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베스킨라빈스31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 나는 딸기치오

좀좀이 2023. 9. 29. 08:10
728x90

이번에 먹어본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은 베스킨라빈스31 나는 딸기치오 아이스크림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나는 딸기치오 아이스크림은 배스킨라빈스에서 2023년 10월에 시즌메뉴 신메뉴로 출시한 아이스크림이에요.

 

"배스킨라빈스가 이번 달에는 월말에 달리네?"

 

2023년 9월, 배스킨라빈스는 상반기까지 조용했어요. 2023년 9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인 초코 퐁당 쿠키런 아이스크림을 출시한 후, 새로운 아이스크림을 출시하지 않았어요. 시즌 메뉴는 여러 가지 교체되었지만, 시즌메뉴 신메뉴로 출시된 아이스크림은 없었어요. 신메뉴 아이스크림이 아예 없었던 것은 아니었어요. 팝핑 스타 라이즈 아이스크림이 출시되기는 했지만, 일반 아이스크림 플레이버가 아니라 레디팩 미니로만 출시되었어요.

 

배스킨라빈스가 9월말에 신메뉴 아이스크림을 출시할 거라는 건 쉽게 예상할 수 있었어요. 아마 매우 토속적인 아이스크림을 하나 출시할 거였어요. 왜냐하면 9월말에 추석이 있기 때문이었어요.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즈음이 되면 토속적인 아이스크림을 출시하곤 해요. 이 시기에 신메뉴로 토속적인 아이스크림을 출시하지 않은 해도 있기는 했지만, 쫀떡궁합 같은 토속적인 아이스크림을 내놓곤 했어요. 그러니 9월말쯤 되면 토속적인 아이스크림을 출시할 건 거의 확실했어요. 신메뉴일지 아닐지는 모르지만, 왠지 신메뉴로 하나 출시할 거 같았어요.

 

"예상대로네."

 

배스킨라빈스에서는 9월 하순이 되자 찰떡이구마 아이스크림을 출시했어요. 이 즈음에 쫀떡궁합 아이스크림도 다시 출시했어요. 추석이 가까워지니 토속적인 아이스크림도 돌아왔어요.

 

"이럴 거면 아예 민속촌 만들지."

 

배스킨라빈스는 토속적인 맛 아이스크림으로 민속촌 만들 수도 있을 거에요. 쫀떡궁합 같은 아이스크림부터 시작해서 붕어빵, 호떡 아이스크림도 있으니까요. 여기에 과일 아이스크림 몇 개, 곡물맛 아이스크림 몇 개 섞으면 32종류는 쉽게 채울 거에요. 그러나 배스킨라빈스에서는 쫀떡궁합과 찰떡이구마 아이스크림만 내놨어요.

 

그렇게 배스킨라빈스의 2023년 9월 신메뉴 아이스크림 출시가 끝나는 줄 알았어요.

 

"팝핑 스타 라이즈 일반 아이스크림으로 나왔네?"

 

레디팩 미니로만 출시되었던 팝핑 스타 라이즈 아이스크림이 9월 하순에 일반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로 출시되었어요. 이러면 9월도 배스킨라빈스가 신메뉴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를 총 3개 출시했어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인 초코 퐁당 쿠키런에 시즌메뉴 신메뉴인 찰떡이구마, 팝핑 스타 라이즈가 2023년 9월 배스킨라빈스 신메뉴 아이스크림이었어요. 결국 3개를 출시하는 기염을 토했어요.

 

"진짜 대단해."

 

막판에 2개를 연달아 출시할 줄은 몰랐어요. 9월은 신메뉴가 이달의 맛 1개에 시즌메뉴 1개로 끝나는 줄 알았는데 아니었어요.

 

"다음달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은 뭐지?"

 

배스킨라빈스 홈페이지에 접속했어요. 2023년 10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 정보를 찾아봤어요.

 

"뭐야? 이번엔 시작부터 2개 출시야?"

 

배스킨라빈스가 2023년 10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으로 초코, 우리 이제 헤이즐넛 아이스크림과 나는 딸기치오 아이스크림을 출시한다는 보도 자료가 있었어요. 일단 정식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은 초코, 우리 이제 헤이즐넛 아이스크림이었어요. 이 아이스크림은 2023 그래이맛 콘테스트 1등을 차지한 아이스크림이었어요. 그리고 2등을 차지한 나는 딸기치오 아이스크림도 같이 출시된다고 나와 있었어요.

 

"신메뉴를 몇 개 쏟아내는 거야?"

 

일주일에 신메뉴 4개?

