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 백화점 크리스마스 트리

좀좀이 2022. 12. 15. 18:09
728x90

"크리스마스 트리 보러 어디로 갈까?"

 

서울에 가서 크리스마스 트리를 구경하고 오기로 했어요. 서울에는 유명한 크리스마스 트리가 몇 곳 있어요. 기본적으로 서울 시청 광장 크리스마스 트리가 매우 유명해요. 서울 시청 광장 크리스마스 트리는 반드시 보고 올 거였어요. 그렇지만 서울 시청 광장 크리스마스 트리만 보고 오자니 뭔가 아쉬웠어요. 교통비와 시간 들여서 서울 갔는데 고작 시청 광장 크리스마스 트리만 보고 오는 것보다는 이왕 서울 갔으니 여기저기 돌아다니고 싶었어요.

 

"서울 시청 광장 트리 말고 유명한 곳이 또 어디 있지?"

 

서울 강남권에 있는 크리스마스 트리는 나중에 보러 갈 생각이었어요. 강남권에서 시청까지 가는 건 피곤한 일이었어요. 서울 강북권에서 갈 만한 곳이 있는지 곰곰히 생각해봤어요. 서울 강북권에서 크리스마스 트리 및 장식이 유명한 곳은 서울 시청 크리스마스 트리와 서울 명동 신세계 백화점, 롯데 백화점 크리스마스 장식이에요. 매년 화려하게 장식하고 사람들이 구경하러 많이 가는 곳이에요. 여기에 영등포 타임스퀘어 광장도 유명하구요.

 

"가는 김에 여의도 더현대 백화점도 가볼까?"

 

여의도 더현대 서울 백화점에도 크리스마스 트리가 설치되어 있어요. 여의도 더현대 서울 백화점 크리스마스 트리도 찾아가서 볼 만하다는 말이 많았어요. 여의도 더현대 서울 백화점 크리스마스 트리는 꽤 기대되었어요. 매우 유명하고 사람 많은 곳이라서 크리스마스 트리를 매우 신경써서 잘 설치해놨을 것 같았어요. 여의도 더현대 서울 크리스마스 트리를 구경한 후 종로로 가서 놀다가 날이 저물면 명동으로 가서 신세계백화점과 롯데백화점 크리스마스 장식을 구경하고 마지막으로 시청 가서 시청 크리스마스 트리 구경하고 오면 일정이 딱 좋았어요.

 

"여의도 더현대 지금도 사람 많을 건가?"

 

여의도 더현대 서울 백화점이 처음 개장했을 때는 사람이 엄청나게 많이 몰린다고 연일 뉴스에 보도되었어요. 더현대 서울 백화점 안에 있는 식당, 카페는 대기가 말도 안 되게 많다고 했어요.

 

"거기는 예약하고 다른 곳 둘러보다가 자기 순서 오면 가야 해."

 

제 친구가 여의도 더현대 서울을 다녀오고 제게 이야기했어요. 여의도 더현대 서울 백화점은 식당, 카페 모두 대기가 너무 많아서 더현대 서울 도착하자마자 식당, 카페 이용할 거라는 기대는 아예 안 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다고 했어요. 아예 처음부터 대기 엄청나게 많을 거라고 알고 가서 원하는 곳에서 대기번호 받은 후 안을 돌아다니고 구경하다가 자기 차례 오면 그때 가서 먹어야한다고 알려줬어요.

 

"지금도 그럴 건가?"

 

여의도 더현대 서울 백화점은 한 번도 안 가봤기 때문에 궁금했어요. 지금도 그렇게 사람이 많은지도 궁금했구요. 한 번 가보기로 했어요. 친구가 거기는 식당, 카페 모두 대기가 많으니 가서 바로 식당, 카페 이용할 생각은 안 하는 게 좋다고 한 걸 기억하고 있었어요. 그래서 점심을 먹고 여의도 더현대 서울 백화점으로 갔어요.

