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베스킨라빈스31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 윈터 밤

좀좀이 2025. 12. 21. 16:40
728x90

이번에 먹어본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은 베스킨라빈스31 윈터 밤 아이스크림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윈터 밤 아이스크림은 배스킨라빈스에서 2025년 12월 시즌메뉴 신메뉴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로 출시한 배스킨라빈스 신메뉴 아이스크림이에요.

 

을사년

을씨년스럽다는 말의 어원.

을사년이 끝나간다.

 

2025년은 을사년이에요. 을사조약의 그 을사년이에요. 올해는 을사조약 120주년이에요. '을씨년스럽다'는 말에는 날씨나 분위기 따위가 몹시 스산하고 쓸쓸한 데가 있다는 의미와 살림이 매우 가난한 데가 있다는 의미가 있어요.

 

을사조약이 있었던 을사년이 바로 '을씨년스럽다'는 말의 어원이에요. 그런데 널리 알려진 바와 달리 을사조약이 을씨년스럽다는 말의 어원은 아니에요. 원래는 조선 정조 시절이던 1785년에 있었던 기근에서 생긴 말이에요. 1784년에 기근이 일어나고 지진이 일어나며 나라 곳간이 텅텅 비었고, 1785년에 기근이 계속되면서 구휼미 지급도 사라졌다고 해요. 경술대기근이 유명한데, 이 당시에도 정부에서 구휼이 불가능한 기근이 일어났다고 해요. 그래서 1785년에 많은 백성들이 기근으로 인한 가난과 고통에 시달렸어요. 여기에서 을씨년스럽다는 말이 나왔다고 해요.

 

"어서 을사년 빨리 끝나버려라."

 

개인적으로 징크스가 있어요. 뱀띠의 해는 상당히 안 좋았어요. 일도 안 되고 마음도 힘든 일이 많았어요. 항상 뱀띠의 해만 되면 그랬어요. 그래서 뱀띠의 해는 개인적으로 상당히 조심하는 편이에요.

 

연초부터 을사년이라서 조심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역시나 그 예상이 맞았어요. 정말 힘든 일이 많았어요. 몸도 힘들고 정신도 힘들고 마음도 힘들고 되는 일도 없는 을사년이었어요. 역시 뱀띠의 해는 제가 특히 조심해야 한다는 게 올해도 어김없이 맞아떨어졌어요. 나름대로 조심한다고 조심하기는 했지만 결국 못 피해갔어요. 외부에서 흔들어버리는 건 대책을 세운다고 피할 수 있는 게 아니니까요.

 

당장 이 좀좀이 블로그만 바로 올해가 유난히 힘들었어요. 티스토리가 계속 뭔가 비공식적으로 건드리고 난리를 치는 건 알고 있었어요. 티스토리가 뭘 건드릴 때마다 블로그가 크게 출렁거리고 불안정해지거든요. 이 블로그는 2011년 말부터 운영해온 블로그에요. 쌓여 있는 글이 상당히 많아요. 그래서 이렇게 시스템적으로 문제가 생기면 진짜로 크게 출렁거리고 불안정해져요.

 

그런데 올해는 인내심이 끊어지는 수준이었어요. 이제는 예전 글들을 보면 블로그 썸네일 이미지들이 제대로 나오지도 않아요. 티스토리가 대체 뭔 짓을 해놨는지 모르겠어요. 예전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 때에도 옛날 글 썸네일이 다 안 나오는 일은 없었는데 올해 들어서 그런 일이 일어나고 있어요.

 

이 때문에 진지하게 이제 티스토리를 그만할지 고민하게 되었어요. 여기를 완전히 떠나야할 때가 된건가 싶었어요. 글이 한두 개여야 대응을 하든가 하지, 2011년말부터 꾸준히 해와서 글이 수천 개인데 이걸 어떻게 다 대응해요. 게다가 이제 안정화되었다는 믿음이 있어야 하든가 말든가 하죠.

 

그 결과, 가을부터는 완전히 손을 놔버리다시피 했어요. 티스토리는 제가 시작했던 2011년부터 지금까지 망하는 거 아니냐는 말이 안 나왔던 해가 없었지만, 올해는 진짜로 심각했어요. 오히려 카카오 데이터 센터 화재때가 천국이었다고 느껴질 수준으로 티스토리가 상당히 불안정하고 믿음이 전혀 안 가는 상황이었어요.

