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여행 중 가장 즐거웠던 것은 밀크티를 원없이 마실 수 있었다는 것이었어요. 보통은 홍차 밀크티를 마셨는데, 딱 한 번 녹차 밀크티를 마신 적이 있어요.
바로 이것이 제가 중국에서 마신 유일한 녹차 밀크티에요. 중국이니 다른 녹차 밀크티도 있겠지만, 평범한 밀크티 사마시는 데에 정신이 팔려서 녹차 밀크티는 20여일의 일정 동안 딱 한 번밖에 마셔보지 못했어요.
이 음료수를 생산하는 기업은 통일기업 統一企業 이라는 회사에요. 이 기업의 재미있는 점은 타이완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회사라는 점이에요. 글로벌 기업이기는 하나, 타이완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회사이며, 위 제품은 이 회사의 중국 회사에서 생산한 제품이에요.
중국 통일기업 홈페이지는 http://www.uni-president.com.cn/ 에요.
참고로 본사인 타이완의 통일기업 홈페이지는 별도로 존재한답니다. 본사는 1967년 타이완 타이난시에서 개업했어요. 또한 중국 통일기업은 현재 중국에서 가장 큰 음료 생산 기업이에요.
중국 통일기업에서는 상당히 많은 식료품을 생산하고 있어요. 우리가 요즘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중국제 밀크티 중 아래 사진의 것이 바로 이 기업에서 생산하고 있는 거에요.
다시 밀크티 이야기로 돌아와서, 제가 마신 이 회사 밀크티 시리즈인 统一阿萨姆奶茶 가운데에서 煎茶奶绿 모습이에요.
이 녹차 밀크티 용량은 430ml 에요.
녹차 밀크티라 해서 이 밀크티 색깔도 녹색일 것 같지만 색깔은 그냥 밀크티랑 똑같아요. 포장만 녹색이에요.
이 밀크티 맛은 상당히 무난한 맛이에요. 달고, 쓴맛이 아주 살짝 느껴져요.
이 제품의 특징은 바로 향이 매우 강하고 좋다는 것. 싱그러운 풀잎 냄새가 강하게 나요. 평범한 밀크티 맛이라 맛 자체는 크게 인상적이지 않지만, 향이 매우 좋은 음료였어요. 향이 강한 음료 특성상, 물처럼 입에 달고 마시면 향이 잘 느껴지지 않아 별 특색없이 느껴질 수 있어요.
중국 여행중 향이 좋은 공산품 밀크티를 마셔보고 싶으신 분들은 이것을 좋아하실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