 

"이 시각에도 대기 많네?"

 

지하 푸드 코너에는 사람들이 매우 많았어요. 식당마다 대기번호가 많이 밀려 있었어요. 친구 말이 맞았어요. 만약 다른 곳에서 점심을 먹고 오지 않았다면 대기번호 받고 하염없이 한참 기다릴 뻔 했어요.

 

"여기는 부지런해야 먹을 수 있어."

 

옆으로 지나가는 사람이 같이 가던 사람에게 말하는 소리를 들었어요.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밥 먹으려면 부지런해야 한다고 했어요.

 

"크리스마스 트리는 5층에 있대."

 

더현대 서울 푸드 코너 안을 돌아다니는데 커플 한 쌍이 지나가며 하는 말을 들었어요. 그 커플도 여의도 더현대 서울 백화점 크리스마스 트리를 구경하러 온 것 같았어요.

 

"5층 올라가봐야겠다."

 

푸드 코너를 다 구경했어요. 사람이 매우 많았고, 맛있게 생긴 음식을 파는 식당도 많았어요. 그러나 밥을 먹고 왔고 대기번호가 매우 많이 밀려 있었기 때문에 크리스마스 트리만 구경하고 가기로 했어요.

 

더현대 서울 5층으로 올라갔어요.

 

 

"여기는 크리스마스 마을을 설치해놨네?"

 

크리스마스 트리가 더현대 서울 입구가 아니라 왜 하필 5층에 있는지 궁금했어요. 크리스마스 트리가 있는 5층 올라가보니 이유를 알게 되었어요. 단순히 크리스마스 트리 하나만 설치해놓은 것이 아니라 조그만 크리스마스 마을 형태 구조물을 조성해 놨어요.

 

 

"트리 예쁘다!"

 

여의도 더현대 서울 크리스마스 트리의 가장 큰 특징은 트리 위에 조명이 매달린 선이 사방으로 길게 뻗어 있었어요. 그리고 크리스마스 트리는 나무로 만든 조그만 건물들 사이에 있었어요.

 

"크리스마스 트리 가까이에서 구경해볼까?"

 

여기에서 한 번 더 놀랐어요.

 

크리스마스 트리를 구경하려면 대기번호를 뽑아야 한다.

 

여의도 더현대 서울 백화점 5층에 설치된 크리스마스 트리를 가까이에서 보기 위해서는 대기번호를 뽑아야 했어요. 여기가 원래는 다른 매장이 있는 자리인 모양이었어요. 크리스마스 트리를 가까이에서 구경하기 위해서는 매장에 들어가기 위한 대기 번호를 뽑아야 했어요.

 

"밖에서 돌아다니면서 봐야겠다."

 

대기번호 뽑아서 기다려서 안에 들어가서 둘러보고 싶지는 않았어요. 크리스마스 트리가 크고 목조 건물 형태 구조물들이 크리스마스 트리를 완벽히 다 감싼 것이 아니라 밖에서 돌아다니며 구경해도 충분히 잘 구경할 수 있었어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6층으로 올라갔어요.

 

"에스컬레이터가 은근히 트리 구경 명당이네?"

 

 

에스컬레이터가 움직여서 예쁜 사진 찍기 어려웠어요. 그렇지만 순수하게 눈으로 즐기기만 할 거라면 6층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도 매우 좋은 명당이었어요. 에스컬레이터 타고 올라가는 동안 찍은 더현대 서울 크리스마스 트리는 크리스마스 케이크처럼 나왔어요.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 백화점 6층을 돌면서 본 5층에 있는 크리스마스 트리 모습도 매우 좋았어요. 5층에서 돌면서 구경한 후 6층 가서 다시 돌면서 구경하면 되었어요.

 

서울에서 크리스마스 트리를 구경할 만한 명소 중에는 여의도 더현대 서울 백화점도 있어요. 여의도 더현대 서울 백화점 5층에 크리스마스 트리가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