고서점은 알라딘이 가장 크지만, YES24도 중고서점을 운영하고 있어요. YES24 에서 운영중인 중고서점 중 1호점이 YES24 강남점이에요.


서울에 있는 중고서점 중 한 곳인 YES24 강남점은 지하철 2호선 강남역 11번 출구로 나와서 쭉 걸어가면 있어요.


yes24 중고서점


YES24 강남점은 건물 지하에 있어요.


서울 중고서점 - YES24 강남점


YES24 강남점은 이렇게 생겼어요.


yes24 강남점 책 판매 계산대


입구 들어가자마자 오른편에 계산대 및 중고 서적을 예스24에 판매할 수 있는 창구가 배치되어 있어요.


서울 예스24 중고서점 책 읽는 공간


입구를 등지고 서서 왼쪽에는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큰 책상과 의자들이 배치되어 있었고, 책상 위에는 스탠드가 배치되어 있었어요.


yes24 도서 진열대


YES24 강남점의 경우, 책이 보다 고전적이고 도서관 같은 모습으로 배치되어 있었어요. 도서관 서가 같은 느낌이 드는 공간이었어요.


벽장에 있는 책꽂이는 꽤 높은 곳까지 책이 꽂혀 있었어요. 만약 팔이 닿지 않는 높이에 원하는 책이 있다면 직원을 불러야 할 거에요. 단점이라고 할 것 까지는 없지만요. 사실 저렇게 높이 있는 공간은 2권 꽂혀 있는 책 중 한 권을 꽂아놓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제일 좋기는 해요.


yes24 중고서점 도서 배치


그리고 도서를 가나다 순으로 배치해놓은 것이 참 마음에 들었어요. 원하는 책을 찾아볼 때 보다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었어요. 단, 이렇게 하면 아무래도 직원이 책장 정리를 위해 더 많이 일해야겠지요.


입구쪽에 커다란 책상이 마련되어 있었고, 그와는 별도로 이렇게 벽에서 독립된 책장 옆에는 책을 앉아서 볼 수 있도록 의자가 마련되어 있었어요.


yes24 강남점 어린이 코너


이것은 어린이 코너에요. 어린이 코너 입구쪽 벽에 음식 관련 서적 코너가 있었어요. 어린이 코너에는 편히 앉아서 책을 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여기 또한 기본적인 분위기는 도서관 서가 느낌이었어요.


서울에 있는 대형 중고 서점 중 하나인 YES24 강남점은 전반적으로 공간을 도서관 서가처럼 디자인해놓은 서점이었어요. 그리고 책이 확실히 많았어요. 이는 알라딘이 여러 지점이 있는 것에 비해 예스24의 경우 지점이 아직 많지 않아서 책이 집중되어서 그런 것 같았어요. YES24 중고 서점은 서울에 강남점, 목동점, 부산에 서면점 - 이렇게 세 곳 있거든요.


여기는 강남역 간 김에 한 번 들려보기에 꽤 괜찮은 곳이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