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외국 먹거리

중국 신장위구르자치구 음료수 Mukaddas Soda Water 穆开达斯苏打汽水

좀좀이 2018. 9. 20. 18:59
728x90

중국 신장 위구르 자치구를 여행할 때 이런 저런 음료수를 많이 마셔보았어요.


이번에 소개할 신장 위구르 자치구의 음료수는 Mukaddas Soda Water 에요. 중국어로는 穆开达斯苏打汽水 라고 해요. 위구르어로는 muqeddes gazliq soda süyi 라고 해요.


穆开达斯苏打汽水


일단 이렇게 생겼어요. 정말 투박하게 생긴 병이에요. 얼핏 보면 식초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게 생긴 디자인이에요. 병도 상당히 가늘어요. 용량은 330ml 에요.


Mukaddas Soda Water


뒷면은 이렇게 생겼어요.


과연 소다수와 탄산수의 차이는 대체 뭘까?


이 소다수는 신장 위구르 자치구에서 마지막으로 마셨던 소다수에요. 저는 정말로 중국을 여행하면서 탄산수가 너무 마시고 싶었어요. 왜냐하면 덥고 공기가 안 좋았거든요. 이로 인해 갈증을 상당히 자주, 많이, 심하게 느꼈어요. 여행 처음부터 끝까지 계속 갈증을 겪었던 것 같아요. 시원한 탄산수로 갈증을 좀 씻어내고 싶었어요.


그러나 이 음료수 역시 저의 기대를 무참히 배신했어요.


일단 달아요. 탄산이 들어있어서 탄산의 쏘는 맛은 있지만 달고, 밀키스 같은 맛이 나요. 밀키스에서 우유향만 제거하면 이것과 아주 비슷한 맛이 될 거에요.


가벼운 탄산 음료를 마시고 싶다면 괜찮은 선택이 되겠지만, 탄산수가 마시고 싶다면 이것은 실망하는 선택이 될 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