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서울

심야 시간 명동 밤거리 풍경

좀좀이 2016. 3. 31. 08:15
728x90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은 서울 관광의 심장부 같은 곳이에요. 이곳은 30년도 넘은 관광지이며, 우리나라에 오는 거의 모든 외국인 관광객이 알고 오는 곳이라 해도 되요.


요즘은 이쪽이 먹거리로도 유명해졌어요. 예전부터 먹거리가 많은 곳이기는 했지만, 이제는 길거리 음식으로도 유명해졌더라구요. 이로 인해 뉴스에 명동 거리의 쓰레기가 몇 번 보도되기도 했지만요.


어쨌든 명동은 종합 관광 지역으로 보아도 무방해요. 쇼핑, 유흥, 관광 모두 해당되거든요. 그래서 숙소는 숙박비가 비싼 편이고, 방이 좁은 편이랍니다.


명동은 예전부터 종종 가던 곳. 모처럼 한밤중 아주 늦은 시각에 명동을 가보았어요. 실상 새벽이라 해야 맞을 거에요.


명동


서울


myeongdong


seoul


확실히 명동의 밤거리는 조용했어요. 흥미로운 점은 의외로 거리가 깨끗하다는 점이었어요. 인사동 밤거리가 매우 지저분한 것에 비해 명동의 밤거리는 그렇게 지저분하지 않았어요.


예전에는 밤 늦게까지 명동이 시끌벅적했어요. 그런데 지금은 매우 늦은 시각이 되면 조용해지더라구요. 확실히 유흥은 홍대쪽으로 다 빠져나간 것 같았어요. 제가 대학생 때만 해도 명동에는 밤늦게까지 술집 여러 곳이 문을 열고 있었거든요.


오히려 늦은 시각 놀기에는 종각쪽이 훨씬 나았어요. 종각은 밤 늦게까지 하는 식당, 술집들이 여러 곳 있거든요.


휑한 명동 거리를 걸으며 이런 저런 생각을 많이 했어요. 모처럼 심야에 길을 혼자 걸으며 선선한 바람을 쐬니 머리가 맑아지는 것 같았어요. 밤에 이렇게 조용하면 사람들이 잠잘 때 시끄럽다고 항의하는 일은 별로 없겠구나.



참고로 위 영상은 2019년 11월 16일 심야시간에 직접 촬영한 명동 밤거리 풍경 동영상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