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베스킨라빈스31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 시카고 팝콘 (2023년 6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

좀좀이 2023. 5. 30. 18:59
728x90

이번에 먹어본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은 시카고 팝콘 아이스크림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시카고 팝콘 아이스크림은 2023년 6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으로 출시된 배스킨라빈스 신메뉴 아이스크림이에요.

 

"배스킨라빈스가 신메뉴 출시할 때가 되었는데..."

 

배스킨라빈스는 매달 열심히 신메뉴 아이스크림을 출시하고 있어요. 지난해에 비해 올해는 신메뉴를 덜 출시하는 거 같기는 하지만, 올해도 열심히 신메뉴를 출시하고 있어요. 지난해와 달라진 점이라면 딱 하나 있어요. 지난해에는 완전히 신메뉴를 주로 출시했다면 올해에는 예전에 출시되었던 아이스크림 플레이버 중 인기 좋았던 것을 재출시하고 있어요.

 

"디노 젤리? 이거 언젯적 거야?"

 

베스킨라빈스31이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인스타그램에 게시물을 올렸어요. 배스킨라빈스가 2023년 5월 하반기 시즌메뉴 신메뉴로 출시한 아이스크림은 디노 젤리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디노 젤리 아이스크림은 먹어본 적 있었어요. 아주 오래 전에 먹어봤어요. 하도 오래 전에 먹어본 아이스크림이라 언제 먹었는지 기억도 안 났어요. 하지만 제가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을 하나 둘 먹어보기 시작했을 때 먹었던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디노 젤리 언제 출시된 건지 찾아보자."

 

베스킨라빈스31 디노 젤리 아이스크림은 먹고 블로그에 글을 썼어요. 제가 배스킨라빈스 디노 젤리 아이스크림을 언제 먹고 블로그에 글을 올렸는지 찾아봤어요. 2017년 6월 12일에 글을 올렸어요. 그러니 정말로 오래 전에 출시된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은 2023년 5월 시즌메뉴 신메뉴로 파핑파핑 바나나 아이스크림도 재출시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파핑파핑 바나나 아이스크림도 예전에 먹고 글을 쓴 기억이 있었어요. 그래서 배스킨라빈스 파핑파핑 바나나 아이스크림을 블로그에 언제 먹고 올렸는지 찾아봤어요. 이건 2019년 2월 21일에 올렸어요.

 

디노 젤리는 진짜 의외다.

 

배스킨라빈스 파핑파핑 바나나 아이스크림은 먹었을 때 매우 좋아했어요. 그러나 디노 젤리 아이스크림은 그렇게 제 마음을 끌지 못했어요. 그런데 디노 젤리가 다시 출시되었어요. 아무리 사과나라 헬로키티 아이스크림이 젤리가 들어간 아이스크림이라고 하지만 디노 젤리가 재출시된 건 놀라웠어요.

 

"이제 다음달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 나올 때네."

 

베스킨라빈스31이 2023년 6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 신메뉴를 출시할 때가 되었어요. 배스킨라빈스 인스타그램에는 디노 젤리와 파핑파핑 바나나 재출시 게시물만 올라와 있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홈페이지에 들어가봤어요. 역시 디노 젤리와 파핑파핑 바나나만 공개되어 있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페이스북 들어가보자."

 

베스킨라빈스31은 SNS 중 페이스북을 제일 열심히 관리해요. 그래서 베스킨라빈스31 페이스북으로 들어가봤어요.

 

"힌트는 나왔네?"

 

베스킨라빈스31이 자사 페이스북에 '시카고의 정통 팝콘이 온다'고 2023년 6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 힌트를 공개했어요.

 

"우리 동네 베스킨라빈스31 매장에 들어왔을 건가?"

 

베스킨라빈스31 매장에 2023년 6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이 들어왔는지 궁금했어요. 집 근처에 있는 매장에 전화해봤어요. 매장에서 들어와서 판매중이라고 했어요.

 

시카고라...

 

2023년 상반기 한국 사회를 뒤흔든 현상으로 슬램덩크 인기 현상이 있었어요. 일본 애니메이션 슬램덩크 극장판이 엄청난 인기를 끌었어요. 슬램덩크의 인기로 인해 일본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가 완전히 바뀌었어요. 언론에서는 'YES재팬'이라고까지 할 정도였어요. 일본 여행도 많이 가고, 일본 슬램덩크 인기도 좋았어요. 그 뒤에 나온 일본 애니메이션 스즈메의 문단속도 인기가 좋았구요.

 

슬램덩크는 농구 만화. 슬램덩크에 열광했던 세대에게 농구라고 하면 마이클 조던. 마이클 조던, 스카티 피펜, 데니스 로드맨이 이끌던 시카고 불스를 바로 떠올려요. 그러니 베스킨라빈스31 시카고 팝콘 아이스크림은 어떻게 보면 슬램덩크 인기에 한 발 걸친 아이스크림이라고 할 수도 있어요.

 

그런데 슬램덩크 극장판 종영되지 않았어?

 

영화관에 안 가기 때문에 잘 모르겠어요. 그러나 설마 지금까지 극장에서 슬램덩크를 방영하고 있겠어요.