 

이렇게 결국은 예상대로 극도로 힘든 해였어요. 블로그조차 10년 넘게 상당히 열심히 잘 가꾸고 소중히 여겼는데 진짜로 다른 블로그 서비스로 이사가야 하는 거 아닌가 진지하게 고민하기 시작했고, 하반기에는 완전히 손 놔버렸어요.

 

"그래도 배스킨라빈스 신메뉴는 먹어야지."

 

아무리 심란해도 배스킨라빈스 신메뉴 먹는 건 꾸준히 했어요. 개인적으로 배스킨라빈스를 매우 좋아하거든요.

 

"올해 마지막 것이 나올 때가 되었는데?"

 

배스킨라빈스는 매월 이달의 맛 신메뉴와 시즌메뉴 신메뉴를 출시해요. 2025년 12월 시즌메뉴 신메뉴 아이스크림 플레이버가 출시될 때가 되었어요. 이것이 배스킨라빈스의 2025년 마지막 공식 신메뉴 출시일 거였어요. 신메뉴 출시 자체만 보면 2026년 1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도 12월말에 출시되니까 하나 더 남아 있기는 하지만, 2026년 1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은 공식적으로는 1월 출시 아이스크림이에요. 그러니 2025년 12월 시즌메뉴 아이스크림 신메뉴 플레이버가 배스킨라빈스의 2025년 마지막 신메뉴 아이스크림 플레이버일 거였어요.

 

배스킨라빈스 홈페이지로 들어갔어요.

 

"역시 신메뉴 출시되었네."

 

배스킨라빈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윈터 밤 아이스크림이 있었어요.

 

"이거 먹으러 가야겠다."

 

배스킨라빈스로 갔어요. 베스킨라빈스31 윈터 밤 아이스크림을 싱글 레귤러 컵 사이즈로 주문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윈터 밤 아이스크림은 이렇게 생겼어요.

 

베스킨라빈스31 윈터 밤 아이스크림

 

베스킨라빈스31 윈터 밤 아이스크림은 연갈색 아이스크림과 흰색 아이스크림이 섞여 있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 윈터 밤

 

베스킨라빈스31 윈터 밤 아이스크림은 배스킨라빈스에서 아예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흔한 색상 조합은 아니었어요. 연한 초콜렛색 비슷한 색상의 아이스크림인데 배스킨라빈스는 초콜렛 아이스크림은 보통 색이 진한 편이에요. 밀크 초콜렛 아이스크림이라 해도 이보다는 대체로 색이 진한 편이에요.

 

그러나 지금은 이와 비슷한 색상 조합의 아이스크림이 유독 많은 편이에요. 배스킨라빈스에서 과거 인기 과자들과 콜라보로 출시했던 아이스크림들이 재출시되면서 더욱 그렇게 되었어요.

 

윈터 밤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메뉴 윈터 밤 아이스크림 페이지에 나와 있는 베스킨라빈스31 윈터 밤 아이스크림 소개문은 '밤 & 크림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초콜릿 카라멜 리본과 밤 리본, 브라우니가 듬뿍 들어간 겨울 감성 가득 밤 아이스크림'이에요.

 

배스킨라빈스 매장 아이스크림 진열대 이름표에 나와 있는 베스킨라빈스31 윈터 밤 아이스크림 소개문도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것과 똑같았어요.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메뉴 윈터 밤 아이스크림 페이지 하단에 나와 있는 베스킨라빈스31 윈터 밤 아이스크림 소개문은 다음과 같아요.

 

밤 & 크림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초콜릿 카라멜 리본과 밤 리본, 브라우니가 듬뿍 들어간 겨울 감성 가득 밤 아이스크림

밤 & 크림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초콜릿 카라멜 리본, 밤 리본, 브라우니가 듬뿍!

고소한 밤과 부드러운 바닐라가 조화롭게 어우러지고, 두 가지 리본이 더해져 한입마다 깊은 풍미가 펼쳐집니다.

브라우니의 촉촉한 식감까지 살아 있어 겨울 디저트의 매력을 그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지금, 윈터 밤 아이스크림의 겨울 맛을 만나보세요.

 

베스킨라빈스31 윈터 밤 아이스크림 영문명은 WINTER CHESTNUT BOMB 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윈터 밤 아이스크림 열량은 싱글 레귤러 컵 사이즈 기준으로 227kcal이에요.

 

배스킨라빈스 윈터 밤 아이스크림

 

베스킨라빈스31 윈터 밤 아이스크림을 먹기 시작했어요.

 

배스킨라빈스가 감 다시 돌아왔다!

