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구입한 편의점 상품은 GS25 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반창고 밴드인 반투명 고급 반창고 밴드랜드 플러스에요.
잠 잘 때 상처에 밴드를 반드시 붙여야하는 이유
지금까지 이 문제에 대해 그렇게 관심있게 생각해본 적이 없었어요. 다치면 물로 씻고 딱지 생기고 딱지 떨어지면 그걸로 끝이었어요. 상처가 나서 반창고를 붙인 적은 거의 없었어요. 밴드를 붙인 적은 손으로 꼽아요. 다쳐도 가볍게 긁힌 정도고, 이 정도는 놔두면 알아서 자연스럽게 나았어요. 마지막으로 반창고 붙여본 게 언제인지 기억도 잘 나지 않아요.
그래서 집에 반창고가 없었어요. 반창고 없이 잘 살아왔기 때문에 딱히 구입할 생각도 안 했어요. 반창고 붙여야할 만큼 다치지도 않았구요. 그러나 최근에 반창고를 사서 붙여야할 일이 생겼어요.
반바지를 입고 걷는데 뭔가 다리를 탁 찍고 사라졌어요. 그게 뭔지 모르겠어요. 하여간 반바지 입고 걷는 중에 넘어진 것도 아닌데 뭔가 와서 부딪히고 날아가는 바람에 다리에 상처가 났어요.
상처 크기는 작았어요. 피부가 벗겨지기는 했지만 별 거 아니라고 여겼어요. 피가 많이 나는 것도 아니고 껍질 벗겨진 정도였어요. 그래서 가만히 놔두고 있었어요. 알아서 아물기를 기다렸어요.
그렇지만 쉽게 아물지 않았어요. 다행히 나름대로 많이 낫기는 했어요. 천천히 나아가고 있었어요. 그러다 며칠 전이었어요. 자고 일어났는데 다리가 가려웠어요. 그래서 별 생각없이 긁었어요.
"앗, 따가워!"
다리가 따끔했어요. 그제서야 떠올랐어요. 반바지 입고 돌아다니다가 뭔지 알 수 없는 것이 다리에 부딪히고 튕겨져 사라진 바람에 생긴 상처를 손톱으로 제대로 확 긁어버렸어요. 상처가 부어올랐어요.
그래도 별 거 아니라고 생각하고 긴 바지 입고 외출했어요. 긴 바지 입고 외출하자 상처 부위가 계속 바지에 쓸렸어요. 바지에 쓸릴 때마다 따가웠어요. 집에 와서 바지를 벗고 상처 부위를 보니 빨갛게 부어올랐어요. 상처 부위에서는 진물이 나고 있었고, 가볍게 아물었던 피부가 벗겨져서 빨간 살이 드러나 있었어요.
"이거 밴드 붙여야겠다."
상처가 쉽게 아물지 않는데 손톱으로 확 긁었으니 상처가 더 심해졌어요. 상처에서 진물이 나왔어요. 이대로 놔두면 문제가 될 수도 있었어요. 밖에 나갈 때 긴 바지 입으면 상처 부위가 계속 쓸릴 거고, 자다가 가려워서 긁었다가는 상처가 갈 수록 더 악화될 거였어요. 밴드를 붙여야 했어요.
"대충 편의점 가서 살까?"
밴드 정도라면 편의점 가서 사도 되었어요. 아직 약국 문이 열 때가 아니었어요. 편의점 가서 밴드 사와서 붙이기로 했어요.
집 근처 GS편의점으로 갔어요. 밴드를 찾아봤어요. 밴드가 여러 종류 있었어요.
"제일 저렴한 걸로 사야지."
꼭 좋은 밴드를 붙일 것까지는 없었어요. 상처가 더 쓸리지 않고 자다가 손톱으로 긁는 일을 막을 정도면 되었어요.
"이걸로 사야겠다."
제가 고른 반창고는 GS25 편의점 you us 반투명 고급 반창고 밴드랜드 플러스였어요.
GS25 편의점 반창고 밴드 반투명 고급 반창고 밴드랜드 플러스 곽은 이렇게 생겼어요.
상처 윗부분에는 분홍색 원이 있고, 원 안에는 '반투명 고급 반창고 밴드랜드 First Aid Bandages'라는 문구가 있었어요. 그 아래에는 작게 '의약외품'이라고 적혀 있었어요.
GS25 편의점 반창고 밴드 반투명 고급 반창고 밴드랜드 플러스 크기는 72mm x 19mm 라고 나와 있었어요.
GS25 편의점 반창고 밴드 반투명 고급 반창고 밴드랜드 플러스 한 상자에는 밴드가 8개 들어 있다고 적혀 있었어요.
GS25 편의점 반창고 밴드 반투명 고급 반창고 밴드랜드 플러스 종이곽 뒷면은 위 사진과 같았어요.
GS25 편의점 반창고 밴드 반투명 고급 반창고 밴드랜드 플러스 정식 제품명은 밴드랜드플러스에요.
전성분은 PVC 점착테이프, 염화벤잘코늄부직표에요. 제조번호는 MDKB 21081이에요.
GS25 편의점 반창고 밴드 반투명 고급 반창고 밴드랜드 플러스 저장방법은 밀폐용기, 실외보관 (1도~30도)에요.
용량 및 용법은 환부에 1일 1회 내지 수회 1매씩 붙이라고 나와 있었어요.
효능 및 효과는 상처부위, 환부 등의 보호라고 나와 있었어요.
주의사항으로는 사용시 가려움, 발진, 발작 등의 증상이 발생할 경우 사용을 중단하고 의사, 약사와 상의하라고 나와 있었어요.
밴드랜드는 위와 같이 2개가 붙어 있는 1묶음이 4개 들어 있었어요.
밴드랜드는 위와 같아요.
밴드랜드는 접착성이 좋았어요. 붙여놓으면 계속 잘 붙어 있었어요. 하루 종일 붙이고 자고 일어나서 다음날 아침에 확인해봐도 매우 잘 붙어 있었어요. 이 정도면 반창고로 꽤 괜찮았어요.
밴드를 환부에 부쳤을 때 불편하거나 안 좋은 점은 딱히 못 느꼈어요. 상처를 보호하고 덧나지 않게 방지하는 기본적인 용도로 좋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