추석 특집 교통체증 구현인가.

 

초코, 우리 이제 헤이즐넛 아이스크림과 나는 딸기치오 아이스크림은 공식적으로는 10월 1일부터 판매 개시에요. 그러나 아이스크림 출고일은 9월 마지막 주였어요. 찰떡이구마 아이스크림이 매장에 풀리기 시작한 건 추석 바로 전 주 주말이었어요. 그러니까 팝핑 스타 라이즈가 매장에 풀리기 시작한 건 추석 있는 주 초였구요. 그러니까 일주일에 신메뉴 4개가 우루루 쏟아져 나왔어요.

 

"진짜 올해 추석 날짜 절묘하네."

 

예전에 배스킨라빈스가 신메뉴 3종류를 동시에 출시한 적이 있었어요. 그 당시에는 출시 일정이 엄청나게 밀리고 꼬여서 신메뉴가 정신없이 나왔고, 심지어 출시 임박해서 홍보까지 하다가 연기된 아이스크림도 있었어요. 그때도 일주일에 신메뉴 아이스크림 플레이버가 4종류 나온 적은 없었어요. 일주일에 신메뉴 아이스크림 4종류면 진짜 대단한 거였어요. 배스킨라빈스가 아이스크림 플레이버 종류를 종종 바꾸기 때문에 일주일에 4종류 바뀌는 것 자체는 그러려니 하지만, 신메뉴 4종류 출시는 다른 이야기였어요. 하나 출시하고 제대로 홍보하기도 전에 또 하나 나오고, 그거 홍보하기도 전에 또 2개 나오는 꼴이었어요.

 

물론 초코, 우리 이제 헤이즐넛 아이스크림과 나는 딸기치오 아이스크림은 동시에 출시되니까 같이 홍보하기는 할 거에요. 그래도 참 대단했어요. 10월에는 시즌 메뉴 아이스크림 신메뉴를 얼마나 출시할지 벌써 기대되었어요.

 

배스킨라빈스 매장으로 갔어요. 초코, 우리 이제 헤이즐넛 아이스크림과 같이 나는 딸기치오 아이스크림도 싱글 레귤러 컵 사이즈로 주문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나는 딸기치오 아이스크림은 이렇게 생겼어요.

 

 

베스킨라빈스31 나는 딸기치오 아이스크림은 분홍색 딸기 아이스크림과 연한 청록색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으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그리고 투명한 노란색 덩어리가 곳곳에 박혀 있었어요. 투명한 누런 알갱이는 피스타치오 분태였어요.

 

 

배스킨라빈스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보도 자료에서는 베스킨라빈스31 나는 딸기치오 아이스크림에 대해 딸기와 피스타치오의 달콤한 조합과 직관적인 제품명으로 콘테스트 투표에서 배라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았다고 나와 있었어요.

 

그리고 이 보도 자료에서는 베스킨라빈스31 나는 딸기치오 아이스크림 맛에 대해서는 고소한 풍미의 피스타치오와 상큼한 딸기 아이스크림에 달콤함이 특징인 허니 리본을 둘렀고, 딸기의 풍미를 한껏 올려줄 딸기 과육과 고소한 피스타치오 분태를 넣어 식감의 재미까지 더한 플레이버라고 소개하고 있었어요.

 

 

배스킨라빈스 매장 아이스크림 진열대 이름표에 나와 있는 베스킨라빈스31 나는 딸기치오 아이스크림 소개문은 '딸기와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에 피스타치오 분태로 고소함을 더하다!'였어요.

 

베스킨라빈스31 나는 딸기치오 아이스크림 영문명은 STRAWBERRY & PISTACHIO ICE CREAM 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나는 딸기치오 아이스크림 열량은 싱글 레귤러 컵 기준으로 239kcal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나는 딸기치오 아이스크림을 먹기 전에 아이스크림 향부터 맡아봤어요.

 

뭐지, 이 시작부터 종잡을 수 없게 만드는 향은?

 

베스킨라빈스31 나는 딸기치오 아이스크림 향은 아이스크림 콘 냄새였어요. 아이스크림이 아니라 아이스크림 콘 과자 향이었어요. 부라보콘, 월드콘 같은 콘 아이스크림에서 콘에서 나는 향이었어요. 시작부터 혼란에 빠지게 만들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나는 딸기치오 아이스크림을 먹기 시작했어요.

 

맛있는 혼란스러움.

너는 대체 정체가 뭐냐?

 

이것이 바로 딜리셔스 카오스인가.

