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외국 관련

태국 방콕 짜뚜짝 주말 시장 chatuchak market 한국어 지도

좀좀이 2015. 6. 14. 00:56
728x90



태국 방콕에 있는 짜뚜짝 주말 시장은 태국 최대의 시장으로, 관광객 뿐만이 아니라 현지인들도 많이 오는 시장입니다.


여기는 MRT (지하철) 짜뚜짝 공원 (쑤언 짜뚜짝, 짜뚜짝 파크) 역에서 내려서 1번 출구로 나온 후, 오른쪽으로 쭉 내려가면 입구가 나옵니다. 또는 BTS (지상철) 머칫역 1번 출구로 나와서 앞으로 쭉 가면 됩니다.


이도 저도 모르겠다 싶으면 어떻게든 1번 출구로 나온 후, 백인들 보이면 백인들 따라가세요. 주말에 가면 어차피 대부분 그쪽으로 사람들이 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역에서 나와 가는 방향으로 가도 갈 수 있답니다.


짜뚜짝 시장은 워낙 크기 때문에 인포메이션 센터를 찾아가면 무료 지도를 받을 수도 있답니다. 인포메이션 센터를 찾아가는 방법은 위에 말한 대로 1번 출구로 나온 후 쭉 앞으로 걸어가면 된답니다. 시장에 들어간 후에 인포메이션 센터 찾으려 하면 밖으로 나와야하는 데다 사람들이 많아서 마음대로 걸어가기도 어렵고 위치 찾기도 쉽지 않은 편이랍니다. 그러니 아예 1번 출구로 나와 쭉 걸어가서 인포메이션 센터를 가서 지도를 받아들고 돌아다니는 것이 지도를 들고 돌아다니기 위한 추천할만한 방법이지요.


그런데 문제는 한국어 지도는 없다는 것. 지도를 받을 수는 있지만 한국어 지도는 없답니다. 대신 위의 사진과 같은 지도가 벽에 붙어 있고 사진으로 찍어가라고 해요.


참고로 어느 시장이나 마찬가지이지만, 짜뚜짝 시장도 시장 큰 길보다 안쪽으로 들어가야 물건값이 저렴해진답니다. 물건 종류도 훨씬 많구요.

단, 안쪽으로 들어가면 길을 잃기 쉬워집니다.


짜뚜짝 시장 지도.pd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