 

배스킨라빈스31 매장으로 갔어요. 베스킨라빈스31 2023년 6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인 시카고 팝콘 아이스크림을 싱글 레귤러 컵 사이즈로 주문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2023년 6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인 시카고 팝콘 아이스크림은 이렇게 생겼어요.

 

 

베스킨라빈스31 시카고 팝콘 아이스크림은 연노랑색과 연고동색 아이스크림이 섞여 있었어요. 매장 조명 때문에 제가 본 색깔과 실물 색이 다를 수 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시카고 팝콘 아이스크림 사진에는 안 나왔지만 저 아이스크림 속에는 엄지손톱보다 살짝 작은 커다란 팝콘 알갱이가 몇 개 들어가 있어요.

 

 

베스킨라빈스31 매장 아이스크림 진열대 이름표에 나와 있는 시카고 팝콘 아이스크림 소개문은 '카라멜과 치즈맛이 조화를 이루는 시카고 스타일 팝콥을 아이스크림으로 만나보세요!'였어요.

 

배스킨라빈스 시카고 팝콘 아이스크림 영문명은 CHICAGO POPCORN 이에요.

 

배스킨라빈스 시카고 팝콘 아이스크림 열량은 싱글 레귤러 컵 사이즈 기준으로 267kcal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시카고 팝콘 아이스크림을 먹기 전에 먼저 아이스크림 향을 맡아보았어요. 베스킨라빈스31 시카고 팝콘 아이스크림 향은 연한 편이었어요. 버터 들어간 과자 비슷한 향이 연하게 났어요. 일반 아이스크림 콘 같은 향 같기도 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시카고 팝콘 아이스크림을 먹기 시작했어요.

 

"버터 아이스크림 같은데?"

 

배스킨라빈스 시카고 팝콘 아이스크림에서 아이스크림 맛은 버터 아이스크림 같았어요. 부드러운 치즈맛과 카라멜 맛이 섞인 아이스크림이라고 하는데 둘이 섞여서 희안하게 버터맛, 버터향과 비슷한 맛과 향이 되었어요. 스카치 캔디 카라멜 맛과도 비슷한 고소한 맛 상당히 강하고 단맛이 묵직한 느낌 있는 맛이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시카고 팝콘 아이스크림에서 느껴지는 단맛은 매우 강하다고 할 정도는 아니었지만 가벼운 느낌의 경쾌한 단맛보다는 진중하고 무거운 느낌의 단맛이었어요.

 

"팝핑캔디!"

 

베스킨라빈스31 시카고 팝콘 아이스크림에서 눈에 보이는 팝핑캔디는 없었어요. 그렇지만 아이스크림을 먹다 보면 팝핑캔디가 들어있었어요. 떠먹다 보면 짜르르 터지는 팝핑캔디 특유의 촉감과 소리가 있었어요. 팝핑캔디가 매우 신나고 경쾌한 불꽃놀이 분위기를 만들어주었어요. 팝핑캔디가 들어 있다는 말은 없었는데 팝핑캔디 짜르르 터지는 맛이 있었어요.

 

배스킨라빈스 시카고 팝콘 아이스크림 속에는 커다란 팝콘 덩어리도 들어 있었어요. 팝콘은 고소했어요. 위에 카라멜 코팅이 되어 있는 팝콘이었어요. 팝콘은 어울리기도 하고 안 어울리기도 했어요. 고소하고 달콤해서 어울리지만 한편으로는 덩어리가 커서 혼자 노는 느낌도 있었어요.

 

팝콘으로 시카고의 양면을 표현하려 한 건가?

 

시카고 이미지는 화려한 도시 이미지와 알 카포네 등 시카고 갱의 어두운 도시 이미지가 있어요. 이런 극단적 양면을 아이스크림 속에 팝콘을 넣어서 표현하려 했던 건지 궁금해졌어요.

 

베스킨라빈스31 시카고 팝콘 아이스크림은 다 먹고 나면 그때 입 안에서 치즈향이 강하게 느껴졌어요.

 

5월이나 7월에 나와야할 거 같은데...

왜 하필 6월에 이달의 맛으로 나왔을까?

 

베스킨라빈스31 시카고 팝콘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의문이 생겼어요. 이 아이스크림이 왜 하필 6월에 나왔는지 궁금해졌어요. 베스킨라빈스31 시카고 팝콘 아이스크림은 달콤한 맛에 화려하게 터지는 팝핑캔디 맛이 섞여 있었어요. 아이스크림은 화려한 편이었어요. 이런 맛은 연등 행사가 있어서 여기저기 화려한 연등이 빛나고 여러 행사와 축제가 있는 5월, 또는 한여름 피서철이 시작되어 바닷가에서 사람들이 폭죽을 터뜨리며 노는 7월에 어울리는 맛이었어요.

 

6월은 이런 이미지와 딱히 어울리지 않았어요. 6월이 화려하고 폭죽 터뜨리며 노는 이미지는 아니니까요. 그렇다고 시카고니까 마이클 조던의 시카고 불스 추억을 떠올리게 하기 위해 나왔다고 본다면 이건 늦어도 너무 늦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시카고 팝콘 아이스크림은 달콤하고 고소하고 짜르르 터지는 팝핑캔디 부스러기들 때문에 화려한 맛이었어요. 맛있었어요. 불꽃놀이나 폭죽 터뜨리며 놀 때 같이 먹으면 좋을 맛이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