 

베스킨라빈스31 나는 딸기치오 아이스크림을 한 입 먹었어요. 한 입 먹자마자 혼란스러워지기 시작했어요. 맛이 없어서 혼란스러운 것이 아니었어요. 맛은 있는데 맛이 예상과 전혀 다른 맛으로 전개되었어요. 게다가 맛이 단순하지도 않았어요.

 

베스킨라빈스31 나는 딸기치오 아이스크림을 한 입 먹었을 때 제일 먼저 느껴진 맛은 딸기우유 맛이었어요. 딸기 아이스크림이 들어 있는 아이스크림이기 때문에 딸기 우유 맛이 나는 것은 그러려니 했어요. 이건 이상할 것 없었어요.

 

풋풋한 향이 나는 딸기 우유?

 

베스킨라빈스31 나는 딸기치오 아이스크림에는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 맛이 섞여 있었어요. 풋풋한 향과 고소한 향이 뒤엉켜 있는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은 독립적으로 느껴지기도 했지만 딸기 우유맛이 나는 딸기 아이스크림과 섞여서 풋풋한 딸기 우유맛을 만들어내기도 했어요. 아니, 순수한 딸기 우유 맛이 느껴지는 부분은 별로 없었고, 대부분은 아무리 딸기 아이스크림을 잘 긁어먹어도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 맛과 향이 섞여서 풋풋한 딸기 우유 맛이었어요.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의 풋내 비슷한 향은 딸기 향에 더해서져 '풋풋한 딸기'향이 되었고,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의 고소한 맛은 딸기 아이스크림의 유제품 성분과 더해져서 '고소한 우유'맛이 되었어요. 이 둘이 합쳐지니 결과물은 풋풋한 향 나는 고소한 딸기 우유였어요.

 

여기에 가끔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 향이 강하게 느껴질 때가 있었어요. 딸기 우유맛과 피스타치오 맛이 정신없이 뒤바뀌었어요. 식감에서 재미를 찾기 전에 맛부터 종잡을 수 없었어요. 변화무쌍하고 상당히 산만한 맛이었어요. 즉, 매우 재미있는 맛이었어요.

 

이와 더불어 베스킨라빈스31 나는 딸기치오 아이스크림은 전체적으로 처음 향을 맡았을 때 맡고 느꼈던 바로 그 아이스크림 콘 맛도 났어요. 아이스크림 콘은 눈을 씻고 찾아봐도 들어가 있지 않은데 아이스크림 콘 맛이 났어요. 이건 기분탓이 아니었어요. 진짜로 아이스크림 콘맛이 나는 아이스크림이었어요.

 

이것으로 끝?

아니, 아직 남았습니다.

 

베스킨라빈스31 나는 딸기치오 아이스크림에는 피스타치오 분태와 허니 리본이 들어 있었어요. 허니 리본은 살짝 끈적이고 가볍게 찍 늘어났어요. 허니 리본은 단맛만 더하는 것이 아니라 가볍게 찐득한 식감을 더해줬어요. 피스타치오 분태는 피스타치오 맛 덩어리였구요. 아이스크림 맛만으로도 상당히 혼란스러운데 피스타치오 분태와 허니 리본은 더욱 혼란스럽게 만들었어요.

 

노란 은행잎과 빨간 단풍잎 속에서 천천히 빙빙 도는 기분의 맛

 

베스킨라빈스31 나는 딸기치오 아이스크림은 맛이 자극적이지는 않았어요. 맛 자체는 부드러운 편이었어요. 그렇지만 상당히 변화무쌍한 맛을 자랑했어요. 혼란스럽고 산만하다고 표현해도 될 정도로 맛이 일관성 없고 끝없이 변했어요. 그래서 맛이 상당히 재미있었어요. 그리고 이 혼란스러움은 짜증나게 하는 혼란스러움이 아니라 재미있는 혼란스러움이었고, 맛있는 혼란스러움이었어요.

 

"올해는 콘테스트 입상한 메뉴 다 훌륭한데?"

 

베스킨라빈스31 나는 딸기치오 아이스크림은 매우 재미있고 맛있는 아이스크림이었어요. 지루할 틈이 없는 아이스크림이었어요. 싱글 레귤러 컵조차 맛이 단순하면 재미없다고 작정하고 역동성을 추구한 맛이었어요. 먹으면서 노란 은행잎과 빨간 단풍잎 속에서 혼자 천천히 빙빙 도는 기분이 들었어요. 지루하고 무료할 때 먹으면 매우 좋을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만약 콘테스트에서 예술성만 따졌다면 이게 1등했을 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