이름도 맛도 예전 그 배스킨라빈스다!

 

베스킨라빈스31 윈터 밤 아이스크림 맛은 매우 재미있었어요. 한 마디로 이런 맛 아이스크림이라고 정의 내리기 어려운 맛이었어요. 여러 맛이 섞여 있었고, 이 맛이 돌아가면서 느껴졌어요.

 

베스킨라빈스31 윈터 밤 아이스크림에서 강하게 느껴진 맛은 이름과 달리 카라멜 맛이었어요. 카라멜 맛이 꽤 강했어요. 달콤하고 고소한 카라멜 맛이 아이스크림 전체에 고르게 퍼져 있었어요. 카라멜 리본을 먹으면 당연히 카라멜 맛이 꽤 강하게 느껴졌고, 카라멜 리본이 들어 있지 않은 부분을 먹어도 카라멜 향과 카라멜 맛이 약간씩 느껴졌어요. 그래서 이름과 달리 이 아이스크림을 카라멜 아이스크림 계열로 봐야하는 것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들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윈터 밤 아이스크림에서 느껴지는 두 번째 맛은 바로 밤 맛이었어요. 바밤바 같은 밤 아이스크림 맛이 느껴졌어요. 이 역시 고소하고 달콤한 맛과 향이었어요. 밤 아이스크림의 향과 맛은 그렇게까지 강한 편은 아니었어요. 밤 아이스크림 자체가 원래 맛과 향이 엄청나게 강하지는 않으니까요. 게다가 카라멜 향과 맛이 워낙 강한 데다, 베스킨라빈스31 윈터 밤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알게 되었는데 밤 아이스크림과 카라멜 아이스크림 맛 사이에는 묘한 교집합이 있었어요. 그래서 맛에서 혼동되는 부분이 있었어요. 그러나 밤 아이스크림 맛이 확실히 느껴지기는 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윈터 밤 아이스크림의 밤 아이스크림 맛은 삶은 밤이 아니라 군밤에 가까운 맛이었어요. 그래서 밤 아이스크림 맛도 달고 고소했고, 꽤 맛있었어요. 밤 아이스크림만 따로 독립적으로 팔아도 괜찮을 거 같았어요. 단지 카라멜 향과 맛이 워낙 강하고 맛과 향에서 묘한 교집합이 존재해서 맛이 완전히 섞여서 밤 아이스크림이라고 잘 못 느끼는 부분이 있을 뿐이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윈터 밤 아이스크림은 여기에 초콜렛 맛도 약간 섞여 있었어요. 또한 바닐라 맛도 약간 섞여 있었구요. 바닐라 맛은 카라멜 맛과 향에 섞여서 잘 안 느껴졌지만, 초콜렛 맛과 향은 워낙 쉽게 구분되는 거라서 바로 알아차릴 수 있었어요. 또한 초콜렛 맛과 향 때문에 뭔가 초콜렛 아이스크림 같다는 느낌도 받았구요.

 

베스킨라빈스31 윈터 밤 아이스크림은 잔향에서 변화가 잘 느껴졌어요. 베스킨라빈스31 윈터 밤 아이스크림을 삼킨 후에 입 안에서 여러 맛이 돌아가면서 느껴졌어요. 딱 아이돌 그룹의 공연 같은 느낌이었어요. 전체로 보면 하나이지만 그 안에서는 멤버들이 돌아가면서 센터를 차지하고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그런 느낌이었어요.

 

이름부터 매우 좋았습니다

 

베스킨라빈스31 윈터 밤 아이스크림은 이름부터 매우 마음에 드는 아이스크림이었어요. 정말 모처럼 배스킨라빈스의 작명 센스가 빛나는 아이스크림이었어요. 예전 엄마는 외계인 같은 이름을 만들던 시절의 감이 돌아와서 만든 이름 같았어요. 워터밤도 아니고 윈터밤이잖아요. 게다가 크리스마스 즈음에 출시되었는데, 크리스마스는 12월 25일 당일이 클라이막스가 아니라 12월 24일 밤 - 크리스마스 이브가 클라이막스에요. 그래서 이름도 매우 잘 붙인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윈터 밤 아이스크림은 이름이 매우 마음에 들었고, 맛도 일반적인 아이스크림이아니라 무언가 더 특별한 것이 있기를 기대하는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에 걸맞는 맛이었어요. 사람들이 좋아하며 먹을 만 하지만, 이름부터 구성까지 다른 아이스크림들과 차이가 잘 느껴지는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반응형