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외국 먹거리

이라크 바그다드 전통 음식 종류

좀좀이 2015. 3. 26. 05:40
728x90
바그다드에서 살고 있는 친구가 제게 바그다드의 전통 음식들을 보여주겠다고 사진을 보내주었어요.




"오! 이 음식들 맛있어보여!"

보자마자 바로 먹고 싶어졌어요.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아랍음식은 매우 비싸죠. 제대로 맛을 내지도 못하구요.

사진을 보자마자 제가 알고 있는 음식은 오직 두 개 뿐이었어요. 그래서 친구에게 물어보았더니 하나씩 이름을 알려주었어요.



일단 이것은 그냥 빵. 하지만 한국의 식빵과는 다르답니다.



سلطة الباذنجان
이것은 가지 샐러드에요.



이것은 이 음식 만드는 방법 동영상이랍니다.



تبسي باذنجان وبطاطا بالصلصة
이것은 감자와 가지 요리에요.



دجاج محشي
속을 채운 닭고기 요리에요.



이것은 만드는 방법이랍니다.



برياني
비르야니

이것은 제가 먹어본 적이 있어요. 비르야니는 굳이 우리말로 번역하자면 '기름밥' 정도로 번역할 수 있어요.

만드는 방법은 바로 위의 음식 만드는 동영상 2개 중 처음 것 4분 40초부터 보면 나온답니다.우즈베키스탄의 기름밥인 오슈 (플로브)와는 만드는 법이 꽤 다르지요. 동영상에서 비르야니를 만드는 법을 보면 양념을 같이 넣어서 냄비밥을 짓고, 이 밥에 섞어서 먹을 것들을 따로 볶은 후 나중에 합친답니다.

참고로 이라크의 다른 음식들 만드는 방법들은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00DE0AFC3BAC4156

여기 들어가면 보실 수 있답니다. 비록 이라크 아랍어 방언으로 진행되기는 하지만, 동영상이기 때문에 보기만 해도 대충 알아볼 수는 있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