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미분류

frozen free fall 여름버전 수집품 (1단계 ~ 300단계)

좀좀이 2015. 4. 10. 08:10
728x90

frozen free fall 여름버전이 나온지 한참 되었고, 드디어 300단계까지 업데이트 되었어요.


여름버전의 특징이라면 수집품을 10개 모으면 아이템을 준다는 것.


각 단계별로 수집품은 다음과 같아요.


1단계 ~ 30단계



꽃을 10종류 모으면 '올라프의 재채기' 라는 아이템을 주어요. 이때부터 새로운 올라프가 등장하지요.


31단계 ~ 60단계



할로윈 특집 업데이트였어요. 그래서 할로윈 호박등을 다 모으면 캐릭터별 특수 아이템을 주었죠.


61단계 ~ 90단계



부엉이 10마리를 모으면 보석 하나를 깰 수 있는 아이템을 주었어요. 개인적으로 맨처음 꽃과 더불어 수집품 중 가장 예쁘고 귀여워서 좋아했어요.


91단계 ~ 135단계



크리스마스 특집 업데이트였어요. 다 모으면 턴을 5회 추가시켜주는 아이템을 주었어요.


136단계 ~ 180단계


신년맞이 업데이트였어요. 다 모으면 캐릭터별 특수 아이템을 주었지요.


181단계 ~ 210단계



발렌타인데이 특집 업데이트였어요. 다 모으면 생명을 더 주었어요. 발렌타인에 하트라 어울리기는 하지만, 매일 주는 보너스 아이템에서 하트가 정말정말 잘 나오고, 2시간 30분이 지나면 5개가 다 차기 때문에 아이템 자체의 가치는 별로 높지 않은 미션이었어요. 더욱이 이 단계들은 꽤 재미없고 잘 깨지지 않는 - 아이템 소모하라고 만든 것 같은 단계들 투성이였어요. '게임의 재미란 여러 선택지 중 머리를 써서 하나를 골라내는 재미'라는 것을 절실히 깨닫게 만들어준 단계에요.


211단계 ~ 255단계



조각케이크를 모으면 새로운 엘사와 안나, 그리고 캐릭터별 아이템이 주어지는 미션이었어요.


그런데 이 업데이트가 정말 문제였어요. 왜냐하면 이것은 버그가 확실했거든요.



일단 211단계부터 255단계까지 다 깨는 동안 조각케이크가 단 한 개도 나오지 않았어요. 심지어는 아래 나오는 300단계까지의 업데이트를 깨어나가는 과정에서 틈틈이 해보았지만 역시나 조각케이크는 나오지 않았어요. 당연히 조각케이크가 하나도 나오지 않았으니 새로운 안나와 엘사는 구경도 해보지 못했지요.


300단계를 다 깨고 남아도는 하트로 '이제는 될 건가?' 라고 생각해서 몇 번 해보았더니 드디어 케이크 하나가 나왔어요. 케이크 하나 모으자 바로 새로운 엘사와 안나의 봉인이 풀려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 문제는 케이크 조각 하나 모았는데 바로 위처럼 떠버린다는 것.


해결방법은 게임을 나갔다 들어오는 것. 그러면 조각케이크들 모습이 나왔어요. 케이크 하나 모을 때마다 저같은 모습이 되었고, 그때마다 게임을 나갔다 들어와야 했어요.


다 모은 후에 다른 단계들은 전부 어떤 수집품을 모았는지 뜨는데, 이것만은 바로 위의 위에 있는 사진처럼 완성된 케이크 모습에 아이템 창만 불이 켜진 상태가 되었어요.


즉, 이건 확실히 버그인 것이지요. 케이크 완성하지도 못했는데 완성된 케이크가 짠 하고 나오고, 모아야할 케이크 조각은 보이지도 않고, 두 번 정도 나갔다 들어와야 모아야할 케이크 조각이 떴으니까요.


구글 어플 평가를 보아도 케이크 조각 하나도 안 나왔다는 댓글이 꽤 많았어요. 만약 이 단계를 처음 하시는 분은 케이크가 안 나온다고 너무 실망하시지 마시고, 나중에 다 깨고 하트 남으면 단계를 깰 생각 말고 그저 빠르게 점수만 올린다는 생각을 가지고 해 보세요. 다른 단계들도 마찬가지이기는 하지만, 깨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되든 말든 빠르게 해야 이 수집물들이 잘 나오더라구요.


256단계 ~ 300단계



봄날이어서 그런 걸까요? 수집품은 우산. 다 모으면 보석 하나를 깰 수 있는 아이템을 줘요.


256-300 업데이트는 게임 자체는 꽤 재미있었어요. 어렵기는 하지만 끊임없이 여러 선택지 중 하나를 선택해서 풀어나가야 하는 단계들이 대부분이었기 때문에 재미있었어요. 보석 떨어트리기가 어렵고, 트롤 깨우기가 쉬운 희안한 업데이트이기도 했구요.


수집품 중 반드시 모아야하는 수집품은 1~30단계, 211~255단계에요. 이 단계들에서 주는 수집품은 새로운 캐릭터와 관련이 있거든요.


그리고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만약 수집품이 안 모이면 게임을 깨는 것을 포기하고 무작정 빠르게 몇 번 게임을 진행시키는 것이 도움이 되더라구요. 어차피 끝까지 깨면 하트는 쓸모가 없어지니 다 깨고 남는 하트들로 수집품을 하나씩 모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랍니다. 저는 업데이트 되어서 다 깨는 동안 업데이트 된 것을 깰 때 수집품도 다 모은 경우가 딱 세 번 뿐이었어요. 맨 처음 두 개와 맨 마지막 한 개였죠. 나머지는 전부 업데이트 된 것 다 깨고 남는 하트를 소모해가며 다 모았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